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하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금리 지원…IBK기업, TV광고 ‘코로나19 극복’ 편 론칭
[은행오늘] 하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금리 지원…IBK기업, TV광고 ‘코로나19 극복’ 편 론칭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2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5일부터 실시되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에 대해 6월말까지 대출 취급 시 최고 연 2.9%의 상한 금리를 설정하여 적용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5일부터 실시되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에 대해 6월말까지 대출 취급 시 최고 연 2.9%의 상한 금리를 설정하여 적용한다고 22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 금리 지원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5일부터 실시되는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에 대해 6월말까지 대출 취급 시 최고 연 2.9%의 상한 금리를 설정하여 적용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대출'은 지난 18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25일부터 실시되며 대출한도는 1000만원 정액으로 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매월) 조건으로 취급된다.

대출금리는 3개월 CD 또는 6개월 금융채 중 선택 가능한 기준금리와 차주 신용도에 따른 가산금리로 이뤄지며 6월말까지 대출 취급 시에는 최초의 금리변동 주기가 도래하기 전까지 최고 연 2.9%의 상한 금리가 설정되어 적용된다.

최초 금리변동 주기 이후에는 기준금리의 변동분 만큼만 대출금리가 변동되어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의 금리 부담을 낮췄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실질적인 금융 지원을 위해 최고 금리에 상한을 설정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 신한아이타스와 베트남 현지 ‘종합 펀드 서비스 플랫폼’ 오픈

신한은행의 베트남 현지 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이 신한아이타스와 함께 베트남 자본 시장의 투자 자산 관리, 신탁회계, 컴플라이언스 업무가 가능한 ‘종합 펀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플랫폼 오픈을 통해 신한베트남은행은 2017년 한국계 은행 최초로 시작한 펀드 수탁업무의 영역을 확장해 베트남 자본시장에 진출한 국내 자산 운용사는 물론 베트남 현지 자산 운용사 대상으로도 종합 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이번 플랫폼 오픈은 신한금융그룹 원신한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최고 펀드 사무관리 서비스업체인 신한아이타스와 협력하며 신탁회계 관련 노하우와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통해 높은 수준의 종합 펀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었다.

신한베트남은행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강점과 신한아이타스의 펀드 사무관리의 경험이 만나 결실을 맺은 이번 플랫폼을 시작으로 양 사는 베트남 자본시장에서 보다 폭넓은 증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동산 투자 금융 서비스 진출하며 사업영역 다각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오픈이 신한금융그룹 원신한 전략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베트남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신한아이타스와 협력해 사업을 확대하고 경쟁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사진 첫줄 왼쪽에서 7번째)과 임직원들이 모곡3리마을 주민들과 함께 영농철 일손돕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사진 첫줄 왼쪽에서 7번째)과 임직원들이 모곡3리마을 주민들과 함께 영농철 일손돕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자매결연마을 영농철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 농업·공공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지난 21일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홍천군 모곡3리마을을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농업·공공금융부문은 지난 2017년 도농협동 범국민운동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모곡3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해마다 농번기와 수확기에 마을을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농협은행은 모곡3리마을에 방송장비를 전달하고, 강원영업본부 임직원들과 함께 인삼밭 제초작업과 주변 환경정비 등 일손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돕기에 참여한 지준섭 부행장은 “영농철 일손이 부족한 자매결연마을에 도움을 드리고자 즐거운 마음으로 일손 돕기에 참여했다”며, “농협은행은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농업·농촌·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2020년 상반기 신규광고 ‘코로나19 극복’편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2020년 상반기 신규광고 ‘코로나19 극복’편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신규 TV광고 ‘코로나19 극복’ 편 론칭

기업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IBK’라는 내용으로 올해 첫 번째 광고를 선보인다.

IBK기업은행은 2020년 상반기 신규광고 ‘코로나19 극복’편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광고는 ‘위기 때마다 여러분 가까이에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이 지난 4월 코로나19 특별대출을 받기 위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한 상황을 생생히 재현했다.

실제 기업은행 직원이 직접 출현하고 내레이션에 참여해 진정성 있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은행 측은 전했다.

광고는 총 세 편으로 당시 ‘영업점 현장 모습’편, ‘자금지원을 받아 고비를 넘긴 중소기업 사장님’편, ‘고객의 모습을 바라본 직원’편이다.

윤종원 은행장은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기업은행에 다녀왔다’는 말이 ‘해결책을 찾았다’는 말이 될 수 있도록 위기 때마다 고객의 가까이에 있는 기업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자산관리 서비스 'KB마이머니' 오픈뱅킹 연계 개편

KB국민은행은 22일 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오픈뱅킹과 연계하여 개편하였다고 밝혔다.

'KB마이머니'는 KB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의 자산까지 함께 관리해주는 앱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오픈뱅킹 등록 계좌의 데이터를 반영하여 전체자산증감ᆞ자산현황ᆞ소비패턴에 대해 진단 받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외에도 홈 화면에 △순자산정보 △주간보고서 △오늘의콘텐츠(이벤트 및 주요 서비스로 연결) 기능을 추가하였다.

KB국민은행은 'KB마이머니' 개편을 기념하여 오는 25일부터 7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종 미션을 수행하여 마일리지로 경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현금 50만원 △갤럭시 버즈플러스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며, 중복 응모가 가능해 앱을 사용하는 만큼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담당업무 : 은행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