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 개최…게임빌 ‘피싱마스터’, ‘가족’ 시리즈 어종 등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 개최…게임빌 ‘피싱마스터’, ‘가족’ 시리즈 어종 등장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 개최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 개최 ⓒ넥슨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이벤트 대회 개최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의 출연진을 19일 공개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는 게임 정식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 개최되는 이벤트 대회다. 유명 연예인과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리그 선수 등 총 10명의 출연진이 두 팀으로 나뉘어 참가한다.

‘다오 팀’에는 대세 연예인 장성규와 황제성, 인터넷 방송인 릴카와 김재원, 카트라이더 선수 유영혁이 출전한다. ‘배찌 팀’은 김민아를 메인으로 홍진호, 유병재, 김기열, 문호준 선수가 참여해 자존심을 걸고 레이싱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5월 31일 오후 6시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넥슨은 5월 31일까지 우승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오 팀’과 ‘배찌 팀’ 중 승리하는 팀에 투표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에어팟 프로와 케이스를 선물한다.

또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 개최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500명을 추첨해 캐릭터 스티커 팩과 그립톡을 지급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 사전 생성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의 사전 생성 이벤트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5월 4주차 점검 전까지 신규 클래스 ‘아처’를 생성하고 외형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사전 생성을 기념해 ‘아처의 선물 상자’를 인게임 보상으로 제공한다. 커스터마이징한 ‘아처’를 인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도미노피자 피자 세트(50명)’를 증정한다.

펄어비스는 ‘아처’ 사전 붐업을 위한 영상 4종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아처’ 티징 영상 2종과 ‘부부의 클래스’ 바이럴 영상, ‘아처’ 커스터마이징 영상이다. ‘부부의 클래스’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패러디해 MC 모영순과 CM 에이든이 ‘아처’를 위트 있게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영상’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MC 모영순과 CM 아이린이 ‘아처’를 생성하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에 이용자가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신규 영웅 ‘살라딘’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19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영웅 ‘살라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했다.

‘창세기전3’의 주인공인 ‘살라딘’은 막강한 공격력과 개성 있는 의상, 애잔한 스토리로 당시 이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살라딘’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로 재현, 강력한 공격력과 매력적인 스킬 등 독보적인 활약을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5월 19일부터 25일까지 ‘살라딘’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먼저, 5월 28일 ‘살라딘’ 업데이트 후,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신규 영웅 ‘살라딘’을 더욱 쉽게 소환하는 ‘살라딘 조각 600개’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살라딘’을 강하게 만들어 줄 ‘7성 10강 장비 풀세트’와 ‘보석 변환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더불어, 친구 초대 성공 시 ‘살라딘’의 연인 ‘셰라자드’를 소환할 수 있는 ‘셰라자드 조각’과 ‘영웅의 조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파격적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과 신규 영웅 ‘살라딘’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 및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SNS 소통경쟁력 게임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소비자와 소통을 양적, 질적 측면에서 측정한 평가 지수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으며, ‘2019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채널 넷마블 기업부문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넷마블TV, 채널 넷마블, 넷마블 페이스북 등 자체 미디어 브랜드들을 통해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게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경기콘텐츠진흥원, 인디 게임 홍보 지원 나선다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들의 게임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익스 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연이어 취소됨에 따라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트위치, 인벤이 후원사로 참여해 홍보를 지원한다.

비익스 2020을 통해 게이머들은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편하게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으며, 다양하고 독창적인 국내 인디 게임들의 데모버전 시연은 물론 최신 게임 영상들도 만날 볼 수 있다. 비익스 2020는 오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비익스 2020 참가를 희망하는 인디 개발사는 공식 접수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이며 PC, 모바일 등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5월 19일부터 6월 9일까지이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 게임쇼를 기획했다”며 “인디 게임 팬과 개발사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새로운 등용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코로나 19 상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게임빌 ‘피싱마스터’, ‘가족’ 시리즈 어종 등장

게임빌이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족’ 시리즈 어종이 새롭게 등장한다. ‘할아버지 흰수염고래’, ‘엄마 진주린’ 등 아름다운 색상과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6종의 물고기들이 등장해 모바일 조사들에게 색다른 낚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다음달 5일까지는 ‘테마 수족관’, ‘꼬박꼬박 방문 선물’, ‘피싱리워드’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마 수족관’ 이벤트는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가족’ 시리즈 어종 이벤트 물고기들을 잡아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꼬박꼬박 방문 선물’은 게임에 접속 하면 ‘얼티밋 고급 옵션석 박스’, ‘낚싯대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피싱리워드’는 낚시터에 숨어 있는 꼬마 물고기 ‘카우노즈레이’를 잡아 장비 승급에 사용할 수 있는 ‘레전드 만능 승급 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로 유저들의 전력 강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또한 ‘레이드’와 ‘길드전’, ‘일일 미션’과 ‘대회’ 등 각종 콘텐츠의 보상이 상향되어 빠르게 레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꼬마 물고기 ‘카우노즈레이’를 잡아 스크린샷을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게시글 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흥미를 더할 ‘크툴루’ 시리즈 보스도 등장한다. 이달 19일부터 22일은 ‘딥 원’, 23일에서 26일은 ‘문 비스트’, 27일에서 30일에는 ‘크툴루’, 31일에서 다음달 4일까지는 ‘스타 스폰’ 등 개성 넘치는 4종의 보스들이 등장해 유저들에게 한층 다이나믹한 낚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컴프야 포인트’, KBO리그 재미 더할 다채로운 콘텐츠 선보여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운영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에서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야구팬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컴프야 포인트’는 KBO 선수들의 객관적인 기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의 프로야구 통합 포인트 제도다. 특히,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점수로 환산하고 평가하는 독자적인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프로야구 선수 분석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지난 5일 2020 KBO리그 개막과 함께 ‘컴프야 포인트’는 KBO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분석해 주간 단위로 게임 내 적용하는 ‘LIVE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현실 속 선수들의 컨디션과 능력치를 게임 속에서 재현할 수 있게 됐으며, 실시간 경기 상황과 구단 정보까지 게임 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한층 리얼한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컴프야 포인트’는 게임 밖에서도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지난해 정민철 해설위원이 스프링캠프를 답사하며 신인 선수들의 능력치 측정으로 화제를 모았던 ‘컴프야 스카우터’가 시즌 2로 다시 돌아왔다. 이번 ‘컴프야 스카우터 시즌 2’에선 MBC스포츠플러스 박재홍, 심재학 해설위원이 참여해, 직접 미국과 호주로 건너가 신인 선수 및 외국인 선수들의 능력치를 측정하는 이야기를 메인으로 다뤘으며, 이와 함께 박재홍 해설위원의 컴투스 본사 방문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도 함께 선보였다.

더불어, 지난 4월에는 MBC 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들이 ‘컴프야2020’의 단장이 돼 올 시즌 최강 라인업을 구상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는 유쾌한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엠스플 프로야구 중계는 물론 공식모델 이종범, 이정후가 출연한 홍보 영상, 연말 야구 토그쇼 등 방송을 통해서도 컴프야 포인트를 만날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경기장 밖에서도 색다른 야구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컴프야 포인트’와 함께 2020KBO 리그를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