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가족들에 금융 상품 선물하자…이색적금 ‘눈길’
스크롤 이동 상태바
5월 가정의 달, 가족들에 금융 상품 선물하자…이색적금 ‘눈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은행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금융상품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 비싼 선물이나 현금보다는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으로 자리잡으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지출을 관리하는 적금 상품도 나왔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모바일로 금융상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달 모바일로 금융상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시중은행, 비대면 활용한 금융상품 마케팅 활발

신한은행은 지난달 모바일로 금융상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쏠 기프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 간에 얼굴을 마주하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할 때, 가정의 달 이색적이고 좋은 가족 선물이 될 수 있다.

‘쏠 기프팅 서비스’를 통해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와 성명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적금, 환전, 골드바 선물을 보낼 수 있고, 감사, 축하 등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적금 상품을 선물한 고객들에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02년 이후 출생한 자녀 명의로 '우리아이 행복 주택청약저축'에 가입하거나, 올해 출생한 자녀를 둔 부모가 청약저축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세트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NH스마트뱅킹은 감사를 싣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계좌이체를 할 때, 표기란에 '감사' 또는 '고마워'를 입력하고, 1만원 이상 이체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홍삼세트 등을 준다.

(왼쪽부터)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 JT친애저축은행의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각 사 제공
(왼쪽부터)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 JT친애저축은행의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 ⓒ각 사 제공

저축은행, 가족 위해 높은 금리 혜택 주는 적금상품 인기

저축은행의 적금상품도 인기다. 저축은행은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혜택과 더불어 예금보험공사 보증으로 1인당 5000만원까지 원리금 보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가족구성원들을 위한 금융상품이 눈길을 끈다. 어린 자녀와 반려동물을 키우다 보면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긴다.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저축은행들이 다양한 적금 상품을 내놓았다.

웰컴저축은행의 ‘Welcome 아이사랑 정기적금’은 만 10세 이하의 자녀를 둔 부모나 임산부를 대상으로 약정 금리 연 3.0%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적금 기간의 2/3회 이상을 당행 입출금통장을 통해 자동이체하면, 연 1%p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지점 방문 없이 웰컴저축은행 모바일 앱 ‘웰컴디지털뱅크’ 등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은 자녀와 함께 저축은행에 방문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저축습관도 기르고,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 기회도 가져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1500만 명에 달하면서 이른바 ‘펫팸족(Pet+Family)’ 시대에 알맞는 금융상품이 나왔다.

JT친애저축은행의 ‘JT쩜피플러스 정기적금’은 강아지를 키우는 가족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는 가족에게 12개월 만기 연 3.0%, 24개월 만기 연 3.1% 금리(2020년 5월 7일 기준)를 제공한다. 납입 한도는 월 50만 원으로 높은 편이다. 적금 개설 시 영업점 창구에 스마트폰 등을 통해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시하면 별도의 과정 없이 바로 가입할 수 있다.

저축은행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금리 인하 등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는 가운데 업계에서는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 혜택을 받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