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이색 콜라보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롯데百, 2020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이색 콜라보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롯데百, 2020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는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CU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는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CU

CU, 수제맥주 인기에 이색 콜라보 '곰표 밀맥주' 단독 출시

CU는 대한제분의 밀가루 상표로 유명한 곰표와 협업해 만든 이색 수제맥주 '곰표 밀맥주'를 오는 28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곰표 밀맥주는 유통업체인 CU와 소맥분 제조사이자 브랜드사 대한제분, 맥주제조사 세븐브로이가 손잡고 개발한 업계 최초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다. 가격은 1캔 3900원이며 4캔 1만 원 행사가 적용된다.

곰표 밀맥주 패키지에는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 특유의 디자인이 그대로 입혀져 있고 마스코트 백곰인 표곰이 한 손엔 밀을 들고 한 손으로 맥주를 들이키는 모습이 담겨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한다.

해당 제품은 밀가루 브랜드 곰표를 컨셉으로 한 만큼 처음부터 밀맥주(wheat beer)로 기획됐다. 금색 빛깔, 부드러운 거품과 함께 고소한 밀향을 은은한 복숭아향이 감싸는 맛이 특징이다.

곰표 밀맥주는 CU가 지난해 선보였던 곰표 팝콘이 큰 히트를 치면서 탄생한 후속작이다. 곰표 팝콘은 밀가루 포대에 담긴 인간 사료 컨셉의 대용량 스낵으로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전체 팝콘 매출을 40% 이상 상승시켰다.

롯데百, 2020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 진행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터미널점에서 '2020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디자이너 상품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홍보 등 상생 활동을 진행하며 패션 업계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고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자는 취지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오는 29일부터 3일간 인천터미널점 5층 문화홀에서 유명 디자이너인 그리디어스(GREEDILOUS), 자렛(JARRET), 스튜디오성(Studio Seong), 블라뱅(BLAHBANG), 320쇼룸, 엑스와이(EXYAI), 제이초이(JCHOI) 등 총 15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의류, 잡화, 주얼리 등 상품을 최소 20%에서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 팝업의 가장 큰 차별점은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에게 찾아간다는 것이다.

행사장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오는 29일 오후 3시 온라인몰 롯데백화점몰의 '100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그리디어스(GREEDILOUS), 자렛(JARRET), 스튜디오성(Studio Seong), 블라뱅(BLAHBANG) 등 4개 브랜드의 디자이너들이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고객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는 30일 오후 3시, 오후 5시30분, 31일 오후 3시, 총 3회에 걸쳐 패션쇼를 진행해 행사 참여 디자이너의 상품을 소개한다.

공영쇼핑, 바다의 날 맞아 5시간 '어랍쇼 가치삽시다' 특집전 진행

공영쇼핑은 '바다의 날'을 앞두고 오는 27일 하루 5시간 동안 국내산 수산물을 판매하는 '어랍쇼 가치삽시다' 특집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가치삽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소비가 위축된 우리 수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수산물 전용 프로그램 '어랍쇼'(魚Love쇼)는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찾아가는 공영쇼핑의 최장수 프로그램이다.

해양수산부, 수협과 함께하는 이번 특집전에는△국내산 오징어(오전 10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수협영광굴비(오후 1시 40분, 오후 10시 45분) △제주은갈치(오후5시 40분) △해조미 해조국수(오후 7시 40분)가 판매된다.

국내산 오징어는 최근 5회 방송에서 연속으로 매진을 기록한 인기 상품이다. 수협 영광굴비는 수협에서 직접 수매부터 판매까지 진행하는 상품으로 수산물이력제를 통해 철저히 관리된다. 제주은갈치는 먹기 좋게 손질한 제품을 현지 직송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해조미 해조국수는 밀가루와 전분이 없는 저칼로리 국수로 가볍게 섭취할 수 있다.

이번 특집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직접 출연한 소비 촉진 SB(Station Break)가 방영된다. 방송에는 에드워드권 셰프가 출연해 국내산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인다. 특집전을 맞아 상품에 따라 자동주문 시 10% 할인 등의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GS25 택배 서비스, 비대면 사전 결제 시스템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6일부터 GS25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는 GS25 점포를 직접 방문해 택배를 접수하고 택배비를 대면 결제했던 기존 시스템에 간편 결제 플랫폼인 페이코 앱을 통해 택배비를 비대면으로 사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한 것이다.

이번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GS리테일의 자회사인 ㈜CVSnet(포스트 박스 운영 기업)이 NHN 페이코와편의점 택배 간편 결제 및 편의점 택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가능해졌다.

고객은 페이코 앱의 라이프 메뉴 내 '택배 예약'에서 발송하려는 택배의 물품정보, 배송지 등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택배비를 사전 결제할 수 있다.

사전 결제를 완료하면 고객에게 해당 택배에 대한 승인 번호가 발송되는데 고객은 가까운 GS25를 방문해 택배 키오스크(터치 스크린 방식의 택배 접수 단말기)에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택배 중량을 측정하면 간단히 택배 접수를 완료할 수 있다.

사전 결제로 보낼 수 있는 택배의 최대 중량은 25kg 이하며, 택배비는 중량 관계없이 동일권 3500원, 타권은 4000원(제주도 및 도서 지역, 고가 상품 추가 할증 적용)이다. GS25가 이번에 도입한 택배 사전 결제 시스템은 일반택배 서비스에 우선 적용됐고 반값택배, 당일택배, 해외택배에도 순차 적용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