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오늘] 포항시, ‘여름을 시원하게 겨울을 따뜻하게’ 에너지바우처 신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항오늘] 포항시, ‘여름을 시원하게 겨울을 따뜻하게’ 에너지바우처 신청
  • 경북=김대우 기자
  • 승인 2020.05.2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경북 김대우 기자]

27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서 신청·접수 시작

포항시는 오는 27일부터 12월 말까지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에게 에너지비용을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신청·접수 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바우처는 지난 2015년 처음 도입된 제도로 저소득 가구의 겨울철 에너지비용만 지원했으나, 2019년부터는 여름바우처도 신설해 여름과 겨울 바우처 모두 지원하고 있다.

여름바우처는 전기요금으로 지원되며, 겨울바우처는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요금차감 또는 국민행복카드 중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신청대상은 소득기준과 가구원특성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가구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중 본인 또는 세대원이 노인(1955.12.31. 이전 출생자), 영유아(2014.1.1. 이후 출생자), 장애인, 임산부(임신 중이거나 분만 후 6개월 미만), 중증질환자, 중증난치질환자, 희귀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면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액은 작년보다 증가하여 가구원 수에 따라 1인 가구는 여름바우처 7,000원, 겨울바우처 8만8000원, 2인 가구는 여름바우처 1만원, 겨울바우처 12만4000원, 3인 이상 가구는 여름바우처 1만5000원, 겨울바우처 15만2000원을 지원하며 여름바우처는 7월 1일부터 9월 말까지, 겨울바우처는 10월 14일부터 내년 4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름바우처는 사용 후 잔액은 겨울바우처로 이월 사용이 가능하다.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 참가자 모집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의 참가자를 오는 6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5회 차를 맞는 ‘도전! K-스타트업 2020’은 창업 분위기 확산과 유망 창업자 발굴을 위해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이며, 총 상금은 15억 8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1억 7천만 원(12%) 증액됐다.

참가 자격은 예비창업자(팀), 7년 이내의 창업자(팀)이며, 모집 분야에 대한 제한이 없고, K-startup 홈페이지모집공고문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대회는 각 기관별 특성을 반영한 8개 예선리그, 본선 및 결선과 왕중왕전을 거쳐 20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하며, 왕중왕전은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인 ‘컴업(COMEUP) 2020’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180개)은 예비창업, 초기창업, 창업도약, 재도전성공패키지 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관련 사업 선정 시 서류평가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결선 진출(55개)을 통해 왕중왕전에 진출하는 팀(20개)은 기술평가 보증수수료 면제, 국외 피칭대회 선발을 위한 서류평가 면제 등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포항창조경제센터는 서류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지역예선 통과자(팀)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IR 피칭에 대한 멘토링과 창업관련 교육 등 후속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형산강 장미원' 힐링 공간으로 큰 인기

포항시는 장미사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침체된 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장미가 만개한 형산강 장미원 일원에서 다음 달 중순까지 다양한 시민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형산강 장미원 곳곳에 행복을 비는 소원카드 만들기, 장미원 방문 기념트리 만들기, 장미원 방문 인증샷 찍어주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이 쾌적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붉은 루지메이양, 노란빛 유메, 보랏빛 마갈리 등 형형색색의 장미를 닮은 양산을 대여해 형산강 장미원을 방문한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장미사랑회에서 직접 제작한 손소독제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코로나19 생활방역수칙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조철호 형산강사업과장은 “형산강 수변공원에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형산강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 국장입니다.
좌우명 : 넓게 알고, 깊게 생각하고, 바르게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