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신반포15차 도급계약 체결…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삼성물산, 신반포15차 도급계약 체결…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0.05.21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신반포15차 재건축 공사 도급계약 체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20일 신반포15차아파트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 신반포15차 재건축 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신반포15차아파트를 최고 35층, 아파트 6개동, 총 641세대 규모 단지로 재건축하는 프로젝트다. 계약금은 2400억 원이며, 단지명은 '래미안 원 펜타스'다.

삼성물산 측은 "래미안의 축적된 사업관리 역량을 토대로 조합원들이 무엇보다 바라고 있는 빠른 사업추진과 함께 랜드마크 단지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GS건설, '대구용산자이' 공급

GS건설은 오는 22일 '대구용산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전했다.

대구 달서구 용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4개동, 전용면적 84~100㎡ 총 429가구 규모 주상복합아파트로 꾸며진다. 지상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5~44층에는 아파트가 각각 조성된다. 대구 지하철 2호선 용산역과 죽전역을 도보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춘 데다, 달구벌대로, 성서IC, 용산로 등과 인접해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대구 일대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GS건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건설·신동아건설, 삼척의료원 임대형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자 선정

동부건설·신동아건설·해안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은 강원 삼척의료원 이전 신축 임대형민간투자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현재 강원 삼척 남양동에 위치한 의료원을 정상동 일대에 새로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민간이 자금을 투자해 시설을 짓고 국가·지자체로 소유권을 이전, 국가·지자체 등에 시설을 임대해 투자비를 회수하는 방식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포스코건설, 오는 22일 '더샵 송도센터니얼'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포스코건설은 오는 22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공급하는 '더샵 송도센터니얼'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1일 전했다.

국제업무지구 3공구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39층, 4개동, 전용면적 75~98㎡ 총 342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예송초, 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국제학교(예정) 등을 도보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입지를 갖춘 데다,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인천대입구역 이용이 편리해 교통성도 우수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코로나19의 비상상황 속에서도 더샵 송도센터니얼의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으로 많은 수요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비롯한 드라이브스루 등 다양한 비대면 창구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롯데건설,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 공급

롯데건설은 오는 6월 부산 부산진구 부암1구역 재개발단지인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을 분양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4층, 21개동, 총 219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9~101㎡ 1442세대가 일반에 공급된다. 백양산을 배후에 둔 숲세권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동평초, 개성고, 경원고, 부산국제고 등과 인접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롯데건설 측은 "백양산의 쾌적함과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브랜드 선호도까지 랜드마크 단지로서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다"며 "자연친화적인 설계와 합리적인 분양조건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고의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2월 예정이다.

㈜한양, 오는 22일 '하남감일 한양수자인'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

㈜한양은 오는 22일 '하남감일 한양수자인'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1일 전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2일 특별공급, 3일 1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3.3㎡당 분양가는 1786만 원 수준이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5년까지 금지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