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우리카드 위비배구단 나경복 선수, 시즌 MVP상금 기부…신한카드, 구독플랫폼 ‘비포쇼핑’ 출시
[카드오늘] 우리카드 위비배구단 나경복 선수, 시즌 MVP상금 기부…신한카드, 구독플랫폼 ‘비포쇼핑’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우리카드 나경복 선수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MVP 상금 500만원을 기부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서양호 중구청장, 나경복 선수, 우리카드 허정진 부사장). ©우리카드
우리카드 나경복 선수가 지난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MVP 상금 500만원을 기부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서양호 중구청장, 나경복 선수, 우리카드 허정진 부사장). ©우리카드

우리카드 위비배구단 나경복 선수, 시즌 MVP상금 기부

우리카드 위비배구단 나경복 선수가 19~20시즌 MVP 상금을 우리카드 배구단 연고지인 서울 중구에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통받는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14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나경복 선수는 지난 달 9일 V-리그 시상식에서 MVP 상금 500만원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진행됐으며,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됐다.  

나경복 선수는 이 자리에서 "항상 저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기부를 결정했으며, 코로나 19가 빨리 극복되어 팬과 선수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경기장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대학생 공모전 '프로젝트 페르소나' 개최

KB국민카드는 14일 체크카드 주 고객층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페르소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체크카드를 매개로 대학생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그들이 제안한 각종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체크카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필요한 인사이트(Insight)를 찾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는 현재 대학교 재학중이거나 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을 구성해 5월 26일까지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맛집 리뷰 인스타그래머인 25세 남성 취업 준비생 △웹드라마를 섭렵하고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32세 여성 게임 개발자 △각종 사교 모임을 즐기는 27세 여성 여행 에세이 작가 △그루밍족이며 자전거 라이딩 동호회 회장인 37세 남성 △디자인을 전공하는 20세 여성 새내기 대학생 △얼리 어답터이며 2010년에 태어난 30세 남성 회사원 등 총 6명의 가상 캐릭터(페르소나) 중 1명을 선택해 해당 고객에게 효과적인 체크카드 관련 제안을 하면 된다.

세부 내용은 가상 캐릭터에 최적화된 △상품 기획 △마케팅 홍보 전략 △새로운 미래 카드 형태 제시 등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공모전 과제와 함께 자유 영상 콘텐츠도 첨부할 수 있다. 

1차 서류 합격자는 6월 5일 발표 예정이며 서류 전형 합격자는 6월 중 KB국민카드 실무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제안 내용의 참신성과 업무 적용 가능성, 주제별 키워드 반영 여부 등을 중심으로 심사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은 대상 1팀에는 상장과 상금 500만원이 제공된다.

또 '비자(Visa)' 글로벌 마케팅 임직원에게 받는 실무 트레이닝 등으로 구성된 '비자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최우수상 2팀은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팀은 상장과 상금 200만원이 제공된다. 

공모전에 당선된 제안 내용은 향후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상품 기획과 마케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 참가와 기타 자세한 사항 확인은 'KB국민카드 페르소나 공모전'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체크카드 상품 기획자나 마케팅 담당자가 놓칠 수 있는 고객들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를 대학생들의 목소리로 가감 없이 듣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면서 "체크카드 트렌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신한카드, 구독플랫폼 '비포쇼핑' 출시

신한카드는 14일 '아임벤처스(I’m Ventures)' 4기로 활동한 사내벤처 '애드벤처(AdVenture)'팀이 쇼핑정보 구독 플랫폼인 '비포쇼핑(B4Shoppin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포쇼핑은 각종 SNS, 메신저, 문자 메시지,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쇼핑정보를 수집해, 이를 해시태그로 분류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해시태그를 활용해 한정판,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할인 정보를 주제별, 브랜드별로 한눈에 확인하고 구독할 수 있다.

또한 애드벤처팀은 해시태그를 결합하여 구독하는 기능도 개발해 특허를 신청했다. 한정판 운동화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한정판’, ‘#운동화’ 해시태그를 결합해 한정판 운동화 쇼핑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외에 신한카드 데이터를 결합한 초개인화 추천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제휴사의 해시태그를 구독하고 쿠폰을 수신하는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서비스 활성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신한카드 AI팀과 올댓쇼핑을 통해 제휴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제휴사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애드벤처팀은 린 스타트업(Lean Startup) 방식을 활용해 비포쇼핑을 개발했다. 린 스타트업은 프로토타입의 빠른 출시를 통해 고객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피드백을 정식버전 개발에 도입하는 방식이다.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된 비포쇼핑의 프로토타입은 계획보다 3배 많은 3,500명의 고객이 설치하였으며, 정식버전 출시 전까지 매주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혁신성장 전략을 기반으로 보다 창의성이 발현되는 조직문화 정착과 더불어 국내 스타트업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