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면역력을 위한 건강 선물 ‘정관장 홍삼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가족 면역력을 위한 건강 선물 ‘정관장 홍삼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조짐에 면역력 강화 중요성 부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홍삼톤골드 KGC인삼공사
홍삼톤골드 ⓒKGC인삼공사

잠시 주춤했던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뚜렷한 예방 백신과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사태가 장기화될수록 일상생활 속 면역력 강화가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요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개선에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기능성 식품 원료는 인삼, 홍삼, 동충하초 주정추출물, 상황버섯 추출물 등 24종이 있다.

대표적인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홍삼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기억력과 혈행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 증진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사포닌-비사포닌 계열 홍삼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홍삼의 주요 성분은 ‘사포닌’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작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은 비사포닌에서 나온다. 홍삼 농축액에서 사포닌 성분은 3~6%에 불과하다. 나머지 90% 이상은 비사포닌 성분이 차지하고 있다.

비사포닌은 다시 홍삼다당체, 열안정성 단백질, 당 생성 억제물질, 폴리아세릴렌, 페놀화합물로 구성된다. 이중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성분은 ‘홍삼다당체’다. 조재열 성균관대학교 교수팀의 연구에 따르면 홍삼다당체는 대식세포를 활성화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홍삼으로 건강을 챙기려면 사포닌 계열 외에도 비사포닌 계열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이유다.

국내 대표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 홍삼을 판매하는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홍삼정과 홍삼톤 등 가족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의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가정의 달 선물로 가족들의 면역력을 챙길 수 있는 홍삼 선물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 선물로 정관장 제품 중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온가족 범용 제품인 ‘홍삼톤골드’를 추천한다. 액상 파우치 제품 홍삼톤골드는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 당귀, 버섯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톤골드는 홍삼과 식물성 원료를 배합해 만든 제품 중 처음으로 면역력에 대한 기능성을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근 홍삼톤은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십전대보 처방과 버섯 소재를 활용해 ‘매일 먹는 생활밀착형 건강습관’ 콘셉트를 강화했다. 부원료인 3가지 귀한 버섯(흰들버섯, 표고버섯, 노루궁뎅이버섯)을 기존 대비 2배 증량시키면서도 가격은 동결했다. 특히 한국인에게 익숙한 액상파우치 제형으로 30포 형태의 적금색 패키지로 돼 있어 고급감을 더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가정의 달 시기 홍삼톤골드의 판매량은 평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한다.

KGC인삼공사는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원료 관리 단계부터 290여가지가 넘는 항목의 안전성 검사도 실시한다.

홍삼톤골드의 진한 맛이 익숙하지 않으면 좀 더 부드러운 맛의 ‘홍삼톤’이 있다. 홍삼톤은 6년근 홍삼 농축액에 10가지 전통소재인 작약, 참당귀, 황기, 천궁 등의 식물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홍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봄철 미세먼지로부터 목 건강을 지키기 위한 ‘홍삼톤 청’도 인기다. 홍삼톤 청은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도꼬마리, 맥문동, 유백피, 도라지 등을 더한 제품으로, 허브추출물이 함유돼 섭취하면 목에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