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메리츠화재, 카카오페이와 생활체육보험 출시…NH농협손해보험, 신규직원 공개채용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메리츠화재, 카카오페이와 생활체육보험 출시…NH농협손해보험, 신규직원 공개채용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 카카오페이와 생활체육보험 출시

메리츠화재는 12일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개인 및 단체 모두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전용 '전국민생활체육단체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만 15세~80세라면 누구나 개인도 가입 할 수 있으며, 2인 이상 최대 30인까지 단체도 가입 가능하다. 특히 동호회 등 단체 가입의 경우 카카오페이 사용자 대표 1인을 통해 동반자의 가입 편의성도 갖췄다.

보장내용은 스포츠 활동 중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돌연사 △상해입·통원일당 △상해수술비 △배상책임 등을 보장한다.

가입 플랜은 스포츠 종목의 위험등급에 따라 67개 종목으로 구성된 종합운동그룹(약관상 위험 2급+3급)과 36개 종목의 일반운동그룹(약관상 위험 3급) 두 가지로 나뉘며, 그룹에 포함된 모든 종목을 보장한다.

보험료는 종합운동그룹의 경우 1년 기준 2만4200원(3개월 9680원), 일반운동그룹의 경우 1년 기준 1만2440원(3개월 4970원)수준이며, 나이나 성별에 따른 보험료 차이는 없다. 가입기간은 3개월/1년중에 선택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본격적인 야외활동 및 생활체육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카카오페이를 통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가입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 선보여

미래에셋생명은 12일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0년 국가암정보센터에서 발표한 남성암 발병률 1~5위인 위암, 폐암,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을 모두 보장한다. 보장금액도 1000만원으로 보험료 대비 가성비가 매우 높다. 가입 연령도 20세부터 50세까지로 고른 연령대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은 '여성미니암보험'의 후속 상품이다. 앞서 미래에셋생명은 지난해 10월, 이 상품의 원조 격인 '온라인 잘고른 여성미니암보험'을 출시한 바 있다. 버스비보다 저렴한 월 950원의 보험료로 발병률이 가장 높은 여성 3대암을 보장하는 이 상품은 월 가입 건수가 400건에 달하고 있다. 

'온라인 잘고른 남성미니암보험'은 발병률이 높아 보장이 필요한 급부만 추려 저렴한 보험료로 가성비를 높인 남성특화 상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미래에셋생명은 물론 타 보험사의 암보험에 가입한 경우에도 추가 가입이 가능해 저렴한 보험료로 기존 보장에 더해 1000만 원의 보장자산을 덧붙일 수 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이 상품은 최신 암 발병 추세를 반영해 발병률 높은 남성암을 콕 집어 보장하는 핀셋 상품"이라면서 "이미 암보험이 있거나 필수 암보장만 부담 없는 보험료로 대비하려는 고객들이 이 상품으로 부족한 보장을 강화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미래에셋생명은 앞으로 반드시 대비해야 하는 질병들을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미니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2020년 상반기 신규직원 공채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은 12일 상반기 신규직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다. 이번 채용은 농협손해보험의 현장 지원 확대 및 디지털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채용규모는 △일반 △디지털 △IT 분야 등 총 20명이다.

모든 채용과정은 연령, 성별, 출신지 등에 지원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심사 이후 인·적성 시험, 필기 시험, 면접을 거쳐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협채용 홈페이지와 잡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