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장비 최고 등급 상향 업데이트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장비 최고 등급을 UR등급에서 LR등급으로 올리는 업데이트를 했다고 7일 밝혔다. 장비 등급 상향은 3년만이다.

새롭게 등장한 LR장비는 UR장비를 승급해야 제작할 수 있고, 승급 재료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LR장비는 최고 등급인 만큼 화려하고 강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이용자들이 한눈에 LR장비임을 알 수 있게 했다. 특히, 기존의 투구는 착용해도 캐릭터 외형에 변화가 없지만, LR등급의 투구는 외형이 변화한다.

LR장비 추가로, 장비 수집 도감이 확장됐으며, 도감을 완성하면 추가적인 전투력 향상이 가능하다.

또, 요일 던전에 최고 난이도 ‘초월I’이 추가됐다. 요일 던전은 매일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던전으로, ‘초월I’ 난이도에서는 다른 난이도 보다 LR장비 승급에 필요한 재료를 많이 얻을 수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재밌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0일까지 매일 저녁 8시 ‘리니지2 레볼루션’의 광장 ‘마그나딘’에는 퀴즈쇼가 열린다. 이용자들이 한곳에 모여 퀴즈의 정답을 외치고, 맞히면 ‘빛나는 강화주문서 선택상자’, ‘마프르의 가호’ 등 아이템을 얻는다.

아덴 월드의 어린이가 어린이날 선물로 받은 구슬을 잃어버려 찾아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정 미션들을 완수하고 구슬을 모아,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LR 주문 원석’, ‘SR 초월의돌’, ‘SR 특성의 돌’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장비 강화와 각성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상자 이벤트가 열린다.

‘마비노기’ 일본 미디어믹스 프로젝트 ‘케모노 프렌즈’ 제휴 프로모션 진행

넥슨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케모노 프렌즈’와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모노 프렌즈’는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들이 모인 ‘자파리 파크’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다룬 애니메이션으로, TV 방송 외에도 게임, 만화, 소설, 동물원 콜라보레이션 등 원소스 멀티유즈 콘텐츠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서벌’, '카라칼', ‘코노하 박사’, ‘미미 조수’ 등 작품의 대표 캐릭터가 마비노기 속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 던바튼 지역에 떨어진 ‘럭키 비스트’와 함께 다시 자파리 파크로 돌아갈 수 있도록 유저들의 다양한 퀘스트 수행을 돕는다.

6월 4일까지 대표 캐릭터를 설정한 후 에린 지역 곳곳에 있는 네 명의 프렌즈NPC의 일일 퀘스트를 처음으로 완수하면 각각의 프렌즈가 개별 퀘스트를 부여하며, 이를 수행하면 프렌즈별 스킬과 ‘자파리 코인(10개)’을 지급한다. 각각 퀘스트를 16회씩 완수할 경우 프렌즈별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을 추가로 선물한다.

또, 프렌즈 퀘스트를 1개 이상 수행하면 럭키 비스트가 영상 기록을 복구하기 위한 일일 퀘스트를 추가로 제공하며, 럭키 비스트 영상을 15단계까지 확인하면 ‘세룰리안을 처치한’ 타이틀과 ‘자파리 코인(20개)’를 지급한다.

‘자파리 코인’은 전용 상점에서 ‘코노하 박사의 코트’, ‘세룰리안 탈 로브’,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캐러반 프렌 조의 럭키 박스’를 사용 시 ‘검은 가방(10X17) 교환권’, ‘코노하 박사/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조수 미미/프렌즈 2차 타이틀 획득 쿠폰’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얻을 수 있다.

넥슨,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넥슨의 액션 MORPG ‘클로저스’가 ‘클로저스X오마이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넥슨은 걸그룹 오마이걸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규 의상 아이템을 출시했다.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장갑, 인이어(In-ear) 액세서리 등 아이템 6종을 모두 착용하면 오마이걸 신곡 ‘살짝 설렜어’ 음원 재생과 캐릭터 댄스가 발동한다.

이번 제휴를 기념해 6월 3일까지 ‘오마이걸과 함께하는 신서울 팬미팅에 설렜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1~7단계의 오마이걸 케미 테스트를 풀면 샤이닝 싱크로 섬유, 알파 이퀄라이저 등 아이템을 얻는다.

같은 기간 고룡 유적지, 샤낭꾼의 밤, 부산 남포동 등 특정 던전에 등장하는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Oh! My 설레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Oh! My 두근두근 초콜릿(3개), SS 확정 D 컴포넌트: 코스튬, 코스 원샷 +14 등이 담긴 상자를 열면 아이템 1종을 받는다.

