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차 글로벌 CBT 6월 4일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차 글로벌 CBT 6월 4일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WWE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출시 1주년을 기념해 WWE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WWE의 대표 슈퍼스타인 더 락, 존 시나, 언더테이커를 필두로 베키 린치, 세스 롤린스, 코피 킹스턴 등 신규 파이터 6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파이터들의 외모뿐만 아니라 특유의 동작과 기술들이 그대로 구현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WWE 테마의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WWE 콜라보 러시 던전에서는 코피 킹스턴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슈퍼미션을 완료해 더 락의 코스튬 버전 파이터 ‘모두의 챔피언 더 락’도 얻을 수 있다. 또한 WWE 룰렛 이벤트에서는 존 시나의 코스튬 버전 ‘건달학 박사 존 시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WWE 슈퍼스타 타임어택 챌린지에서는 WWE 파이터를 활용해 타임어택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소환 시스템도 눈여겨 볼만 하다. 신규 파이터가 출시될 때마다 열리던 개별 픽업 소환이 하나로 통합됐으며 이용자가 스스로 원하는 파이터를 직접 선정해 더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2020 시즌 개막을 알리며 풍성한 보상과 트레이너 폭풍 영입의 기회를 제공했던 겜프야 2020이 업데이트를 통해 또 한번의 레전드 트레이너 획득 기회를 제공했다.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활용해 새로운 아이템으로 제작할 수 있는 ‘렉터 연구소’에 레전드 등급 중계 투수 트레이너 ‘디토’를 영입할 수 있는 미션을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디토 영입을 위해서는 특정 조건에 맞는 선수 및 트레이너 제출, 아이템 제출 등 총 8단계로 구성된 미션에 성공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됐다. ‘우주 군복’과 ‘마법 소녀’ 콘셉트의 신규 코스튬을 선보이는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싸이커’와 ‘싸이키’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트레이너별 전용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되고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스킬’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기존에 선보였던 스타 등급 트레이너 ‘루돌프 렉스’, ‘오피스룩 리나’ 등의 코스튬 성능도 향상됐다. 또한 풍성한 선물과 슈퍼스타 등급 포수 트레이너 ‘로제’를 영입할 수 있는 ‘로제의 감사의 달 이벤트’,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레알팜x칠갑농산 ‘구세농 보급상자’ 300개 지급

네오게임즈는 국내 대표 쌀가공식품 전문기업 칠갑농산과 컬레버래이션를 통해 모바일 농장 경영게임 레알팜 유저 300명에게 ‘구세농 보급상자’를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구세농 보급상자는 칠갑농산의 ‘우리쌀국수’ 3종을 포함한 간편식과 미니텃밭세트로 구성된다. ‘구세농’은 ‘농부가 세상을 구한다’는 슬로건을 가진 레알팜의 콘텐츠다.

레알팜은 코로나19로 닥칠지 모를 식량위기와 식량자급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칠갑농산과 함께 지난 4월 말부터 약 2주간 유저 대상 구세농 보급상자 지급 이벤트를 진행했다.

구세농 보급상자는 ‘비상 양식’과 ‘마음의 양식’ 두 가지 재치 있는 콘셉트의 품목들로 준비됐다. 비상 양식은 칠갑농산 우리쌀국수 3종을 비롯해 코로나19와 같은 비상시기에 먹을 수 있도록 유통기간이 길고 조리가 편한 간편식 5종으로 구성했다. 5종 모두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국산 재료 비중이 낮은 국내 가공식품의 현실을 알림과 동시에 레알팜 유저들이 질 좋은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음의 양식은 방울토마토와 오이를 직접 키울 수 있는 미니텃밭세트를 포함했다. 미니텃밭세트는 어려운 때일수록 생명의 소중함을 잊지 말자는 레알팜의 메인 캐릭터 ‘최춘삼 이장’의 뜻을 담았다.

구세농 보급상자의 포장 디자인은 악귀를 쫓는 상징의 귀면와를 참고했다. 현재 200박스가 배포된 가운데 이벤트 취지와 구성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유저들의 별도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에 레알팜은 자사가 운영하는 비영리 농식품 쇼핑몰 구세농 장터를 통해 14일 오후부터 공동구매 방식으로 구세농 보급상자를 판매한다. 300박스 이상 판매 목표를 달성할 경우, 네오게임즈는 레알팜 유저의 이름으로 코로나19 치료에 힘쓰고 있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들에게 100박스를 기부할 예정이다.

