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2020 NS홈쇼핑동반성장백서’ 발간…현대百, 백화점·아울렛 전 점포서 ‘그랜드 바자’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2020 NS홈쇼핑동반성장백서’ 발간…현대百, 백화점·아울렛 전 점포서 ‘그랜드 바자’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6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활동을 망라한 두번째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활동을 망라한 두번째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 협력사와 상생협력 기록 담긴 '2020 NS홈쇼핑동반성장백서' 발간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활동을 망라한 두번째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2020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에는 2019년 한해 동안의 '동반 성장 및 상생협력 지원사업의 주요 범위와 성과', '선순환적 비즈니스 환경조성을 위한 기업간 동반성장 활동'과 '사회적 책임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내용 등을 담았다.

특히, 협력사 지원 제도의 주요 사례 및 활동 결과를 △금융지원 △판로지원 △생산성지원 △노하우지원 △교육지원 △소통강화 △기타지원 등의 7개 분야로 구분해 상세하게 수록했다. 2020 NS홈쇼핑 동반성장백서는 신규 중소기업 협력사, 기존 중소기업 협력사가 NS홈쇼핑과 협력을 통해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참고 자료로서 동반성장 활동 사례와 성과 기록이 핵심 내용으로 집필됐다.

NS홈쇼핑동반성장백서의 발간에는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을 사명으로 고객의 건강과 행복, 나아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코자하는 NS홈쇼핑의 의지가 담겨 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셀피아 스마트픽업 리뉴얼 출시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셀피아' 서비스 및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스마트픽업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센터의 셀피아는 온·오프라인 통합 재고관리 서비스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며 실시간 재고 연동을 도와준다.

셀피아는 △판매채널의 주문이 많아도 셀피아 한곳에서 관리가 가능한 '실시간 주문서 자동수집' 기능 △국내 주요 오픈마켓 상품 및 주문 연동이 가능한 '오픈마켓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배포' 기능 △메이크샵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까지 실시간 재고 및 연동 기능인 '실시간 재고, 품절’ 기능 △번거로운 엑셀작업 없이 버튼 한번으로 송장번호 입력부터 출력날짜 원스톱으로 진행해 주는 '원클릭 송장 등록(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로젠택배)' 기능 △메이크샵 쇼핑몰을 여러개 운영해도 셀피아 한곳에서 CS처리가 연동되는 '메이크샵 CS연동'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회원 연동 (적립금, 쿠폰)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출까지 올려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운영관리' 기능을 비롯해 △상점 포장 작업을 빠르고 편리하게 해줘 피킹 작업시간을 반으로 줄여주는 '스마트 피킹' 지원으로 효율성과 편리성 제고에 힘썼다.

코리아센터는 셀피아 서비스에 스마트픽업 서비스를 더해 경쟁력을 한단계 고도화했다. 스마트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자가 결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직접 픽업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매장에서는 온라인 주문서를 확인하고 고객의 픽업 요청 일자에 맞춰 상품을 준비할 수 있다. 쇼핑몰 구매 페이지에는 실시간 매장 재고 조회와 픽업 날짜 선택 기능이 있어 고객이 선 주문 후 원하는 날짜에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으며 퀵서비스와의 연계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백화점·아울렛 전 점포서 '그랜드 바자'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전국 15개 백화점 전 점포와 6개 아울렛에서 '현대백화점 그랜드 바자'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수익금의 일부를 취약 계층 아동들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하기로 해 행사 의미를 더했다. 현대백화점 각 점포별로 연계돼 있는 지역 아동 센터에 온라인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한 학습 기자재와 위생용품 등 희망하는 물품을 파악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남성·여성·영·아웃도어·스포츠·잡화 등 약 1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무역센터점은 행사 기간 10층 문화홀에서 DKNY·클럽모나코·CK캘빈클라인 등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참여하는 '한섬 수입브랜드 대전'과 'MU스포츠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판교점도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삼성물산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에는 비이커·빈폴·갤럭시 등이 참여하며 이월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한 '아웃도어·골프 페어'(목동점 문화홀), '타미힐피거 패밀리 세일'(천호점 대행사장), '구두·잡화 특집전'(킨텍스점 문화홀) 등 각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샘, 리하우스 자재 환경친화적 관리·공급

㈜한샘은 리하우스 패키지에 사용하는 모든 자재들의 유해성을 관리,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한샘은 가구에 적용하던 E0기준과 HB마크(건축자재의 화학물질 방출 강도 인증), 한샘 자체 검증 등 환경안전 관련 기준들을 리모델링에 사용되는 모든 자재로 확대하게 된 것이다.

한샘의 이 같은 결정은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동시에 친환경 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들을 위한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한샘이 관리하는 품목은 목재, 도배풀부터 벽지, 바닥재, 실란트, 접착제 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자재와 마감재 전체에 이른다. 이는 검증되지 않은 자재 및 마감재를 사용할 경우 유해물질이 방출돼 아무리 E0 가구들로 공간을 구성해도 실내공기질을 오염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한샘은 이를 직접 검증하고 구매, 물류, 배송 등 관리와 공급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한샘이 직접 검증한 11개 제품군, 42개 환경친화적 기본공사자재들을 구매, 물류, 배송 및 시공한 현장에서 실내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시행 전에 비해 실내 유해물질이 29% 가량 개선됐다.

한샘은 이같이 관리한 자재들을 현재 수도권 지역 대리점 70%에 공급 중이며 연내 전국 대리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자재뿐만 아니라 한샘의 직시공 역시 생활공간의 환경을 최우선으로 감안해 설계, 생산, 시공, 감리, 입주청소, 공기질관리, A/S, 홈케어까지 시공 전후에 걸친 차별화된 공정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