[제약오늘] 한미헬스케어, 두유 20만팩 적십자사 기부…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한미헬스케어, 두유 20만팩 적십자사 기부…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은 바르는 소염·진통제 '케토팝겔'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은 바르는 소염·진통제 '케토팝겔'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바르는 소염·진통제 ‘케토팝겔’ 출시

동성제약은 바르는 소염·진통제 '케토팝겔'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케토팝겔은 퇴행성 관절염, 어깨관절주위염, 건초염, 근육통, 외상 후 부기나 통증 등의 질환이 발생했을 때 통증을 완화해주는 일반의약품이다.

주성분은 케토프로펜 30mg으로, 케토프로펜 성분은 일정한 농도로 약물의 흡수가 유지돼 지속적인 치료효과를 주는 장점이 있다. 이에 기존에는 피부에 붙이는 파스 타입의 제품이 많이 출시됐는데, 이번에 출시된 케토팝겔은 특히 겔 제형이라는 강점이 있다.

케토팝겔은 겔 제형의 바르는 소염·진통제로서 피부에 도포했을 때 빠르게 흡수되며, 해당 부위에 국소적으로 높은 약물 농도를 유지시켜준다. 이에 신속하게 염증을 억제할 수 있고, 통증 및 부종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혀준다.

무엇보다 케토팝겔은 동성제약의 화장품 제조 노하우가 적용된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시원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기존에 출시된 겔 제형의 제품은 도포 시 제형이 흡수되면서 뭉쳐 때처럼 밀리는 현상이 있어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케토팝겔은 이러한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밀리는 현상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휴온스, 60억 규모 방역용품 미국 수출길 올라

㈜휴온스USA는 최근 미국 워싱턴 주정부에 방역용품 공급 업체로 선정, 물품 공급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휴온스의 이번 수출은 미국 현지에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방역용품 수급에 비상이 걸리자 워싱턴 주정부 차원에서 방역 용품 확보를 위한 일환으로 요청해 성사됐다.

수출 규모는 미화 475만불(한화 약 60억 원) 규모의 방역용품이며, 추후 단계적으로 코로나19 진단키트, 검체 채취 키트 및 소독제 등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워싱턴 주 외에도 뉴욕주 등 코로나19가 심각한 지역들과의 협의도 긴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추가 수출도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유사나, 프로축구 성남FC 공식 뉴트리션 후원

글로벌 세포과학 뉴트리션 전문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는 프로축구단 성남FC와 공식 뉴트리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유사나는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프로야구 한화이글스, 한국농구연맹(KBL), 프로농구 서울SK나이츠에 이어 프로축구 성남FC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나선다. 이로써 유사나는 대한민국 3대 프로스포츠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활약하며,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유사나는 프로축구 K리그 개막에 맞춰 2020시즌 성남FC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 활동하며, 선수단의 건강과 체력 관리를 위해 자사 뉴트리션 제품을 후원한다. 또한 성남FC의 홈구장 내 브랜드 광고를 통해 유사나의 후원 소식을 알리고, 브랜드를 노출하게 된다.

한미헬스케어, 두유 20만팩 적십자사 기부

한미헬스케어는 지난달 27일 헌혈 참여 독려를 위해 사용해 달라며 1억 8000만 원 상당의 완전두유 20만팩을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헌혈자와 국가 보유 혈액량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이번 기부를 결정했다"며 "적십자사가 전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헌혈 독려 캠페인에 고영양 식품인 완전두유가 작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4월 기준 헌혈자수는 전년 대비 8만명 이상 감소했으며, 혈액 보유량은 적정 보유량인 5일을 밑도는 3.7일분에 불과한 상황이다.

한미헬스케어가 기증한 완전두유는 전국 15개 혈액원으로 전달되며, 다양한 헌혈 독려 이벤트 및 지역사회 헌혈 행사, 오는 6월 14일 개최되는 세계 헌혈자의 날 행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 보내기'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5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독거 어르신께 응원 메시지를 보내는 캠페인을 온라인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동시에, 외부활동 위축으로 더욱 소외되고 있는 독거어르신들을 응원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오는 31일까지, 인사돌플러스 홈페이지에서 독거 어르신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수만큼 치약과 칫솔 등 구강용품이 든 '효(孝)박스'를 적립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인사돌플러스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지난 2015년 '부모님께 편지쓰기'를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