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사장단 인사 단행…이석주 AK홀딩스 대표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애경, 사장단 인사 단행…이석주 AK홀딩스 대표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1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홀딩스·제주항공·애경산업·유화·화학 등 5개사 수장 교체
제주항공 대표에 30년 경력 항공전문가 영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AK홀딩스 이석주 대표이사
이석주 AK홀딩스 대표이사 ⓒ애경

애경그룹이 12일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사령탑에 이석주 사장을 선임하는 등 2020년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AK홀딩스를 비롯해 제주항공, 애경산업, 애경유화, 애경화학 등 5개 회사에 대한 상반기 사장단 인사를 단행하며 다음 달 1일자로 대표이사 5명 및 애경유화 CFO를 선임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가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재영 애경유화 대표이사가 애경산업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박흥식 애경화학 대표이사가 애경유화 대표이사 부사장으로 △표경원 애경유화 전무가 애경화학 대표이사 전무로 △김주담 애경화학 상무가 애경유화 CFO로 이동했다. 외부 발탁으로 제주항공 대표이사에 아시아나항공 출신의 항공전문가 김이배 부사장을 영입해 제주항공의 위기극복과 미래 도약을 위한 토대 구축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사장단 인사는 5명의 대표이사 및 1명의 CFO 선임 등 총 6명 규모다. 애경은 5월 중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것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애경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제주항공과 애경산업을 중심으로 한 위기경영체제를 가동하기 위함이다.

항공사업의 위기극복을 위해 아시아나 출신의 항공전문가인 김이배 부사장을 제주항공 대표이사로 깜짝 발탁했으며, 현 애경유화 임재영 대표를 애경산업 대표이사로 선임해 안정적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의 본격 확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히 현 제주항공 대표이사인 이석주 사장을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하며 그룹과 제주항공 간의 공조를 더욱 강화해 현 항공사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항공의 사업혁신을 이뤄낼 계획이다.

박흥식 애경유화 대표와 표경원 애경화학 대표는 글로벌 화학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화학사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근본적인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