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농촌일손돕기 실시…키움증권, 애널리스트 토크쇼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농촌일손돕기 실시…키움증권, 애널리스트 토크쇼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0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농촌일손돕기 실시

NH투자증권은 8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당동2리 농가 지역을 방문하고 올해 첫 농촌일손 돕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0여 명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전답 약 2500평에서 고추 모종심기와 사과 적과(열매솎기)작업 등을 했다.

이날 행사는 도농(都農)협동사업인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특히 파주시 문산읍 당동2리는 NH투자증권이 지난 2016년 5월부터 대표이사가 명예이장으로, 임직원들은 명예주민으로 결연을 맺은 후 지속적인 지원활동을 해왔다. 

올해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고자 매년 진행했던 현지 주민과의 간담회를 취소했고, 기침, 발열 등의 감기 기운이 있거나 호흡기 질환이 있는 경우 농촌일손 돕기 참여를 제한했다. 또한 봉사활동 참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체온 측정, 손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첫 농촌일손 돕기를 시작으로, 기관영업본부는 포도 봉지씌우기, 중서부 지역본부는 고구마 심기, 준법감시본부는 고추밭 비닐걷기 등 31개 본부별로 자매결연한 함께하는 마을을 방문하여 농번기 농촌일손 돕기를 지속한다.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농가의 어려움이 배가되는 등 그 고충이 더욱 심하다.며 지속적인 농촌 일손돕기 활동과 농산물 직거래장터 등 농가 활성화 지원을 통해 농토피아(農+Topia) 구현에 일조하겠다"고 했다.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온라인 고객 대상 환전수수료 할인 이벤트

대신증권은 8일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로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고객에게 환전수수료를 95% 할인해주는 온라인 환전수수료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30일까지 7주간이다. 

온라인 환전수수료 할인이벤트는 해외주식 직접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이 해외주식 매매를 위해 환전하면 금액에 상관없이 환전수수료 95% 우대 할인율이 적용된다. 

6월 30일까지 7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청만 하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 홈페이지나 크레온 홈페이지, HTS, MTS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감동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애널리스트 토크쇼 진행

키움증권은 8일 자사의 유튜브 및 팟빵 채널에 애널리스트 토크쇼(이하 애톡쇼)를 매주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톡쇼는 김지산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이 진행을 맡아 섹터별 연구원들과 함께 업종 이슈와 기업분석을 토크쇼 형태로 진행한다. 평소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리서치 리포트를 쉽게 풀어서 알려주는 주식 토크 프로그램이다.

최근 애톡쇼에서는 코로나 뉴딜 미국 인프라 수혜주 찾기, 코로나가 바꿀 세상 건강관리&기후 리스크 점검 등을 제작, 제공하며 구독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 유튜브 채널에는 서상영의 시황,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등 시황 및 이슈분석 컨텐츠는 물론 초보 투자자를 위한 주린이의 주식이야기, HTS활용법 등의 동영상이 제작되어 구독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최근 대내외 이슈로 인한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심화되고 있다"며 "계속해서 금융시장 이슈를 빠르게 분석하고 대응 전략을 제시하는 투자정보 제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