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코트라, ‘글로벌파트너링 서남아 화상상담 주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코트라, ‘글로벌파트너링 서남아 화상상담 주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 김기범 기자
  • 승인 2020.05.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코트라, ‘글로벌파트너링 서남아 화상상담 주간’ 개최

지난 11일 우리 참가기업 대표가 서남아 현지 바이어와 화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 코트라
지난 11일 우리 참가기업 대표가 서남아 현지 바이어와 화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 코트라

코트라는 오는 15일까지 ‘글로벌파트너링(GP) 서남아 화상상담 주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서남아 현지에서는 자동차, 건설기계, 의약품, 방산, 조선 등 다양한 분야 글로벌기업 32개사가 참가한다. 건설·기계 회사 ‘볼보 인디아(Volvo India)’, 인도 2위 상용차 제조사 ‘아쇼크 레이랜드(Ashok Leynand)’ 등이 대표적이다.

코로나19로 늘어난 비대면 상담은 서남아 진입 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글로벌밸류체인이 재편될 움직임을 보이면서 현지 무역관은 글로벌기업 협력 수요를 적극 발굴했다. 총 100여 건 상담을 진행한다.

코트라는 상담회와 함께 ‘인도 자동차 구매정책 화상 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대형 1차벤더 ‘루맥스(LUMAX)’와 일본계 글로벌기업 ‘이스즈(ISUZU)’가 인도 자동차 산업과 자사 구매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김문영 코트라 서남아지역본부장은 ‘포스트코로나, 서남아에서 길을 찾다’는 주제로 서남아 진출 전략을 제시한다.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 11일 우리 참가기업 대표가 서남아 현지 바이어와 화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중국 상하이 Sial China 한국관 모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중국 상하이 Sial China 한국관 모습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오는 21일까지 ‘2020년도 하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온라인으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국가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박람회 개최가 유동적일 수 있으나, 하반기 정상 개최 일정에 맞춰 호주 멜버른(Fine Food Australia, 9월), 프랑스 파리(Sial Paris, 10월), 베트남 호치민(Foodexpo Vietnam, 11월) 등 총 8회 박람회의 통합한국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다.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통합한국관 내 1개 부스를 무상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에 한해 300만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 2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최대 500만원 한도로 지원 항목에 따라 실소요 비용을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에 따른 비대면 홍보채널 마련을 위해 박람회 참가업체들에게는 온라인 상품소개 페이지를 신규 제작, 아그로트레이드를 통해 상시적인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