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헬스톡’ 선보여…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헬스톡’ 선보여…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헬스톡' 공동 론칭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8일 내년 7월 양사 통합을 앞두고 고객 건강증진을 위한 미래건강예측AI서비스인 '헬스톡'을 공동 론칭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공동 서비스 론칭은 처음 진행되는 것이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와 협업해 양사 고객 및 가망고객에게 최적의 검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미래건강예측AI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응답한 간단한 문진결과와 한국인의 12년간 검진정보 약 5백만 건을 비교 분석하는 베이직 서비스, 실제 건강검진결과까지 포함해 심도있게 분석하는 프리미엄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개인별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간암, 위암, 대장암 등 6대 암을 비롯해 당뇨, 심장 질환 등 10가지 주요 질병에 대해 4년 내 발생확률값을 제공한다. 또한 검진정보 약 5백만 건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검진정보, 문진정보 등 개인 의료정보를 분석하는 인공지능(AI) 건강예측솔루션을 활용하고 의료기관들과 함께 개발·검증했다. 

고객들은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 FC(재정 컨설턴트)에게 연락해 정보제공동의를 하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별 예측결과에 전문 FC의 상담까지 더해져 더욱 구체적인 보장 설계가 이뤄진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보험 가입 이후에도 고객의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점검해 고객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와 관련, 이기흥 오렌지라이프 부사장과 임상현 신한생명 본부장은 한 목소리로 "신기술을 쫓기보다는 보험의 본질에 집중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그에 걸맞은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보장분석 서비스' 운영

한화손해보험은 8일 '보장분석 서비스'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한화다이렉트 홈페이지에 마련한 '보험 보장분석 상담' 콘텐츠에 접속한 후 간단한 상담 신청만 하면 된다. 전문 상담사들이 '이지(Easy) 보장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각 보험사에 가입돼 있는 고객과 가족의 보험가입 현황을 분석한 후, 보장 리모델링 내용을 유선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서지훈 신채널영업본부장은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흐름 아래 가족의 건강을 꼼꼼하게 챙기면서, 자신의 건강상태나 경제상황에 맞춰 꼭 필요한 보장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대고객 언택트 서비스를 마련했다"면서 "전문 상담원들이 분석 내용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불필요한 보장에 따른 지출은 줄이는 한편, 꼭 필요한 보장내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며 이해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은 8일 '가족사랑 우체통 가정의 달 카드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가족사랑 우체통'을 통해 표현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브랜드 사이트에 접속한 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의 3가지 전송방법을 선택하고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골라서 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들을 작성하면 된다. 이달에는 가정의 달 콘셉트와 코로나19응원 메시지를 담은 카드 10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이벤트는 로봇청소기 로보락 S6(1명)을 비롯해 BBQ 황금올리브 반반, 콜라 1.25L 세트(40명)과 스타벅스 카페모카(200명)으로 가족사랑 카드를 보낸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가족사랑, 표현하는 만큼 가까워집니다'는 캠페인 주제처럼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를 두었던 요즘, 가족사랑 우체통을 통해 가족사랑은 더 가까워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 PC/모바일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