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여기어때, 코로나19 피해 중소형호텔 업계 상생안 발표…집닥, ADT캡스와 보안 서비스 특별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여기어때, 코로나19 피해 중소형호텔 업계 상생안 발표…집닥, ADT캡스와 보안 서비스 특별 이벤트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여기어때, 코로나19 피해 중소형호텔 업계 상생안 발표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중소형호텔 업계 상생안을 11일 발표했다. '광고비 반값'에 이어 거래액 확대 방안을 내놓으며,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숙박업계를 지원한다.

여기어때는 주요 중소형호텔을 대상으로 거래액을 늘리기 위한 마케팅 지원을 결정했다. 이달 발생한 거래수수료의 절반을 얼어붙은 시장 상황을 타개하는 데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지원금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할인 쿠폰 발급 비용으로 활용되며, 대상 제휴점은 별도의 신정 절차 없이 혜택을 일괄 적용받는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큰 중소형호텔 업계에 대한 대책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정점을 찍은 후 황금연휴를 지나면서 호텔/리조트와 펜션의 수요는 점차 회복하고 있지만, 중소형호텔은 사정이 다르다. 방문객 규모가 여전히 기대에 미치지 못해, 운영비 부담을 호소하는 운영자가 늘고 있다.

숙소 이용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청결 숙소'  홍보물도 전체 중소형호텔에 제공된다. 전염병 확산 후 청결 숙소를 찾는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방문객을 안심시키고 제휴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기 위함이다. 청결 숙소라는 점을 안내하는 포스터와 외부 거치 배너, 객실 내 배치할 수 있는 청결 숙소 안내장 등을 포함한 2개 패키지가 준비됐다.

집닥, ADT캡스와 보안 서비스 특별 이벤트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와 보안 서비스 특별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인 가구, 직장인, 워킹맘, 공동주택 거주자, 사업자 등 보유 공간 내 보안 시설이 필요한 인테리어 고객에게 검증된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제공하고자 ADT캡스와 공동 마련됐다.

이벤트 품목은 캡스 무인경비와 캡스홈 도어가드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ADT캡스의 무인경비는 24시간 관제 서비스와 출동, CCTV 원격 모니터링이 포함된 보안 서비스이며 캡스홈 도어가드는 현관 앞 보안을 강화한 신개념 홈보안 서비스다.

집닥 인테리어 고객 대상으로 ADT캡스의 무료 보안 진단 및 가입 시 다양한 제휴 혜택을 특별 제공한다. 집닥과 ADT캡스의 보안 서비스 특별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아센터, 코로나19 여파속 '사회적경제' 주목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사회적경제 협업이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코리아센터는 2017년 12월 대전광역자활센터를 시작으로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등 자활기업 및 장애인 기업을 대상으로 공익적 가치를 꾸준히 실현해 왔다.

지난 2월에는 코리아센터와 서울특별시립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장애인 생산품 판매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서울시 135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대한 메이크샵 온라인쇼핑몰 및 SNS마켓 마이소호 온라인쇼핑몰 보급 및 교육 △기타 서울시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다각도로 진행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생산품의 판로확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코리아센터 본사 및 모든 자회사의 비품과 소모품 등의 구매물품을 장애인이 생산한 물건을 최우선적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마음을 담은 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를 통해 중증장애인의 고용 창출 및 유지에 도움을 줘,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 처한 근로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민간기업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 구매를 실시해 타 민간기업에도 귀감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