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농촌 일손돕기 실시…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NH농협손해보험, 농촌 일손돕기 실시…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14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율동마을을 찾아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최창수 대표이사(앞줄 왼쪽 7번째)와 헤아림 봉사단이 일죽농협 안승구 조합장(앞줄 왼쪽 8번째), 김상수 농협 안성시 지부장(앞줄 왼쪽 5번째), ‘율동마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14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율동마을을 찾아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최창수 대표이사(앞줄 왼쪽 7번째)와 헤아림 봉사단이 일죽농협 안승구 조합장(앞줄 왼쪽 8번째), 김상수 농협 안성시 지부장(앞줄 왼쪽 5번째), ‘율동마을‘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손해보험은 14일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율동마을을 찾아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창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헤아림봉사단 40여명은 포도 순 따기, 인삼밭 꽃 따기, 양파 풀 뽑기를 실시하는 등 농번기를 맞아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또한 마을주민들과 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애로사항을 듣고, 다양한 교류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NH농협손해보험 최창수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보탬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올 한해에도 농협손해보험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가의 영농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낱말로 표현하는 청춘응원'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은 14일 '낱말로 표현하는 청춘응원'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사랑을 표현하는 달인 5월을 기념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고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다음 낱말 중 눈에 들어오는 문구를 골라 댓글에 남기면 된다.

이번 '낱말로 표현하는 청춘응원' 이벤트의 경품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100명)으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증정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춘을 응원하는 대표주자로서 지속적인 청춘응원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DB손해보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출시

KB손해보험은 지난 13일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사전 암 예방 기능부터 암 발병 후 효과적인 치료까지 집중 보장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최신 암치료 기법인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보장한다는 것이다. '표적항암약물허기치료'란 암세포의 특정 분자를 표적 공격해 암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항암약물치료 기법으로, 항암약물치료의 부작용을 최소화해 암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효과적인 차세대 선진 항암치료 기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 보장을 통해 기존 암보험의 암 치료비용 보장에서 암 치료 이후의 건강한 삶에 대한 보장으로 암보험 보장영역의 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질병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비용을 보장하는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조직병리진단비'를 업계 최초로 신설했다. '갑상선/전립선 바늘생검'이란 통상적으로 갑상선과 전립선에 대한 초음파 등 영상의학 검사상 질병 의심소견이 있는 경우 가는 바늘(0.8mm내외)을 체내에 삽입해 조직표본을 얻는 검사를 일컫는다.

이를 통해 기존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에서 보장하던 암 발생 전(前)단계인 '위 ·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및 폴립(용종)진단비'와 더불어 질병의 조기진단을 통해 중증 질병으로의 진행을 예방하는 예방 관점의 암보험으로 보장영역을 확대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갑상선암,기타피부암,전립선암을 포함한 암에 대해 재진단암(△원발암 △전이암 △재발암 △잔여암)진단비를 보장함으로써 업계에서 유일하게 재진단암에 대한 보장공백을 없앴으며, KB손해보험 '납입면제 페이백(Pay-Back)'기능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보장기간 중3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또는 5대 납입면제 사유 발생 시(암진단,뇌졸중진단,급성심근경색증진단,질병/상해80%이상 후유장해 시)추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 면제는 물론 이전에 납입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이번 신상품 'KB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는 사후 보장 위주의 기존 암보험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