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한성자동차, 화훼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연장 진행…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2020년형 레인지로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한성자동차, 화훼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연장 진행…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2020년형 레인지로버 출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5.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화훼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연장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달 진행된 화훼 업계 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플라워 바이 한성'(Flower by Hansung)을 연장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지난달 코로나19로 인한 꽃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업계를 지원하고자 전시장 인근 화훼 소상공인으로부터 사들인 꽃을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 지급하는 해당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한성자동차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꽃 소비를 촉진하고 화훼 업계를 응원하는 꽃 사진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 2000만 원의 후원금을 적립하기도 했다. 후원금은 화훼협회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단체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달에는 2차 캠페인을 진행, 지난달 후원 모금액과 동일한 2000만 원을 추가 기부하는 한편, 오는 22일까지 전국 전시장을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꽃을 증정하는 행사를 연장 시행한다. 같은 기간 공식 SNS 채널에서는 사연을 받아 꽃 바구니 선물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SNS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화훼업계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사회의 회복을 지속 지원하기 위해 한 번 더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코로나 사태를 점차적으로 극복해 나가고 있는 우리 사회가 꽃을 통해 정서적인 회복까지 함께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쌍용차, 경영정상화 위한 노·사·민·정 특별 협의체 구성

쌍용자동차는 8일 평택시청에서 노·사·민·정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특별 협의체를 구성, 상호 공동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협의체 간담회에는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와 정일권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해 유의동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당선자, 대통령 소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문성현 위원장, 평택시 정장선 시장,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 지속가능재단 이계안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쌍용차의 지속경영 가능 여건 조성 및 평택시 경제 살리기를 위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쌍용차 노사와 민·정이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민·정 특별 협의체는 이번 협력이 실질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실무회의와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방안 마련 및 지원 활동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동종 업계 최초로 2020년 임단협을 무분규로 마무리한 만큼 경영쇄신안 등 자구노력의 차질 없는 추진과 판매 물량 확대를 통해 조속한 경영정상화와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2020년형 레인지로버 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의 2020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2020년형 전 라인업은 고유한 아이코닉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도 최고급 소재와 정교한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인테리어를 구현해 퍼스트 클래스급의 안락함을 제공한다.

동력성능은 최고출력 525마력, 최대토크 63.8kg.m를 갖춘 V8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340마력 및 75.5kg.m을 발휘하는 SDV8 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췄다.

더불어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편안한 주행을 제공하는 안전 편의 사양을 강화했다. 이중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량 내 터치스크린과 무선으로 연결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스마트폰 어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에는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됐다.

기존 보그 SE 트림에 적용됐던 8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은 10.2인치로 변경돼 HD화질을 지원하며, USB 3.0 (충전 기능 포함), HDMI, HDMI/MHL 포트 등 다양한 외부 연결 지원과 독립적인 원격 조정이 가능하다.

2020년형 레인지로버는 파워트레인 및 사양에 따라 총 7가지 트림으로 판매된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스탠다드 휠 베이스(SWB) 모델의 가격은 △SDV8 보그 SE 트림 1억 9137만 원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2억757만 원 △5.0SC 보그 SE 트림 2억947만 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2억2577만 원이다.

롱 휠 베이스(LWB) 모델의 가격은 △SDV8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2억2397만 원 △5.0SC 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2억4427만 원 △5.0SC SV오토바이오그래피 트림 3억1467만 원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