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에픽게임즈 스토어, 이번엔 ‘문명 6’ 쏜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에픽게임즈 스토어, 이번엔 ‘문명 6’ 쏜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게임 밸런스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클래스 30종 중 22종의 스킬 밸런스를 개편했다. 개편은 핵심 스킬의 쿨타임을 단축하거나, 효과를 조정하는 등 클래스의 특징이 두드러질 수 있도록 조율했다. 또, 캐릭터의 방어력 스탯 효율이 상향되어, 방어력을 성장시킬 경우 이전보다 더 높은 성장 효율을 체감할 수 있게 됐다.

오는 6월4일까지는 서버 이전을 대규모로 진행한다. 대상 서버는 지난 3월 오픈한 신규 서버 ‘기요틴’을 제외한 모든 서버다. 이용자는 해당 기간까지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서버 이전 시 기본 장비, 장비 강화도, 집혼석, 펫, 아가시온 등은 모두 유지된다. 이전은 캐릭터뿐만 아니라 혈맹까지 이전할 수 있어 집단 간의 이동도 가능하다.

아울러 넷마블은 랜선 여행 주사위 이벤트를 6월 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말판에 주사위를 굴려, 말판 위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상은 최고 등급인 LR 장비 재료, 각성 재료 등으로 구성됐으며, 말판을 완주할 때마다 추가 제공된다.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신규 캐릭터 ‘산달폰’ 추가

넥슨은 펄사 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캐릭터 ‘산달폰’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화 등급 중 세 번째로 공개된 ‘산달폰’은 ‘타이론’과 함께 싸우는 빛의 신족 캐릭터로, 자신과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등 뛰어난 방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신화 캐릭터 소환 방식을 개편했다. 기존 마일리지로 얻은 ‘상자’에도 특정 확률로 신화 캐릭터 획득 기회를 부여하고, 이번 개편 이후 마일리지를 모아 ‘상자’를 구매할 경우 신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 ‘신화 영웅 선택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강림의 제단’에 등장하는 보스를 전설 등급의 마법 영웅 ‘반’으로 변경했다.

한편, 넥슨은 6월 4일까지 ‘페이렌의 비약’ 이벤트를 실시하고, ‘영웅소환’, ‘레이드 1회 승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유저에게 ‘레드다이아’, ‘경쟁전 입장권’ 등 혜택이 담긴 ‘일반 약함’ 및 ‘신비로운 물’을 제공한다. ‘신비로운 물’을 수집하면 ‘최고급 큐브 소환서(영웅~고대)’, ‘6성 고대/전설 장비’ 등 혜택이 담긴 ‘비전 약함’을 획득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번엔 ‘문명 6’ 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이번 주 무료 명작 게임으로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스탠다드 에디션’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의 일환으로 4주간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 프리미엄 에디션’을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배포했으며, 금주에는 ‘문명 6’가 28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문명 6’는 전설적인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문명’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석기 시대부터 정보화 시대에 걸쳐 세계를 주름잡는 문명의 지배자가 되기 위해 제국을 건설하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게임이 출시된 2016년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GOTY)’을 수상했으며,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8점(PC 버전)의 고득점을 받은 바 있다.

플레이어는 클레오파트라를 비롯한 20명의 역사 속 지도자들 중 한 명을 선택해 다른 위대한 지도자들에 맞서 영토를 확장하고, 외교관계를 조율하며, 문화를 발전시켜 오래도록 지속될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해야 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문명 6 스탠다드 에디션’에는 몬테수마 1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아즈텍 문명팩이 포함돼 있다.