네오게임즈 박동우 대표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식량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오름에 따라 식량자급과 생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국내에서 생산하더라도 원재료까지 국산인 것은 드문데 전국을 수소문해 국산 재료로 만든 간편식으로 구성했다”며 “레알팜은 앞으로도 국내 농가를 적극 지원하고 다양한 사회적 이슈 해결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등 신규 콘텐츠 테스트 서버서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7.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 신규 ‘경쟁전’ 매치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인 경쟁전은 1인칭(FPP) 및 3인칭(TPP)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쟁전에서 플레이한 결과는 별도 집계된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랜덤 진행되는 매치에서 최대 64명이 플레이하게 된다. 경쟁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최소 20레벨 이상의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SMS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유저들은 '언랭크(Unranked)’ 상태로 시작해서, 경쟁전 매치의 킬·어시스트·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RP(랭크 포인트)가 증가 또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티어를 부여받는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등 6개로 구성되며, 각각 5개의 단계(V - I)로 나뉜다. 티어가 10단계 이상 차이 날 경우 한 팀으로 구성될 수 없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 요소를 경험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일반 매치에 한해 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봇은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실력에 따라 봇의 비율이 조정된다.

이 밖에도 이번 7.2 업데이트로 각종 무기 및 방어구 밸런스 업데이트, 비켄디 맵 내 아이템 스폰률 조정 등이 진행됐다.

7.2 업데이트는 5월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26일 콘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차 글로벌 CBT 6월 4일 실시

넥슨은 14일 자사가 개발하는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6월 4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더욱 원작에 가깝게 계승한 주행감과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한다.

그동안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진은 지난 1차 글로벌 CBT의 플레이 데이터와 피드백을 분석하고 ‘카트라이더’ e스포츠 선수 대상 그룹 테스트의 결과를 검토하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후속 개발을 이어왔다.

넥슨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Xbox 버전으로 테스트를 실시한다. PC와 Xbox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글로벌 자동 매치로 다른 플랫폼에 있는 전 세계 유저들과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테스터는 1, 2차로 나눠 6월 8일까지 모집하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테스터 모집에 신청하면 ‘카트라이더’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코인을 지급하며 테스트 기간 누적 접속일에 따라 ‘카트라이더’의 ‘레전드 파츠 X’와 ‘파츠조각(1,000개)’, ‘전설의 카트 박스(2개)’를 제공한다. 테스터 모집 신청자 중 추첨으로 1명에게는 최신 고급 PC를, 100명에게는 ‘넥슨캐시’ 1만 원을 지급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박훈 디렉터는 “지난 테스트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이를 소중하게 검토하면서 완성도를 끌어올리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테스트에도 폭 넓은 참여와 함께 레이서 분들의 솔직한 의견 전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스토어 ‘굿즈 아트웍 공모전’ 실시

펄어비스가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에 ‘굿즈 아트웍 공모전’을 5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굿즈 아트웍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자유 공모 △파푸족 주제에 맞는 아트웍을 제작해 펄어비스 스토어 굿즈 공모전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자유 공모는 검은사막의 세계관과 NPC, 몬스터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자유 창작 아트웍이며, 파푸족 공모는 검은사막 파푸아크리니 섬의 파푸족과 해달족 창작 아트웍 분야다.

작품 심사는 굿즈 제작 적합성, 아트웍에 완성도 및 창의성을 기준으로 이용자(30%)와 펄어비스(70%) 심사를 합산해 선정한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 2명(분야별 각 1명), 최우수상 2명(분야별 각 1명), 우수상 6명(분야별 각 3명)을 뽑는다.

대상 수상작은 티셔츠로 제작해 여름 시즌 중 펄어비스 스토어에 출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로지텍 G413 기계식 키보드 △에어팟 프로 △RAZER 데스애더 엘리트 마우스 △펄어비스 스토어 굿즈 등을 제공한다.

펄어비스는 최근 신규 굿즈 ‘흑정령 에어팟 케이스’를 펄어비스 스토어에 선보였다. 앞으로도 신규 굿즈를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넥슨, ‘EA SPORTS™ FIFA 모바일’ 6월 10일 정식 출시

넥슨은 14일 신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콘텐츠와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넥슨 김용대 피파퍼블리싱그룹장과 EA코리아 유휘동 대표가 무대에 올라 게임 특징과 서비스 계획을 소개했다.

FIFA 모바일은 모바일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실제 축구 선수 라이선스가 반영되어 한 층 더 사실적인 축구를 즐길 수 있다. 시즌 제도가 없어서 한 번 보유한 선수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수비보다 공격을 선호하는 이용자 취향에 맞춰 역습, 일대일 상황 등 실시간으로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기용하고 전략적인 포메이션을 설정해 플레이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이어 지난 4월에 진행한 FIFA 모바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 결과와 개선점을 공개하고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캠페인 난이도, 매칭 시스템 등 전반적인 게임 밸런스를 조절하고, 시뮬레이션 리그,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FIFA 모바일은 오는 6월 10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14일부터 사전 등록에 돌입한다. 사전 등록 보상으로 인게임 재화 ‘500 FV’, ‘[도미네이션] 이강인 선수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신청자가 많이 모일수록 단계 별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이날 현장에서는 FIFA 모바일 공식 홍보모델 손흥민 선수가 영상으로 깜짝 등장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손흥민 선수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FIFA 모바일의 홍보모델이 되어 기쁘다”며 “정식 출시까지 많은 응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 업데이트

넥슨은 14일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최상위 던전 ‘시로코 레이드’를 업데이트 했다.

