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콘텐츠로 가득한 신작 게임 쏟아진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풍부한 콘텐츠로 가득한 신작 게임 쏟아진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정식 출시…사전 이벤트 대성황
‘EA SPORTS™ FIFA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예고…14일 오전에 생중계 진행
에이치씨아이원·하루엔터테인먼트, 신작 MMORPG ‘블러드카오스’ 출시 +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정식 출시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국내 및 글로벌 시장 정식 출시 ⓒ넥슨

13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신작 게임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넥슨은 모바일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글로벌 전역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으며 한국어, 영어 등 총 4개 언어를 지원한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한 글로벌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최종 500만 명이 참여했다. 이는 넥슨이 출시한 모바일게임 중 역대 최다 기록이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춰 재탄생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역동적인 드리프트를 터치 조작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3D 카툰 방식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완성도 있는 콘텐츠도 갖췄다.

넥슨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 장성규, 김민아가 등장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과감한 입담을 지닌 두 모델이 ‘드맆상담소’라는 컨셉 아래 사연자의 고민을 게임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그렸다.

이와 함께 ‘코리안 조커’라는 별명을 지닌 김민아가 영화 예고편 같은 연기력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출시를 소개하는 광고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정식 서비스를 맞아 첫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화려한 출연진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5월 31일까지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하면 특별 보상 ‘작은 천사의 날개’를 지급한다. 특정 레벨, 라이선스를 달성하거나 레이싱에 참여하고 ‘하얀 날개 조각’을 모으면 해당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개인별 달성한 누적 드리프트 거리에 따라 ‘곰돌이 스키드’, ‘에너지 크리스탈 2000개’ 등 아이템을 단계별로 선물한다. 전 서버 누적 3억km를 돌파하면 ‘달빛 잠옷’을 추가 제공한다.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은 정식 출시에 앞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14일 오전 11시부터 FIFA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행사는 넥슨 김용대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EA코리아 유휘동 대표가 참석해 성승헌 캐스터와의 대담 형식으로 진행하며 FIFA 모바일 게임 특징과 ‘게임모드’, ‘성장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4월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CBT) 결과와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개선 방향을 공개한다. 이와 함께, 출시 일정과 서비스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FIFA 모바일은 ‘일반모드’, ‘공격모드’ 등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다방면으로 축구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신작이다. 방대한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선수들의 개인기, 세트피스 등 직접적인 플레이까지 유저가 실제로 조작하며 박진감 넘치는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에이치씨아이원과 하루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 ‘블러드카오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양사가 처음으로 공동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블러드카오스’는 레드 액션 판타지 MMORPG 라는 슬로건에 내세워 다이내믹한 액션 장르의 다양한 매력들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달 13일 시작한 사전등록에 3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블러드카오스’는 질서와 혼돈이라는 두 진영이 끊임없이 대립하는 스토리가 펼쳐지며 4개의 매력적인 캐릭터의 성장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 캐릭터마다 특화된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아이템들을 물품 거래소를 통해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어 노력한 유저의 가치가 인정되는 매력적인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PC의 향수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광활한 오픈 필드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실시간 PK 전투와 30vs30 대규모 진영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블러드카오스’는 정식 서비스를 기념하여 공식카페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100레벨 달성 후 게시글을 남기거나 나만의 공략이나 팁을 게시글로 작성 시 기본 보상과 함께 추첨을 통해 최신 스마트폰과 구글 기프트카드, 인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로 지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