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진에어, 국제선 5개 노선 운항 재개…티웨이항공, ‘호국보훈의 달’ 국내선 특별할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진에어, 국제선 5개 노선 운항 재개…티웨이항공, ‘호국보훈의 달’ 국내선 특별할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5.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진에어, 6월부터 국제선 5개 노선 운항 재개

진에어는 오는 6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중단됐던 국제선 가운데 5개 노선에 대한 운항을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재개하는 국제선은 해외 체류 중인 교민, 유학생, 비즈니스 등의 현지 수요와 항공 화물 물동량 등을 고려해 결정됐다. 6월부터 우선 재개하는 국제선은 △인천~방콕 △인천~하노이 △인천~타이베이 △인천~나리타 △인천~오사카 등 총 5개다.

진에어는 현지 교민, 유학생들의 귀국을 돕는 임시편도 운항할 방침이다. 인천~클락 노선에는 30일 임시편이 투입된다. 또한 인천~방콕은 5월 26일부터 양일간 총 2회 운항하며 현지발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

국제선 재개 노선에 대한 항공편은 진에어 홈페이지 웹, 앱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단 일부 노선에 대해서는 현지발 항공편만 예매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운항 스케줄 변경 시 환불 및 여정 변경 수수료는 부과하지 않는다.

티웨이항공, ‘호국보훈의 달’ 국내선 특별할인 확대

티웨이항공은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유공자 및 유족 등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편 특별할인을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확대되는 특별할인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탑승일 기준) 진행되며 △5.18 민주화 운동 희생자 50% 할인 △5.18 민주유공자 유족 30% 할인 △독립유공자 유족 30% 할인 △국가유공자 유족 30% 할인 △특수임무유공자 및 유족 30% 할인 △보훈보상대상자 및 유족 30% 할인 등이 주어진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독립유공자 (동반자 1인포함) 50% 할인 △국가유공상이자(1~3급 보호자 1인포함) 50% 할인 △ (비상이)국가유공자 50% 할인 △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50% 할인 등을 상시 진행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평상시에도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 가장 높은 할인율로 최대 운임의 50%를 할인하고 있다"며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의미에서 추가 할인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27일 찜 특가 오픈

제주항공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행사인 ‘찜(JJiM) 항공권’의 예매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찜 항공권은 탑승일 기준 9월 1일부터 내년 3월 27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운임 및 노선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웹에서 확인 및 예매가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이번 찜 특가 오픈 기념으로 국제선 왕복항공권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당일인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찜 퀴즈를 진행, 추첨을 통해 국제선 전 노선 이용이 가능한 국제선 왕복항공권을 총 15명(각 1매씩)에게 제공한다.

더불어 네이버 검색 이벤트를 병행, 실검 5위 이상 달성 시 추가로 15명을 더 추첨한다. 이 외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국제선 항공권을 1매씩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찜 특가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