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업계, ‘건기식’ 집중…이유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쇼핑 업계, ‘건기식’ 집중…이유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데일리 밸런스'·CJ오쇼핑 '닥터원 탱글탱글 콜라겐' 선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최근 홈쇼핑 업계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에 집중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 관리에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며 건기식 상품 강화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했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최초로 건강식품 자체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Daily Balance)를 론칭했다. ⓒ롯데홈쇼핑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는 '영원한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매일(Daily) 아름다움의 균형(Balance)을 잡아주는 기준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해외 유명 원료회사로부터 최고급 품질의 원료를 수급해 국내 전문 제조사와 함께 제품을 생산하기까지 약 6개월의 기간이 소요됐다는 후문이다. 첫 상품은 프렌치 콜라겐 5000으로, 홈쇼핑 판매 제품 중 최대 함량인 5000mg의 고순도, 고밀도, 저분자 콜라겐을 담았다.

이에 앞서 지난달 CJ오쇼핑은 신체 영양 밸런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닥터원 탱글탱글 콜라겐'을 선보였다.

CJ오쇼핑은 신체 영양 밸런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닥터원 탱글탱글 콜라겐' 선보였다. ⓒCJ오쇼핑
CJ오쇼핑은 신체 영양 밸런스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닥터원 탱글탱글 콜라겐' 선보였다. ⓒCJ오쇼핑

단백질 종류 중 하나로서 몸 전체를 구성하는 성분 '콜라겐'이 한 포에 1400mg 함유돼 있는 제품이다. 콜라겐 합성의 필수 성분인 비타민C와 히알루론산, 알로에겔 등도 배합돼 있어 한 포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아울러 지난 20일 현대인의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굿잠'도 TV 홈쇼핑 최초로 내놨다.

이 제품은 의사 처방을 통한 수면제 복용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알약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감태 추출물'과 안정된 상태에서 느끼는 뇌파인 알파(α) 파를 증가시켜주는 'L-테아닌'이 주성분으로 구성돼있다.

이처럼 홈쇼핑 업계가 건기식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이유는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며, 건강 관리 관심도가 올라갔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갈수록 커지는 시장 규모도 한몫했다는 것이 업계의 중론이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기준, 4조 3000억 원에 이르며, 전년 대비 12%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면역력 강화뿐 아니라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했다"면서 "향후에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건기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