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 지원 증서수여식’ 진행…CJmall, 오는 24일까지 ‘미리보는 여름가전’ 행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 지원 증서수여식’ 진행…CJmall, 오는 24일까지 ‘미리보는 여름가전’ 행사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홈쇼핑은 23일 새벽 1시 10분부터 20~30대 겨냥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23일 새벽 1시 10분부터 20~30대 겨냥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심야방송 '영스타그램'서 탈모 관리 샴푸 '어헤즈 디어벨벳' 판매

현대홈쇼핑은 오는 23일 새벽 1시 10분부터 20~30대 겨냥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는 탈모 전문 유명 헤어디자이너 엘샘이 개발한 제품이다. 두피 건강에 좋은 식물추출물을 사용해 제작된 제품으로, 천연 상품 특유의 뻣뻣하고 거친 사용감을 개선하고 헤어 볼륨까지 살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500ml)를 4개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동일 제품 소용량 패키지(100ml, 3입)와 리바이브 스팀 헤어팩(3개), 브러쉬(1개)를 증정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7만 9000원이다.

특히 인기 개그맨 '카피추'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해 방송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카피추는 누구나 알법한 유명한 노래의 멜로디에 재치있는 가사를 붙여 불러 최근 유튜브 등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어헤즈 디어벨벳 샴푸를 개발한 헤어 디자이너 엘샘도 방송에 참여해 헤어 스타일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NS홈쇼핑, 여성 신진학자 연구지원사업 지원 증서수여식 가져

NS홈쇼핑은 이번 수여식에서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의 '젠더 이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현상 연구' 사업을 후원하며 6명의 연구자를 선정해 지원증서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젠더 이슈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현상 연구 논문 공모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1일까지 커뮤니케이션학(전범위) 박사학위 취득자(14년 1월 이후)를 대상으로 연구 발제 지원서를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에서 받았으며, 당선된 연구안들은 연구 실행 기간을 거쳐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 학회 학술후보지에 결과 논문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공모 당선된 6명의 신진학자들에게는 지난 21일 진행된 연구 지원증서 수여식에서 연구 지원 증서와 함께 연구 지원금 300만 원이 전달됐다.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는 공모를 통해 그동안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여성주의 및 젠더/문화연구의 심도 있는 연구'를 위해 연구사업을 실시하며, 공모 주제에 따라 6명의 신진 학자들을 선정했다. 6가지 공모 당선된 연구 주제를 내용으로 오는 31일까지 연구를 실행하게 된다.

CJmall, 오는 24일까지 '미리보는 여름가전' 행사 실시

CJENM 오쇼핑부문의 온라인쇼핑몰 CJmall은 여름 계절가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미리보는 여름가전' 행사를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삼성·캐리어·위니아 등 유명 제조사의 최신형 에어컨은 물론 제습기, 선풍기, 에어서큘레이터 등의 다양한 계절가전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상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최대 6% 할인쿠폰이 주어지며, 여기에 카카오페이 6% 청구할인 혜택을 추가하면 거의 모든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에 가까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30만 원 및 40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각각 3만 원 및 4만 원의 적립금이 별도로 주어진다.

대표 상품으로는 캐리어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있다. 18단계로 세밀하게 바람 세기를 조절할수 있는 이 상품은 공기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공기 정화기능이 작동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모드가 내장됐다.

8만 9000원에 판매되는 보국전자 에어서큘레이터는 CJmall의 '빠른배송' 서비스로 주문 24시간 내 받아볼 수 있다. 이 제품은 4가지 바람 세기와 3D 입체 송풍을 모두 리모컨으로 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원룸 등 설치공간이 부족한 고객을 위한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69만 9000원)도 준비돼 있다. 무료 설치 서비스가 제공되며, 인버터가 내장돼 전력소비 대비 냉방능력이 뛰어나다.

