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홈앤쇼핑, 대구·경북 농가 돕기 ‘좋은밥상’ 기획전 진행…롯데홈쇼핑,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대구·경북 농가 돕기 ‘좋은밥상’ 기획전 진행…롯데홈쇼핑,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농가를 위해 모바일 앱 판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농가를 위해 모바일 앱 판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 대구·경북 농가 돕기 '좋은밥상' 기획전 진행

홈앤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농가를 위해 모바일 앱 판매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오프라인 판매가 급감하고 비대면(Untact) 소비문화가 확산되는 추이를 감안해 모바일 앱에서 대구·경북지역 농수산물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해 판로확대를 도울 계획이다.

기획전은 홈앤쇼핑 앱 좋은밥상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사과 △참외 △고등어 등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최대 23%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홈앤쇼핑의 대표 프로모션인 10&10(10%할인, 10%적립)도 적용 가능하다.

한편 홈앤쇼핑은 코로나 19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대구·경북 소재 중소기업 상품을 대상으로 지원 방송을 추진해 첫 방송을 앞두고 있고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해당 지역에 3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갤러리아 광교, 첨단 촬영장비 완비 미디어 스튜디오 문화센터 강좌 눈길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6월 1일부터 운영하는 문화센터 강좌에서 최첨단 촬영장비 인프라를 갖춘 미디어 스튜디오를 장소로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월 오픈 한 갤러리아 광교는 12층에 전문 촬영 장비와 방음 시설, 라이브 스트리밍 시스템 등을 갖춘 '미디어 스튜디오'를 만들고 촬영실,  편집실, 파우더 룸 등 영상 제작을 위한 전문 공간을 구성했다. 미디어 스튜디오는 4K 영상 촬영이 가능한 DSLR  카메라 및 고성능 렌즈, 지속광 및 순간광 노출을 위한 조명들과 여러 가지 색상의 배경지, 카메라 미니 크레인(지미집) 등 수천만 원 상당의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갤러리아 광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문화센터 강좌 4개를 운영 31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강좌로는 영상 편집 및 촬영 기술을 수강생 수준별 맞춤 형태로 배우는 △크리에이터 1:1 교육 강좌, 편집 프로그램 프리미어를 중심으로 영상 편집과 제작의 기초를 쌓는 △영상 제작 기초 튼튼 수업, 그룹 과외 형태로 단편 영화 제작을 경험하는 △영상 프로덕션, 유튜브나 팟캐스트 등에서의 개인 방송 진행을 위한 △1인 미디어 방송 제작 수업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 최초의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하고,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건강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식품 부문에서 자체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요 성장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는 상품 차별화의 일환으로, 기존 패션 중심에서 식품 등 다른 영역으로 단독 브랜드 개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빅데이터로 분석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합리적 가격의 자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는 '영원한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매일(Daily) 아름다움의 균형(Balance)을 잡아주는 기준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외 유명 원료회사로부터 최고급 품질의 원료를 수급해 국내 전문 제조사와 함께 제품을 생산하기까지 약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됐다.

자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40대 이상 영포티(Young Forty)족을 겨냥해 콜라겐, 항노화 기능성 등 이너뷰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TV홈쇼핑을 넘어 대중적, 신뢰도 있는 건강식품 브랜드로 육성할 예정이다. 

첫 상품은 '프렌치 콜라겐 5000'(13만 9000원, 12주)으로, 오는 22일 오전 10시 25분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홈쇼핑 판매 제품 중 최대 함량인 5000mg의 고순도, 고밀도, 저분자 콜라겐을 담았다.

GS홈쇼핑,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위한 특별방송 '해피투게더' 론칭

GS홈쇼핑은 20일 중소기업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소기업들의 상품만을 소개한다.  

이날 충남 서해키조개영어조합법인의 '키조개 관자세트'를 시작으로, 오는 27일 전남 완도의 '활전복', 6월 3일 '농가돕기꾸러미세트' 등을 순차적으로 방송할 예정이다. 각 지방 도청과 협력해 지역 농수축산물이 주로 판매된다.

해피투게더-상생마켓은 모바일·온라인에서도 기획전 형식으로 열린다. 해피투게더 TV홈쇼핑 생방송에서 판매한 상품을 비롯해 50여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CU, 비비안 여성 속옷 출시

CU는 남영비비안과 손잡고 2030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친환경 패키지에 담은 여성 속옷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비비안 여성 속옷은 여름철 필수품이 된 속바지(S~M 사이즈 / 검은색)와 여성들이 생리 기간에 주로 착용하는 위생팬티(90, 95 사이즈 / 남색) 총 3종(각 9900원)이다.

그 동안 남성, 여성용 일반 팬티는 운영해왔지만 여성들을 위한 속바지와 위생팬티를 판매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속바지는 가볍고 부드러운 레이온 소재로 만들어져 촉감이 좋고 통풍이 잘된다. 위생팬티는 힙라인에 헴원단을 사용해 착용 시 팬티라인이 드러나지 않으며 팬티 후면에 방수포가 덧대어져 생리혈이 샐 염려가 없다.

특히 당 상품들의 패키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기존 OPP필름이나 플라스틱 포장재 대신 천으로 만든 에코 파우치로 기획됐다. 유해물질을 줄이고자 염료 염색도 거치지 않았다. 개봉 후 화장품이나 여성용품 등의 휴대용 파우치로 재사용 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창립기념일 맞아 대구지역 아동 복지시설에 총 4000여만 원 상당 식품 기부

세븐일레븐은 창립기념일(5월 21일)을 맞이해 코로나19로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소외 아동들을 위해 총 40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을 기부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기부물품은 과자, 음료 등 아이들 간식거리로 구성됐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대구지역 내 아동 복지시설 30여 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