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비비고 평양만두 (1)
비비고 평양만두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평양만두’ 출시

CJ제일제당은 평양냉면집 접시만두의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한 ‘비비고 평양만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숙주의 함량을 높여 평양만두 특유의 포슬포슬하고 꽉 찬 식감을 살렸다. 또한 참기름과 참깨를 더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고소한 맛을 구현했다. 만두피에는 주로 삶거나 찌는 평양만두 요리법에 맞춰 찹쌀을 첨가해 만둣국으로 조리해도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정통 평양만두의 맛을 그대로 담기 위해 200여 곳이 넘는 만두 전문점을 조사하며 1년 넘게 제품을 준비했다. 특히 CJ제일제당만의 노하우로 기존 냉동 평양만두의 ‘왕만두’ 모양이 아닌 큼직하고 주름 없는 평양만두 외형을 그대로 담아 실제 외식전문점 수준의 맛과 외관을 구현했다.

지난 2013년 비비고 왕교자 출시 이후 한섬만두, 군교자, 수제만둣집 맛 만두 등을 선보이며 만두 시장의 외연을 확장해온 비비고는 평양만두를 왕교자를 잇는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한 평양만두를 시작으로 지역 특색이 담긴 만두를 제품화하는 ‘한국의 만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우수한 우리 만두를 발굴, 제품화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K-만두’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동원F&B, 펫 전문몰 오픈…반려동물 시장 공략

동원F&B가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18일 오픈하고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츄츄닷컴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와 간식부터 장난감, 이미용품 등 다양한 펫 용품을 판매하는 펫 전문몰이다. 동원F&B의 프리미엄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과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뉴트람’ 등 국내외 48개 펫 전문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올해는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반려견과 반려묘 시장의 성장률은 더욱 가파르다.

동원F&B는 기존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국내 1등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펫푸드를 판매해왔다. 하지만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면서 펫푸드 외에도 다양한 펫 용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전문 온라인몰에 대한 니즈가 증가했고, 이에 동원F&B는 별도의 온라인몰인 츄츄닷컴을 새롭게 오픈해 전문적인 펫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츄츄닷컴은 펫 용품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츄츄 정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정한 주기마다 원하는 상품 목록을 배송 받을 수 있으며 언제든 품목 변경이 가능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정기배송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각종 간식이 담긴 츄츄박스가 사은품으로 제공되며 이외에도 10% 추가할인,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등 추가혜택을 받을 수 있다. 회원 가입시 등록한 이름, 성별, 품종 등 반려동물 정보에 따라 향후 맞춤형 추천 제품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농심, ‘신라면건면사발’ 출시

농심은 신제품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라면시장 히트 신제품인 신라면건면을 그대로 용기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의 흥행과 소비자의 용기면 출시 요청에 힘입어 신라면건면사발을 출시하게 됐다. 맛있고 깔끔한 신라면건면의 매력은 살리면서 더 가볍고 간편하게 만들었다. 신라면건면사발의 열량은 285kcal이며 조리시간은 봉지라면보다 30초 짧아진 4분이다.

농심은 끓여 먹는 봉지라면과 달리 뜨거운 물을 붓는 용기면이라는 조리법의 차이를 극복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뜨거운 물에 잘 익으면서도 건면의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는 것이 제품 개발의 핵심이었다.

신라면건면사발에는 청양고추를 추가해 매운맛을 살렸으며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재료로 감칠맛을 더했다.

SSG닷컴, ‘여름 상품 할인전’ 실시

SSG닷컴이 오는 24일까지 일주일 간 ‘여름 상품 할인전’을 실시한다. 본격적 무더위에 앞서 패션, 스포츠, 아동, 가전 등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여름 나기’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여름 신발을 모은 ‘샌들의 세계’ 기획전이 진행된다. 최대 할인율은 56%로 남성, 여성, 아동용 등 총 16만족의 물량을 준비했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를 비롯해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크록스’, ‘버켄스탁’, 여성 샌들 ‘슈콤마보니’, ‘멜리사’ 등 인지도 높은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한다.

SSG닷컴은 무더운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늘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실제로 25도를 웃돌 정도로 부쩍 더워진 날씨에 샌들류 상품을 찾는 고객이 급속도로 늘었다.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샌들, 슬리퍼 매출은 60% 이상 증가하며 매출 호조를 보였다.

추가로 SSG닷컴은 ‘프리썸머 쓱케일’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패션, 스포츠, 유아동, 리빙, 식품,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여름 상품을 모았다. 패션에서는 시원한 ‘린넨’ 소재 상품을 제안한다. 유아동에서는 ‘도노도노 블랭킷’ 단독 상품, ‘밀로앤개비 인견 침구’를 판매한다. 물놀이를 위한 개인 풀장, 튜브 등도 함께 제안한다. 

여름 침구, 인테리어, 반려동물 여름용품 등 리빙 카테고리 상품도 준비했으며 다이어트 도시락, 닭가슴살, 다이어트 보조제 등 다이어트 식품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가전은 최대 23% 할인 판매하며 에어컨, 선풍기부터 제습기, 방수스피커까지 대형 및 소형 가전을 함께 준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