한편, 오는 6월 11일까지 진행되는 에픽 메가 세일은 ‘컨트롤’(50%), ‘보더랜드 3’(50%), ‘아노 1800’(50%), ‘아우터 월드’(35%), ‘레드 데드 리뎀션 2’(20%), ‘새티스팩토리’(10%) 등의 인기 게임들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여기에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에픽 상품권을 이용하면 1만 1000원의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에픽 상품권은 할인 적용가 1만 5000원 이상인 이벤트 대상 게임 또는 애드온이면 어떤 게임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에 에픽 상품권을 사용해 게임 또는 애드온을 구매하면 새로운 에픽 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전 구매나 V-벅스와 같은 화폐 등의 인게임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이번 ‘에픽 메가 세일’에 제공되는 에픽 상품권은 오는 11월 1일 오후 5시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주 GTA 5 프리미엄 에디션 무료 제공에 보내주신 전 세계적인 관심과 특히 우리나라 게이머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GTA 5로 드렸던 즐거운 충격을 이어나가기 위해, 이번엔 문명 6를 무료 게임으로 제공하니 꼭 다운로드받으셔서 평생 소장하시고,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29일 공개될 세 번째 무료 명작 게임도 기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길드라이프’ 전격 오픈

카카오게임즈는 22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두 번째 파트, ‘길드라이프’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 시리즈의 두 번째 파트, ‘길드라이프’에는 총 12종의 ‘길드 조각상’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낚시터’, ‘길드 하우징’ 등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길드원과의 협동 플레이를 통해 클리어할 수 있는 ‘길드 의뢰 퀘스트’와 길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재화 ‘길드 코인’, ‘길드 창고’ 등이 업데이트돼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했다.

또한, 장비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비 품질 개량’ 시스템과 ‘조각상 등급 상승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일부 혼돈의 입구에 기존에 없던 전설 등급 장비 보상을 추가하고 전설 등급 장비 드랍률을 상향해 보다 세심하게 전투를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강력한 보스 몬스터 ‘티라스’가 출현하는 ‘길드 레이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사단장 선발전’을 개편하는 등 다양한 편의성 부분을 개선해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하게 달라진 길드를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길드라이프’ 업데이트와 함께 ‘길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일 별로 출석을 체크한 길드원 수에 따라 인게임 보상을 지급하고, 35일 동안 일정 출석 인원을 유지할 경우 추가로 혜택을 지급한다.

한편, ‘달빛조각사’는 오는6월, ‘초대형 트리플 업데이트’의 마지막 파트인 ‘Book 3.0’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Book 3.0’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제까지 경험할 수 없던 신규 지역과 직업을 선보이며 새로운 모험의 장을 선보일 계획이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택진 대표는 창원 지역 화훼농가에서 구입한 꽃과 식물을 지역 초등학교 1학년과 야구팬들에게 선물한다.

김 대표는 코로나19로 입학식을 하지 못한 창원 마산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선물하며 5월 27일 첫 등교일에 맞춰 마산 지역 26개 초등학교, 87개 학급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NC 다이노스 홈구장인 ‘창원NC파크’에서도 ‘플라워 버킷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열리는 홈경기에 함께하는 ‘소환 응원단’에 꽃목걸이를 걸어준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는 “첫 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한다”며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들의 진심을 모아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맞이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한 공익 릴레이 캠페인이다. 추천을 받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택진 대표는 중앙일보·JTBC 홍정도 대표이사 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넷마블 방준혁 의장을 추천했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벤트로, 오는 22일 새벽 2시부터 26일 새벽 2시까지 스팀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디제이맥스의 대표곡을 모두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으며, 이를 기념하여 DLC를 제외한 모든 상품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1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대전격투게임 ‘길티기어’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무료로 배포했다.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2’ 공식 오프닝곡인 ‘브레이크 어 스펠(Break a Spell)’과 ‘길티기어 2 오버츄어’의 수록곡 ‘홀리 오더즈(Holy Orders(Be Just Or Be Dead)’, ‘길티기어 이그저드’ 시리즈의 테마곡인 ‘마리오네트(marionette)’가 추가되었으며, 길티기어 캐릭터 플레이트와 노트스킨, 기어스킨도 함께 업데이트됐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2017년 PS4용으로 출시됐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PC버전이다. 작년 12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 후 스팀이 선정한 ‘2019최고 출시작’ 및 ‘최고 인기 제품’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았으며, 지난 3월 스팀에 정식 출시되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