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물리칠 시원한 액션RPG 공개하는 게임사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무더위 물리칠 시원한 액션RPG 공개하는 게임사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시작…‘최후의 1인을 가리자’
MMORPG ‘엘리온’, 정교해진 전투액션과 새로운 경쟁 콘텐츠 공개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 디즈니와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 개발 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시작 ⓒ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얼리 액세스 시작 ⓒ펄어비스

22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시원한 타격감을 전달할 액션RPG 게임을 속속 공개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

‘섀도우 아레나’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신작 PC 온라인 게임이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러시아, 태국어 등 총 14개의 언어를 지원하고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4개의 권역별로 서버를 운영한다. 한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은 스팀(Steam)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신규 영웅 ‘벤슬라(Venslar)’의 추가로 얼리 억세스에서 총 10종의 영웅을 선택해 섀도우 아레나를 즐길 수 있다. 벤슬라는 근거리/원거리 공격 타입으로 주무기는 장검을, 보조무기는 방패를 사용한다. 특정한 자세(스탠스)에 따라 공격과 방어 스킬이 달라져 전략적인 대전이 가능하다. 근거리에서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용기의 자세’, 원거리 공격과 방벽 소환 치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인내의 자세’를 수시로 전환하는 게 용이하다.

AI 연습전 난이도 설정도 추가했다. 일반/하드코어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난이도를 설정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환경에서 게임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이밖에 △각 영웅별 궁극 기술 △영웅 스킨 시스템 △감정표현 △칭호/도전과제 시스템 △새로운 고대 병기 푸투룸이 추가됐다.

섀도우 아레나는 총 4번의 테스트를 진행해 해외 미디어들로부터 게임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미국 최대 게임전문매체 IGN은 섀도우 아레나를 “화려한 히어로 액션 배틀 로얄 게임”이라고 평가했고, 영국의 게임 전문매체 PC Invasion와 The Sixth Axis는 “현존하는 배틀로얄 중에 가장 멋지다”, “전투가 긴장감이 넘친다”라고 각각 리뷰 했다.

김광삼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는 “얼리 액세스 이후 기존 영웅들과 다른 컨셉과 유니크한 경험을 목표로 신규 영웅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나가겠다”며 “섀도우 아레나는 PvP 게임 장르의 MMA와 같은 게임으로 다듬고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에서 개발 중인 PC MMORPG ‘엘리온(ELYON)’의 대규모 서포터즈 사전체험을 진행한다.

‘엘리온’은 지난 4월 진행된 사전체험에서 논타겟팅 액션과 수천 가지 조합으로 나만의 전투를 완성하는 스킬 커스터마이징 등 개편된 전투 시스템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7월 25일부터 시작되는 사전체험에서는 전투를 보다 정교하게 발전시킴과 동시에 신규 경쟁 콘텐츠까지 공개하는 완성도 높은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보다 많은 게이머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포터즈 규모도 대폭 늘린다. 추가 서포터즈 모집은 6월에 시작할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추후 안내되는 ‘엘리온 서포터즈’ 모집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은 ‘디즈니(Disney)’와 협업해 개발 중인 새로운 모바일 액션 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를 개발 중이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더욱 강력하게 진화한 ‘디즈니’와 ‘픽사(Pixar)’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액션 RPG 게임으로, 원작의 팬들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인 ‘미러버스(Mirrorverse)’를 배경으로 한다.

이 게임에는 기존 캐릭터들을 ‘미러버스’라는 세계관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한 독점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들로 강력한 수호자 팀을 구성해 ‘미러버스’를 위협하는 악의 세력으로부터 세계를 지켜내야 한다.

‘카밤’의 CEO인 ‘팀 필즈’는, “카밤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좋아하는 캐릭터들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디즈니’와 ‘픽사’의 다양한 인기 캐릭터들을 하나의 세계에 모아 전혀 새로운 형태의 영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더욱 몰입감 있고 매력적인 모험을 선사하기 위해 ‘디즈니’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디즈니 파크 익스피리언스&프로덕트’의 ‘게임&인터랙티브 익스피리언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션 샵토’는, “‘카밤’과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의 유명 캐릭터와 스토리를 과감하게 재구성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이 게임이 선사하는 새로운 모험이 디즈니 팬들은 물론 RPG 팬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스텔라 미러(Steallar Mirror)’ 너머 새로운 세계를 하루 빨리 선보이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정식 출시에 앞서 필리핀에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