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PC·모바일 검색 서비스 ‘서민금융 한눈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PC·모바일 검색 서비스 ‘서민금융 한눈에’ 오픈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5.1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 한눈에’ 이용 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 한눈에’ 이용 방법 ⓒ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진흥원(이하 서금원)은 PC나 모바일에서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을 한 눈에 보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서민금융 한눈에’를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서금원은 서민금융 한눈에를 통해 포털사이트·SNS상의 무분별한 대출 광고나 부정확한 금융 정보에 노출되기 쉬운 서민들에게 정확하고 믿을만한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민금융 한눈에는 정부기관, 정책금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자금용도, 지원대상 등 수요자가 원하는 기준에 따라 살펴볼 수 있는 금융상품 검색 서비스다.

총 70개 기관의 314개 상품정보가 등록된 △대출상품 한눈에와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로 구성돼 있다.

대출상품 한눈에는 서민이 주로 필요로 하는 생계·주거자금, 창업·운영자금 등 279개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대출한도, 금리 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용자는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직접 검색하고 검색된 목록 중 원하는 상품의 신청방법, 중도상환수수료, 우대금리 등 20여 개에 이르는 세부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은행, 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종류의 코로나19 지원제도도 함께 안내하고 있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이라면 관련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금원은 여러 기관에서 제공하는 코로나19 지원제도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서민들의 어려움 극복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산형성상품 한눈에는 지방자치단체, 정책서민금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미소드림적금, 청년희망통장 등 35개 자산형성상품의 지원대상, 상품유형, 적립금액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신청 및 가입방법, 만기 시 혜택 등 상품별 세부정보를 제공해 서민들이 적극적으로 자산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계문 서금원장은 “생업에 바쁜 서민들은 서민금융 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시간을 내기도 어렵고, 서민금융 상품을 사칭한 고금리대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많다”며 “이번에 오픈한 서민금융 종합플랫폼이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의 금융접근성과 선택권을 제고하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정부 및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동 플랫폼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해 서민들의 금융지원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며, 관계기관들의 협조를 받아 서민금융 한눈에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최신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