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홈쇼핑, 비대면 방식으로 창립 19주년 행사 진행…GS25,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홈쇼핑, 비대면 방식으로 창립 19주년 행사 진행…GS25,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선봬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2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사내 소통 이벤트 '파이팅! 한잔 하세요'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2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사내 소통 이벤트 '파이팅! 한잔 하세요'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창립 19주년 행사…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롯데홈쇼핑은 21일 창립 19주년을 맞아 사내 소통 이벤트 '파이팅! 한잔 하세요'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4월 시작된 파이팅! 한잔 하세요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다과를 나눠주며 격려하는 롯데홈쇼핑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이다.

창립 19주년을 맞아 마련한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택트 생일파티' 콘셉트로 기획됐다. 전 직원에게 생일떡, 식혜 등 간식을 개별적으로 전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내 방송을 통해 축하 인사를 공유하고, 장기 근속자 52명에 대한 포상을 해당자들 자리에 개별적으로 찾아가 진행하는 등 소규모의 깜짝 이벤트도 진행됐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불안감을 극복하고 사기를 진작할 수 있는 다양한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GS샵, 경리 프로그램 '경리나라' 판매

GS샵은 사업자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인 '경리나라'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리나라는 오는 24일 저녁 7시 30분에 방송되며 한 달에 약 6만 원의 비용만 내면 소프트웨어를 사용 가능하다. 방송을 통해 신청한 고객에게는 4주간의 무료체험과 전담 컨설턴트를 제공해 먼저 사용해 보고 결정할 수 있게 했다.

경리나라에는 거래처 송금이나 급여이체, 증빙 관리, 통합 계좌 관리, 거래처 관리, 지출결의서 관리, 보고서 자동 생성 등의 다양한 기능이 담겨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로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자금 현황에 접근이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해당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경리나라는 핀테크 코스닥 상장사 ㈜웹케시에서 만든 경리업무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이미 약 3만 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사용하고 있는 검증받은 소프트웨어다. 1000여 명의 현직 경리담당자들의 필요를 조사해 2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만들어졌다.

GS25, 카카오프렌즈 디저트 상품 2탄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1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와 손을 잡고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상품을 배달 점포 위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냉장디저트빵에서 가장 인기 높은 카테고리 마카롱 위에 203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 높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초코렛으로 만들어 올려 여성 고객들에게 관심이 높고, 특히 SNS상에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존 마카롱 대비 크기를 33% 늘린 6Cm 사이즈로 제작해 양적인 만족감을 제공하고 달콤한 라즈베리 크림과 바삭한 크런치를 넣어 아이스커피 등 음료와 함께 시식할 때 고소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가격은 3900원이다. 

세븐일레븐, 베트남 콩카페 '코코넛소프트'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베트남 콩카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코코넛 스무디커피'를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코코넛소프트'(2500원)를 수도권 주요 200개점에서 단독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코코넛소프트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쌉싸름한 커피를 더한 상품으로 국내 콩카페 브랜드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그린에그F&B'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전용 머신에 아이스캡슐을 넣어 코코넛 소프트를 추출한 후, 베트남식 아메리카노 '비나카노' 액상을 뿌려 먹는 아포가토 타입의 아이스크림 상품이며, 개인 취향에 따라 커피 맛을 조절할 수 있고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하절기에 접어들면서 아이스크림 성수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가운데 최근 디저트 열풍과 함께 부드러운 '콘'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특히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랜드 클린킹, 5월 초 에어컨 청소 이용 고객 335% 증가

전자랜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홈케어 서비스 '전자랜드 클린킹'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는 최근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5월 초 일부 지역의 기온이 30도가 넘는 등 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에어컨 청소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울러 같은 기간에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건조기, 의류관리기, 매트리스 청소를 포함한 전체 클린킹 서비스의 이용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성장했다.

전자랜드 클린킹은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 고객들의 건강과 직결된 대표 가전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다. 규격화된 높은 서비스 품질, 첨단장비, 친환경약품, 고객중심 서비스 관리, 3개월 A/S 등을 통해 한 차원 높은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전자랜드 클린킹 에어컨 청소 서비스는 고압세척과 고온 스팀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고, 향균제를 도포해 세균의 증식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신청은 전자랜드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화로 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인터파크, G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등에서도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