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영양·안동오늘] 청송군, 읍 소재지 중앙로 전선 지중화사업 추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청송·영양·안동오늘] 청송군, 읍 소재지 중앙로 전선 지중화사업 추진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13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청송읍 소재지에 거미줄처럼 얽혀 있는 전신주와 통신주를 지중화해 전선 없는 깨끗한 거리로 만든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군은 가로 경관도 정비해 지역 도시브랜드인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에 걸맞은 깨끗한 도시 미관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사업구간은 청송읍 월막리 중앙로(청송버스터미널 ~ 舊군민회관) 1.3km로, 사업비는 67억원(한전 30억원, 통신사 12억원, 군비 25억원)이 투입된다.

군은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전력공사 및 4개 통신사(LGU+, SKB, SKT, LG헬로비전)와 사업이행 협약서를 체결 완료한 상태이며, 이달 중으로 실시설계를 발주하고 8월쯤 주민공청회를 거쳐 착공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통행에 불편이 없도록 사업비 이외의 별도 군비 17억원을 들여 포장복구, 보도 및 상·하수도 등 가로 경관을 새롭게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이번 전선 지중화사업은 청송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며 “보행환경 및 도시미관 개선을 통해 도시브랜드인 ‘산소카페 청송군’의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양군,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 추진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길동)와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로 인한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결식 예방을 위해 도시락을 지원하는 '안녕한 한 끼! 도시락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이달 13~28일까지 주 2회(수, 금요일) 314개(총 942개)의 도시락을 읍·면의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고, 직접 만든 카스텔라 및 각종 반찬도 함께 배달할 계획이다.

김길동 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취약계층 및 결식노인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고, 지역의 자원봉사 활동이 꾸준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위축되고 사회가 힘든 상황인데도 취약계층 및 결식노인에게 도시락과 반찬을 배부해 준 영양군종합자원봉사센터 직원 및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마지막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다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안동시, 2020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 개최

안동시는 주민참여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 기반 구축을 위해 ‘2020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을 개최하고, 오는 6월 1일까지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2016년 첫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다섯 번째 진행되는 이번 주민공모전은 중구동 사업대상지를 중심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사업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로는 중구동 5개 주민협의회를 대상으로 하는 주민협의회 공모, 지역 내 3인 이상의 시민(단체)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공모와 지역 고교 재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부 공모를 신설해 운영한다.

6월 1일까지 접수된 공모 신청서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주민협의회 4팀, 일반 공모 4팀, 학생부 3팀을 최종 선발한다. 학생부를 제외한 8팀은 팀당 아이디어사업 수행비 400만 원을 지원하며, 학생부 3팀은 각 100만 원을 수행비로 지원한다.

주민공모전 신청서 양식은 안동시청 및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한 지역공동체 회복과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돼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특히 올해는 학생부가 신설된 만큼 향후 도시재생사업의 주축이 될 수 있는 고교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