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전자랜드, 올해도 가전은 ‘편리미엄’ 트렌드가 대세
[유통오늘]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전자랜드, 올해도 가전은 ‘편리미엄’ 트렌드가 대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초 처음 오픈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을 넘어 다양한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을 마련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구성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4개 층으로 이뤄졌으며, 2648㎡(802평) 규모다. 1층은 주방 가전과 주방 용품, 런드리 카페,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펫스파룸)으로 구성, 카페 엔제리너스가 입점했다.

2층은 모바일, PC기기, 1인 미디어 기기, 콘솔 게임기 등 디지털가전으로, 3층은 안마의자, 청소기 등 생활가전에서 홈인테리어숍, 네일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가 준비됐다. 4층은 삼성과 LG 프리미엄 가전을 포함한 대형 가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며 놓았다. 이 밖에도 매장 곳곳에 휴식 공간, 카페, 컨시어지룸 등 쇼핑과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향후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 이후로 4개점을 연내 추가 오픈해, 올해 메가스토어 6개점을 운영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자출족 위한 전기자전거 '치사이클' 론칭

CJ오쇼핑은 오는 31일 일요일 오전 1시 전기 자전거 '치사이클 EF1 Plus'를 24개월 무이자 할부 조건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2017년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치사이클 EF1은 국내 실정에 맞게 업그레이드 해 KC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치사이클(QICYCLE)은 2012년에 설립된 중국 스포츠 전문 기업으로 2014년 샤오미가 투자해 '샤오미 전기자전거'로도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지난 1분기에 단일 제품으로만 시장점유율 10%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기존 대비 제동력이 약 20% 향상된 전자브레이크, 안전성 높은 삼성 SDI  배터리, 에너지 절감 효율이 높은 브러쉬리스 모터,  한글화된 LCD 스크린 부착 등으로 사용자 안전과 편의성을 높였다.

판매가는 기존 가격 대비 10만 원 이상 할인된 94만 원이며, 무이자 24개월 조건에 5% 카드청구 할인 등을 적용하면 월 4만 원이 채 되지 않는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구입 고객 전원에게 헬멧, 공기주입기,  공구 등이 제공되며, 방송 중 구입 고객 10명에게는 배터리 1개가 추첨을 통해 증정된다.

GS홈쇼핑,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 모집

GS홈쇼핑은 청소년 환경영상제작지원 및 전문가 육성프로젝트 'GS SHOP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GS SHOP Youth Media Creators) 2기 참여자를 오는 6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는 다양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기 위해 GS홈쇼핑이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영상 제작 비용뿐 아니라 각 분야 영상 전문가들의 강연과 멘토링까지 지원한다. 무엇보다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관련된 사회문제를 인식하게 하고 공익적 가치를 일깨워주는 역할을 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1기에 이어서 올해 2기를 맞이하게 된 유스미디어크리에이터에는 영화감독, 방송국 PD, 유튜버 등 영상 관련 진로를 계획하고 있거나, 환경문제를 알리는 일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 혹은 5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 가능하며,  미세먼지, 플라스틱 쓰레기, 대체에너지, 기후 위기, 채식 등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 제기와 해결 방안 등을 다룬 영상 시놉시스와 신청서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무엇보다 캠페인 영상, 극영화, 다큐멘터리 등 장르의 제한이 없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의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환경 주제 멘토링, 저작권 및 미디어 윤리, 후반 작업 특강 등 제작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이번 유스미디어 크리에이터 2기에는 제작비를 포함해 총 2100만 원이 지원되며, 오는 6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전자랜드, 올해도 가전은 '편리미엄' 트렌드가 대세

전자랜드는 올해도 편리미엄 트렌드가 가전판매를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올해 1월부터 5월 2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식기 세척기는 516%, 전기레인지는 37%, 에어프라이어는 46%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식사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동시에 가사노동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으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식기세척기는 설거지 시간을 아껴주고, 전기레인지는 주방관리 시간을 줄여주며, 에어프라이어는 편리한 조리를 돕는다.

심플리쿡, 편리미엄 트렌드 맞춰 신(新) 포장기법 도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은 진공 '스킨포장' 기법을 적용한 냉장조리면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킨포장은 폴리에틸렌(PE)소재의 투명필름이 제품 내용물과 용기에 피부처럼 진공 밀착된 포장형태를 말한다. 제품에 비닐이 완벽하게 밀봉돼 있어 유통과정이나 점포보관 시 흔들림으로 인한 상품의 외관 변형을 최소화한다.

이번 심플리쿡의 스킨포장 도입으로 고객들은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용기 째로 조리한 후 필름만 부드럽게 떼어내면 간편하고 보기 좋게 세팅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고객의 취식 과정이 더욱 간편해지고 더불어 조리 편의성 향상과 포장 간소화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심플리쿡은 예상하고 있다.

이에 심플리쿡은 스킨포장 기법이 적용된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 심플리쿡 통마늘알리오올리오 2종을 오는 28일 최초로 선보인다.

심플리쿡 꾸떡꾸떡크림우동은 쌀보다 비교적 나트륨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밀을 통해 별도로 개발한 전용우동면을 사용해서 쫀득한 식감을 강화, 가격은 3900원이다.

심플리쿡 통마늘알리오올리오는 일반 파스타면보다 접촉면이 넓은 푸실리면이 사용됐으며, 푸실리면의 꼬인 부분이 쉽게 소스를 머금어 소스 배임도가 높고 탄력 있는 식감이 특징이다. 가격은 꾸떡꾸떡크림우동과 동일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