변이 세계에서 등장한 ‘시로코’는 ‘던파’의 세계를 위협하는 사도 중 하나로, ‘비명굴’ 던전에서 네 명의 ‘웨펀마스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였으나 ‘하늘성’에서 다시 부활한다.

‘시로코 레이드’는 ‘던파’의 최상위 던전으로, 모험가들이 ‘하늘성’에 등장한 ‘시로코’를 추적하고 토벌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주 2회, 최대 16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80분 동안 ‘시로코 추적 작전’, ‘시로코 토벌 작전’ 등 총 2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 단계인 ‘시로코 추적 작전’은 ‘법칙의 관문’, ‘지성의 관문’, ‘고난의 관문’ 등으로 구성되며, 각 관문별 주어진 조건을 완료하면 다음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시로코 토벌 작전’ 단계에서는 총 세 개로 구성된 ‘시로코의 환영계’를 완료하면 최종 보스 몬스터 ‘시로코’를 처치할 수 있다.

특히, 일정 게이지 충전으로 ‘무의 궤적’을 발동할 경우 던전 내 몬스터의 시간이 느려지는 ‘무의 궤적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고, ‘진 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직업군에 ‘데미지(피해량) 증가율 15%’가 적용되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했다.

‘시로코 레이드’의 추적 및 토벌 작전에 성공할 경우 ‘시로코 레이드 상점’에서 사용 가능한 ‘꽃잎의 석영’, ‘무형의 잔향’, ‘시로코 에픽 장비’ 등 보상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형의 잔향’ 아이템은 ‘지혜의 인도/산물 에픽 무기’에 ‘시로코 융합 옵션’을 부여할 수도 있다.

각 레이드 보상으로 주어지는 ‘불멸의 의지’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개편된 ‘불멸의 의지 전리품 상점’을 통해 ‘시간의 인도석’, ‘지혜의 인도 에픽/신화 항아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의식/무형/환영’ 에픽 장비 아이템을 사용해 다른 에픽/레전더리 장비와 융합할 경우 두 개 장비의 옵션이 모두 부여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6월 11일까지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경우 특별한 변신 코스튬과 ‘데미지 폰트’를 지급한다. 또한, ‘100레벨 레전더리 풀세트 장비’ 및 ‘9부위 아바타’ 대여 이벤트를 진행해 ‘시로코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여 이벤트 미션에 지속 참여할 경우 ‘+10강화 레전더리 무기’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슬기로운 던파 생활’ 이벤트를 통해 ‘지혜의 인도’ 입장 재료 ‘시간의 인도석’을 최대 1,800개 지급한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아시아 24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한 사전등록과 SNS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특히 출시 전날인 13일 사전 다운로드 9시간만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해 기대작임을 입증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18년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다.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힌 바 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일본에 이어 아시아 24개국 이용자들에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아시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재미를 선사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 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재화, 희귀 장비를 비롯한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정해진 미션을 달성하면 런칭 기념 한정판 보패를 지급한다.

이 외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이벤트’, 4주 동안 미션 참여도에 따라 영웅 장신구까지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신규 콘텐츠 ‘뒤엉킨 경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길드 콘텐츠 ‘뒤엉킨 경계’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뒤엉킨 경계’는 전 서버 길드와 함께 경쟁하는 콘텐츠로 제한 시간 안에 자신의 진영에 있는 몬스터를 가장 빨리 잡는 길드가 우승을 하게 된다.

소울링커 인연 효과와 신규 펫 시스템 ‘슈’도 등장했다. 소울링커의 인연 효과는 메인캐릭터에 공격력, 방어력, 관통력 등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는 ‘소울링커 배치효과’를 강화할 수 있으며, 100레벨을 달성한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한 ‘슈’는 메인 캐릭터의 전투력과 관련된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켜준다. 이용자들은 마을 내 위치한 ‘슈 조련사’를 통해 슈를 소환하거나 ‘태고의 알’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전설 등급 공격형 소울링커 명사수 ‘피레아’, 방어형 소울링커 정령의 딸 ‘이레스’, 지원형 소울링커 저주술사 ‘카밀로’ 3종이 새롭게 등장했으며 검은등대도 기존 48층에서 60층으로 확장돼 각층을 클리어 하고 더욱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교환 이벤트에서는 실렌드 광산, 균열의 신전,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한 티켓으로 태고의 알, 영웅 장신구 합성에 필요한 영웅 장신구의 빛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7일 동안 매일 주어지는 미션들을 클리어하고 최대 영웅 5성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의 빛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콘텐츠의 시즌2도 시작한다. 시즌2는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시즌 종료 시 등급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리그의 첫 정규 시즌도 오는 5월 18일 1차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