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빙그레, 독립유공자 기리는 캠페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빙그레, 독립유공자 기리는 캠페인 진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독립유공자 캠페인 영상 캡처 빙그레
독립유공자 캠페인 영상 캡처 ⓒ빙그레

빙그레, 독립유공자 기리는 캠페인 진행

빙그레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독립유공자를 기리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빙그레는 독립유공자와 후손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15일부터 영상 광고로 방영한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으로 독립유공자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컸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독립유공자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환기시키기 위해서다. 또한 빙그레는 지난 2018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대표 아이스크림 제품 투게더 판매 수익금 등에서 마련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빙그레의 사명에 도산 안창호 선생의 ‘빙그레’ 정신이 담겨있는 만큼 전사적으로 독립유공자에 대한 지원사업에 관심이 크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유튜브 교촌tv로 Z세대 ‘온택트’

교촌에프앤비가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로 Z세대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촌tv는 교촌에프앤비에서 공식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 기업 및 매장 정보, 브랜드 소식, 숨겨진 팁, 고객 궁금증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교촌tv에서는 유튜브 캐릭터인 The K가 교촌에 대해 알아가는 ‘The K도전기’, 교촌 먹방 및 제품 활용법을 소개하는 ‘KSMR(교촌에이에스엠알)’, 교촌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비자 오해 해소를 위한 ‘교촌이 알고싶다’ 등 교촌과 관련된 콘텐츠·브랜드 소식을 영상으로 전한다.

교촌이 알고싶다 콘텐츠는 실제 교촌 본사 및 가맹점 직원이 직접 나서 소비자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다. 쿠폰 사용팁, 치킨 중량, 원부자재 특징 등 그 동안 소비자들이 교촌치킨에 가졌던 궁금증과 잘못된 정보로 인한 오해들을 직원들의 현실감 있는 이야기로 해소한다.

교촌은 과도한 설정으로 무리하게 구독자를 늘리기 보다 기업과 브랜드에 대한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교촌 매니아 고객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채널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위메프, ‘마트당일배송관’…매일 아침 10시 100원 특가 공개

위메프가 마트당일배송관 ‘100원 특가’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30일까지 마트당일배송관 인기 상품을 100원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상품은 매일 오전 10시 공개된다.

주요 상품은 △15일 하림 용가리 300g+너겟 300g △16일 테이스티나인 제천빨간오뎅떡볶이 △17일 풀무원 아이러브요거트 80G*4+2 △18일 유어스 한성 맛있는 유부초밥 기획 90G*2봉 △19일 유어스 CAFE25 블랙 500ML 등이다.

같은 기간 마트당일배송관 내에 ‘반값핫딜’ 프로모션도 열린다. 주요 상품은 △15일 씨제이 비비고 왕교자만두 455G*2입 △16일 하림 치킨너겟 1KG △17일 유어스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멀티 160G*4입 △18일 제주 삼다수 2L*6입 △19일 리얼 3겹 데코 30롤 등이다.

아성다이소, ‘시원한 쿨썸머’ 여름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시원한 쿨썸머’ 여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쿨썸머 기획전은 실내외에서 체감 온도를 낮출 수 있는 리빙용품 및 퍼스널케어 용품을 주로 선보였다. 여기에 북극곰과 물범 디자인을 입힌 쿨썸머 디자인 상품을 새로 출시했으며, 방충용품과 패션소품, 여름 완구 등 총 25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쿨썸머 디자인 신상품은 화이트 및 스카이블루 색상으로 시각적인 시원함은 물론, 냉감 원단을 적용해 피부에 직접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를 위해 냉감 소재의 쿠션·방석, 냉감베개패드와 냉감이불 등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캠핑 등 야외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스 쿨매트와 쿨베개, 쿨링스프레이 아이템을 비롯해 PVC파우치와 캐릭터 인형 등도 있다.

여름 인기상품인 미니선풍기 상품군은 20여 종으로 강화했다. 휴대성이 좋아 언제 어디서든 시원한 바람을 즐길 수 있는 데다가 가성비가 뛰어나기 때문. 미니선풍기는 집게형, 회전형, 접이식, 휴대폰 거치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돼 사용 환경에 맞춰 쓸 수 있다. 방충용품과 여름 패션소품, 여름 완구도 판매한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외식인,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앱 전면 개편 

푸드테크 스타트업 외식인은 프랜차이즈품질관리(FQMS)앱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FQMS)앱은 슈퍼바이저가 체계적으로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프랜차이즈 본사 및 슈퍼바이저 업무효율성을 증진시키는 앱 기반의 서비스다. 외식인은 기존의 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사용자 관점에서 이용이 편리하도록 하기 위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새롭게 개편된 앱은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착용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UX/UI를 최대한 유지함으로써 기존 이용자의 사용성을 배려했다. 여기에 분기별 리포트, 관리자 리포트 등 사용 목적에 따라 통계화된 품질 점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통계 기능을 강화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편의를 한층 더 높였다.

기존에 제공됐던 매장의 서비스 품질 점검과 자동 보고서 완성 기능, 품질 등급 분포표, 품질 점수 추이, 점검 키워드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서비스 품질 개선사항을 도출해 주는 기능은 그대로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