락앤락, 현대홈쇼핑서 '살롱 드 오브제 더 플레이트' 단독 론칭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조리부터 플레이팅까지 손쉬운 '살롱 드 오브제 더 플레이트'를 현대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25일 현대홈쇼핑에서 오전 8시 15분부터 70분간 선보이는 살롱 드 오브제 더 플레이트는 락앤락의 프리미엄 쿡웨어 살롱 드 오브제와 전용 조리기구 살롱 포터블 인덕션을 세트로 구성한 기획상품이다. 지속되는 집밥 트렌드에 따라, 식탁에서 바로 조리하고 세련된 플레이팅을 한번에 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편의를 반영해 특별기획으로 마련됐다.

살롱 드 오브제 더 플레이트는 전골부터 찌개, 국 등 다양한 집밥 요리에 유용한 냄비 3종(18cm, 20cm, 24cm)과 프라이팬 1종(22cm) 그리고 별도 설치할 필요 없이 이동이 간편한 살롱 포터블 인덕션까지 총 5종으로 꾸렸다. 제품 모두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와 곡선이 어우러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비롯해 식탁에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살롱 드 오브제는 틀에 넣고 제조하는 통주물 방식으로 만든 최고급 사양의 쿡웨어다. 옆면과 바닥이 최대 7mm 두께로 두툼해 뛰어난 열보존율과 열전도율로 조리 시 재료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한층 살려준다. 내부에는 도자기를 원료로 한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세척이 손쉽고, 표면을 단단하게 하는 하드 아노다이징 공법(Hard Anodizing Treatment)을 더해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도록 했다.

GS fresh,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시작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장보기쇼핑몰 GS fresh(이하 GS프레시)는 22일 오후 12시부터 네이버쇼핑 푸드윈도를 통해 '쌀사데이 브랜드데이'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프레시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것은 최근 비접촉과 비대면을 선호하는 '언택트' 소비문화 확산에 따라 판매채널 확대와 플랫폼 차별화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GS프레시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생생하게 제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과 쌍방향 소통을 진행하며 간접 쇼핑체험을 도움으로써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생방송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과 쇼핑을 결합한 커머스형태를 일컫는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 궁금한 점을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고 판매자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와 답변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간단한 화면 터치 한번만으로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 역시 장점이다.

이번 라이브를 통해 GS프레시는 22일 당일에 도정한 '밥값하는쌀' 20kg를 1000포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에 고객들은 정상가 5만 9800원인 제품을 약 25% 할인된 알뜰한 가격 4만 48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GS프레시 스토어찜을 진행한 고객에게는 1000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해 알뜰한 쇼핑을 돕는다.

BGF 그룹, 언택트 교육으로 임직원 포스트 코로나19 역량 강화

BGF 그룹은 지난해 임직원 온라인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센터 'BSA'(BGF Smart Academy)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개편된 BSA는 △직급자 별 '온라인 직무교육' △임직원 간 지식공유 게시판 '워크 레시피' △어학 및 자격증 강의 △명사 '인사이트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 덕분에 그룹 임직원들은 올해 코로나19 여파에도 연간 계획된 교육일정을 차질 없이 소화하고 있다.

교육 방식에도 변화가 있었다. 보통 강당에서 대면으로 이뤄지는 명사 인사이트 특강을 최근에는 찾아가는 인사이트 특강으로 꾸려 사내망에 게재하는 등 언택트 방식을 통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 18일 게재된 특강은 인재개발팀 담당자가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 교수를 직접 찾아가 코로나19 이후 찾아올 넥스트 노멀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담았다. 임직원 반응도 뛰어나 게재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가 10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온·오프라인 소비의 경계가 사라지는 옴니 라이프 트렌드를 제시한 김난도 교수는 언택트 시대를 맞는 편의점에 관련한 제언으로 임직원의 인사이트 함양에 도움을 줬다. 신입사원 입문교육 역시 BSA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과 입문교육 담당자의 유선 통화로 대체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