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부산은행, 금융상품 ‘펫 패키지’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부산은행, 금융상품 ‘펫 패키지’ 출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청신호와 함께 청년금융교육 실시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첫 번째 교육은 오는 21일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주제는 ‘내 집 마련을 위한 신혼부부 자산관리전략’, ‘사회초년생의 청약저축 100% 활용법’, ‘금융상품 완전분석’, ‘신용등급의 이해와 신용관리 방법’, ‘꼼꼼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준비’ 등이 있다.

본 교육은 청신호 명동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하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은행은 Youth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RPA 적용해 125만 시간 업무량 자동화 구현

KB국민은행은 업무 효율성 개선과 핵심업무 집중을 위해 은행내 183개업무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한 업무 자동화를 구현했다고 11일 밝혔다.

자동화된 183개 업무를 연간 업무시간으로 환산하면 총 125만 시간이 축소된다. 이는 직원 1명당 평균 2천시간의 연간 근로시간을 가정했을 경우 600명 이상이 투입되는 단순 반복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했다는 의미이다.

본부부서는 약 47만 시간, 영업점은 약 78만시간의 업무량이 경감된다. 본부부서 직원은 핵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여 효율성과 생산성이 개선될 것이며, 영업점에서는 단순 업무 시간이 절약되어 고객 상담 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규칙기반의 단순 반복 업무에만 적용되는 RPA의 제약을 넘어 인공지능 기술도 결합했다.

일례로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 기술이 적용된 ‘급여이체 등록 RPA 업무’는 고객으로부터 제공 받는 다양한 형태의 급여이체 서식을 자동으로 내부 시스템에 맞게 편집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직원은 내용 검증과 최종 이체 거래만 수행하는 형태이다.

신한은행,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 1000만 조회 돌파

신한은행은 지난달 27일 유튜브와 SNS를 통해 공개한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가 열흘 만에 1,000만 조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는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을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컨설팅 서비스인 ‘MY자산’에 대한 내용으로 배우 곽도원과 이엘이 출연해 느와르 영화 형식으로 제작됐다.

자산관리·목돈마련에 최적화 된 디지털 금융 솔루션인 △‘MY자산’ 내용을, 형과 언니가 강한 자신감으로 자산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는 △느와르 컨셉으로, 씬스틸러로 연기력이 검증된 △배우 곽도원과 이엘이 출연하며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의 삼박자가 어우러졌고, 마치 새로 개봉하는 영화로 착각할 만큼 참신해 호평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와 SNS를 통해 이번 광고를 접한 고객들의 댓글 반응도 ‘은행 광고 같지 않다’, ‘몰입감 대박, 영화를 만들어놨다’, ‘신한 쏠(SOL)이 뭐냐 바로 깔아야겠다’ 등 출연 배우의 연기력과 영상 연출력에 대한 평가는 물론 광고 자체가 주는 몰입감과 파급력에 대한 긍정적 반응들이 많다.

BNK부산은행은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부산銀, 반려동물 가족 위한 금융상품 ‘펫 패키지’ 출시

BNK부산은행은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인 ‘펫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펫 패키지’는 △펫적금 △펫카드 △마이펫신탁 △펫 산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소호프리미엄 대출로 구성됐다.

우선 ‘펫적금’은 월 최대 50만원까지 불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모바일뱅킹을 통해 펫 다이어리를 작성하면 최대 0.5%p의 우대금리를 준다. 펫카드 이용실적 및 동물등록증 제출 우대 금리 등 연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펫카드’는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담았다. 동물병원, 애완동물샵 등을 이용시 10%를 할인해주며, 소셜커머스, 대형마트, 편의점을 이용할 경우 5%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모든 주유소(LPG포함) 이용시 리터당 60원을 할인해주는 혜택도 담았다.

‘마이펫신탁’은 반려동물의 주인(위탁자)이 생전에 미리 부산은행(수탁자)과 신탁계약을 맺고 본인 유고 시 반려동물을 보살필 사후수익자를 지정하는 가족배려신탁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만 19세 이상 개인이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이내로 가입이 가능하다.

‘펫 산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소호프리미엄 대출’은 펫산업을 영위 중인 소규모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특화상품이다. 대출한도는 업력이 1년 이상인 경우 최대 1억원, 1년 미만인 경우 최대 7000만원이며, 대출 금리는 최고 1.7%p 우대해 최저 연 3.06%(2020.05.11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