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미래에셋대우,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와 MOU …삼성증권, ‘같이 모음’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미래에셋대우,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와 MOU …삼성증권, ‘같이 모음’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와 MOU체결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21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사단법인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와 상호 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미래에셋대우 이상걸 WM총괄 사장과 조현종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장 등 서울시 우수중소기업 경영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시 우수중소기업의 모임인 하이서울브랜드기업협회의 소속 900여개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컨설팅을 통해 기업인들의 경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협회의 주요 사업인 하이서울비지니스콘서트포럼 등 다양한 기업인 모임에 정기적인 금융시장 정보를 공유하고 선진 금융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자금조달, 재무 컨설팅, 가업승계 등을 포함한 수준 높은 금융컨텐츠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미래에셋대우의 전문강사를 통해 수준 높은 금융콘텐츠를 지원함으로써 회원사 기업인들에게 경영과 자산운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네트워크 강화와 서울시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이상걸 WM총괄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업 생태와 금융시장의 변화가 가속하는 과정에서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CEO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미래에셋대우의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금융솔루션과 미래에셋대우의 중견, 강소기업 협업 비즈니스 모델인 파트너스 클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동반 성장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한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상생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타사입고 이벤트 진행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타사입고하면 혜택이 FULL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7월 3일까지 신청하고, 해외주식을 1천만원 이상 거래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해외주식 입고 금액별로 현금을 받을 수 있는데, 입고 금액이 1억원 이상이면 15만원, 2억원 이상이면 30만원으로 최대 10억원 이상이면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타사에서 입고한 해외주식 자산은 오는 7월 31일까지 유지해야 한다.

이벤트 신청은 온라인, 가까운 신한금융투자 지점에 내방해서 등록할 수 있으며, 영업점 방문해서 신청할 경우 환전 우대 90%를 제공받는 추가혜택이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은 환전없이 편리하게 주문이 가능한 통합증거금 서비스, 0.01주 소수점 단위로 해외 우량주를 매수할 수 있는 소수점 구매 서비스, 해외주식을 보유한 고객이 본인의 주식을 일정기간 빌려주고, 대여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해외주식 대여 서비스가 있다.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알파에서 확인가능하다. 

©SK증권
©SK증권

SK증권, 시럽웰스 내 해외송금 서비스 선보여 

SK증권은 22일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인 유트랜스퍼와 제휴해 시럽웰스 내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럽웰스 해외송금서비스는 국내 최다인 전세계 57개국, 22개 통화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최대 24시간 이내 송금 절차가 완료되며, 실시간 환율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송금시 발생하는 전신료, 중개은행 수수료, 현지 수취수수료 등이 면제되어 은행 대비 90%의 수수료 절감효과가 있다.

시럽웰스는 가입자 국내 1위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시럽월렛의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채권, 펀드, 로보어드바이저, 주식, 외화RP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 9월 출시 이후 누적회원수 26만명, 관리자산 1500억원을 운영 중이다

SK증권은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송금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럽웰스 이벤트 배너와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같이 모음' 서비스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22일 '같이 모음' 서비스에 10만원 이상 가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다.

'같이 모음'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모음 계획을 설정하면 삼성증권에서 고객의 투자 성향, 목표에 맞는 펀드 모음을 추천하고 고객의 모음을 달성할 수 있도록 리밸런싱 등의 사후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최소 가입금액과 적립 기간이 각각 10만원, 6개월로 진입장벽이 낮아 꾸준하고 효율적인 재테크 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의 자산관리/연금 카테고리의 '내 돈 모으는 습관'에서 이용 가능하다.

우선 여행, 쇼핑, 교육, 재테크 등 투자 목적과 성향에 맞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하여 간단하게 투자 목표를 세울 수 있다. 다음으로 가입 금액, 매월 적립금액, 기간 등의 구체적인 투자 계획을 입력 하면 목표에 맞는 모음 계획과 삼성증권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한 최대 5개의 추천 펀드 모음을 제안받을 수 있다. 

가입한 이후에는 목표달성까지의 달성률 추이와 수익률 등을 '나의 모음 현황'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따로 확인하지 않아도 알림톡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펀드 구성 변경 등의 리밸런싱이 필요한 경우에도 알림톡으로 구체적인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같이 모음' 서비스와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삼성증권 홈페이지와 '엠팝(mP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