또 오마이걸 수제자인 파이에게 얻은 ‘Oh! My 두근두근 초콜릿’ 개수에 따라 오마이걸 친필 사인이 담긴 ‘살짝 설렜어’ CD를 비롯해 미래·파이 대형 쿠션, 김철수 족자봉 등 이벤트 굿즈에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클로저는 6월 4일까지 플레인 게이트에 위치한 오마이걸 수제자를 만나면 하루에 한 번씩 추가 아이템 발견 10%, 추가 경험치 10%, 물리 공격력 5%, 마법 공격력 5% 등 버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버프 효과는 5시간 동안 지속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해설자 모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의 이벤트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해설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는 시즌 서버에서만 진행되는 PvP 이벤트 대회로, 시즌 서버에서 생성한 캐릭터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해설자로 선발된 이용자는 검은사막 공식 MC 서한결과 함께 ‘검사TV’에서 대회 예선과 본선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해설자로 참여 시 △그믐달 축복 패키지 △검은사막 굿즈 세트 △소정의 출연료 △칭호 ‘나 방송 나왔다’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5월 16일과 17일 진행될 예선전 해설자로 총 6명을 선발한다. 예선전 해설자 중 실시간 시청자 투표와 검은사막 GM 심사위원 점수를 종합해 5월 23일 본선 해설자를 선정한다. 본선 해설자로 선정된 2명에게는 추가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이용자와 소통에 나선다. GM 노트를 통해 5월 30일 검은사막 하반기 로드맵 발표를 공지했다. 검은사막 하반기 로드맵은 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유망 게임사 티키타카스튜디오 인수

컴투스가 올해도 적극적 M&A를 기반으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유망 신생 게임사 티키타카스튜디오의 지분 57.5%를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티키타카스튜디오는 2019년 유희상 대표가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지난 10월 첫 작품인 랜덤 디펜스 RPG ‘아르카나 택틱스’를 런칭했다. 티키타카스튜디오는 독특한 플레이 방식에 RPG와 디펜스 게임 요소를 접목한 ‘아르카나 택틱스’로 지난해 ‘새로운 경기 게임 오디션’에서 3위를 수상하는 등 우수한 개발력을 인정받은 유망 개발사다.

컴투스는 짧은 기간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독특한 게임 구성 방식을 구현하고, 긴밀한 시장 대응을 통해 발 빠른 서비스 역량을 보여준 티키타카스튜디오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높게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아울러 컴투스는 최근 ‘아르카나 택틱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게임빌을 포함, 3사 간의 유기적인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향후 티키타카스튜디오가 세계 시장을 공략할 게임 개발에 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업하고, ‘아르카나 택틱스’의 서비스를 담당할 게임빌과도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같이 컴투스는 개성 넘치는 창의력을 바탕으로 신속한 개발 역량을 보여주는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만들어 가고 있다. 지난해 이미 스토리 게임 분야 및 방치형 게임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데이세븐과 노바코어를 인수했으며, 올해 초에도 일러스트 중심의 서브컬쳐 게임 ‘사커스피리츠’로 지난 2014년부터 컴투스와 함께해 온 빅볼을 인수해 이들의 개발 역량을 내재화했다.

또한, 지난해 연말 글로벌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제작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해 오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티키타카스튜디오는 우수한 개발력과 창의적 IP를 보유한 게임 개발사로 컴투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컴투스는 앞으로 다양한 규모와 방향의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M&A를 적극 진행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유력 IP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AI 야구정보 앱 ‘페이지(PAIGE)’ 시즌3 업데이트

엔씨소프트가 야구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PAIGE)’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를 통해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PAIGE Talk), AI가 분석한 투수/타자 대결 정보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AI가 편집한 다양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시즌2에서 제공되었던 전체 경기 요약 영상(Condensed Game), 공격 모아보기 외에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페이지’는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모두 편집할 수 있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업데이트됐다.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응원하는 구단 경기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AI가 푸시 메시지 등을 통해 먼저 이용자에게 말을 걸어 기쁨, 아쉬움 등의 감정들을 표현하기도 한다.

아울러 AI가 투수와 타자의 대결 상황과 흥미로운 기록들을 분석한 라이브노트(Live Note) 기능이 추가됐다. 현재 진행 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의 기록 등 흥미로운 야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또한 ‘페이지’에서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도 있다.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서 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유, 추천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경기 영상은 물론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즌2에서 제공되었던 경기 리뷰 외에 경기 키플레이어, 경기 프리뷰, 선발투수 비교, 선수 활약상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AI가 편집하는 하이라이트 영상의 주제도 늘려갈 예정이다.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페이지’ 앱에서 출석 미션, 포스팅 미션, 친구 초대 미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일까지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