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로스트아크 신규 전투 콘텐츠 ‘구원의 섬’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로스트아크 신규 전투 콘텐츠 ‘구원의 섬’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펄어비스가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사전 출시)를 하루 앞두고 20일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신규 영상에는 영웅 ‘벤슬라’를 포함해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에 추가될 콘텐츠 내용이 담겨있다.

근거리와 원거리 모두 공격 가능한 신규 영웅 ‘벤슬라’는 주무기 장검, 보조무기로 방패를 사용한다. 기존의 영웅과 달리 ‘자세’ 선택에 따라 공격에 집중할 지, 수비에 집중할 지를 판단해 전략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푸투룸’도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투룸’은 하늘을 비행하며 강력한 공격력을 갖고 있는 신규 고대 병기이다.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는 21일부터 즐길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러시아, 태국어 등 총 14개의 언어를 지원하며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까지 4개의 권역별 서버를 운영한다.

로스트아크 신규 전투 콘텐츠 ‘구원의 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전투와 아이템 획득의 재미를 극대화 한 신규 콘텐츠 ‘구원의 섬’을 업데이트 했다고 20일 밝혔다.

구원의 섬은 최대 12명의 이용자의 필드 플레이가 가능하며, 필드에서 획득한 ‘구원의 열쇠’를 사용해 지하 던전에 입장한 뒤 전투를 즐기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지하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그림자의 섬’, ‘검은 사슬 감옥’, ‘영겁의 감옥’ 3종이 존재하며 각 던전은 다시 지하 3층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로 내려갈수록 난이도는 높아지지만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안에서 이용자의 플레이에 따라 ‘숨겨진 지하감옥’에서 추가적인 이벤트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구원의 섬에서는 다수의 적들을 빠르게 처치하여 아이템 획득을 통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파티원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빠르고 효과적으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장비를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각종 재련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입장 제한 레벨이 높지 않아 성장 구간에 있는 이용자들의 많은 방문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5월 23일부터 6월 29일까지 6주동안 구원의 섬 업데이트를 기념한 ‘주말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에는 매주 주말 지하 던전 입장에 필요한 ‘구원의 열쇠’를 지급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구원의 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금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 된 구원의 섬은 사슬전쟁 이후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섬이며, 구원의 섬을 플레이 하면서 섬에 얽힌 이야기를 통해 비밀을 확인 하실 수 있다. 또한, 이용자 여러분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인 만큼 전투와 성장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분이라면 꼭 한번 플레이 하시기를 바란다”며 “특히,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플레이 했을 때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 하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 워록 전투 배낭 업데이트

넷마블은 최근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워록 전투 배낭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워록 전투 배낭은 사격 피해와 AP(운용능력)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며 특색 있는 외형도 갖추고 있다. 가공을 통해 3단계까지 제작할 시 추가 체력 능력치도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킨 파츠 C와 D가 추가됐으며 이용자들은 사용하지 않는 무기를 파쇄해 새로운 무기 스킨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신규 아포칼립스 총기를 얻을 수 있는 다이렉트 패키지도 출시됐다. 또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월간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MMORPG ‘엘리온’, 7월 25일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의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7월 25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엘리온’은 지난 4월 진행된 사전체험에서 논타겟팅 액션과 수천 가지 조합으로 나만의 전투를 완성하는 스킬 커스터마이징 등 개편된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7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체험에서는 전투를 보다 정교하게 발전시킴과 동시에 신규 경쟁 콘텐츠까지 공개하는 완성도 높은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많은 게이머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포터즈 규모도 대폭 늘린다. 추가 서포터즈 모집은 6월에 시작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추후 안내되는 ‘엘리온 서포터즈’ 모집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2기 모집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게임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인턴십 프로그램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의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게임 개발 및 사업 등 각 부문별 전문화된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차세대 게임 인재로서의 가능성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컴투스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월 8일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마케팅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AI개발 등 5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실시, 6월 말 최종 인턴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오는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약 8주간 직무중심의 체험형 인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십 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해당 직무의 정식 채용까지 연계될 수 있는 기회가 부여 되며, 이와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는 하반기 공채 모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코로나19 감염병에 대한 지원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도 마련할 예정이다. 먼저,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열감지 체크와 문진표 작성 등을 진행하고, 면접 방식도 1인용 아크릴 재질의 투명 가림막을 설치해 마스크를 쓴 채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게임 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사회인들이 회사의 직무 및 생활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체계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며 “컴투스와 함께 게임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원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다양한 게임성 업그레이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즌 개막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겜프야 2020’은 ‘업적 시스템’ 추가, ‘리그 일정 변경권’ 조정 등 유저들과의 소통에 기반한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새롭게 개선될 ‘업적 시스템’에는 업적 점수가 추가되는데 업적 점수를 모아서 레벨을 높일 수 있고 업적 레벨 달성 단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업적 시스템 추가에 따라 개별 업적에 대한 보상이 상향되며 더 높아진 보상의 신규 업적도 추가된다. 기존 유저들이 완료한 업적에 대해서는 다시 수행할 필요 없이 보상이 소급 적용된다.

또한 ‘리그 일정 변경권’도 개선된다. 7주차 육성 기회를 2회에서 4회로 늘려줘 유저들의 활용 빈도가 높은 ‘리그 일정 변경권’은 7주차 육성에 진입하지 못할 경우 다시 돌려주는 방식으로 개선해 유저들의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트레이너 덱 잠금 기능’, ‘코어 UI 개선’ 등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게임 내 편의성 개선이 진행된다.

업데이트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먼저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강화 이벤트를 통해 해당 시나리오 선수 육성 시 상향된 훈련 보상과 충성도 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에서도 더욱 강력한 선수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전드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인 ‘루나’와 중계 투수 트레이너 ‘레온’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6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본선 대회 진행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PvP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 본선 경기를 23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700여 팀의 치열한 예선 경기를 통해 16개의 본선 진출팀이 선정됐다. 본선 대회는 3판 2선승제 16강 토너먼트를 거쳐 우승팀을 가리며, 대회 입상자에게 각종 보상 혜택이 주어진다. 본선 경기는 검은사막 공식 방송 ‘검사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20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접속 보상 개편을 진행했다. 이용자는 접속만해도 △블랙스톤 △발크스의 조언 △흑결정 조각 등 강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행운의 여신은 나의 편’ 이벤트도 6월 3일까지 진행한다. △사냥, 채집, 낚시로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해 금괴 상자(최대 1억 은화)를 교환하거나 △이벤트 기간 접속 시간에 따라 금괴 획득 △흑정령의 모험 보상 강화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