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 ‘오벤터스 2기’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완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 ‘오벤터스 2기’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완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05.2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오벤터스(O!VentUs) 2기 포스터 [CJ]
오벤터스(O!VentUs) 2기 포스터 ⓒCJ

CJ, ‘오벤터스 2기’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완료

CJ그룹은 스타트업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오벤터스(O!VentUs) 2기’ 모집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오벤터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모델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 CJ그룹 계열사와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이다. 차별화된 미래 혁신기술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과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오벤터스 2기 공모에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등 4개 분야에 총 200여건이 접수됐다. 이 중 지원 분야와의 부합성, 잠재력, 사업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해 최종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이들 대부분은 차별화된 신기술 및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어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CJ는 선발된 스타트업의 기술과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약 8주간 스케일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기술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금 1000만원을 제공하고 CJ그룹 내 핵심 계열사들이 보유한 역량을 더해 공동 기술·사업모델 개발 및 그 가능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경우 데이터 기반 트렌드 파악 및 마케팅 솔루션 개발을 돕고, CJ프레시웨이는 빅데이터 응용 솔루션 및 외식사업자용 부가서비스 개발에 힘을 보탠다. CJ대한통운은 데이터 기반 물류 처리 안정화, CJ ENM은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 고도화를 도모한다. 이후 사업 성과와 계획을 소개·발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우수 기업들에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외부 투자 연계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 빼빼로, 학교 놀이환경 개선사업 ‘스위트스쿨’ 추진

롯데제과 빼빼로가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 ‘스위트스쿨’을 전개한다.

27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스위트스쿨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학교로 선정된 곳은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방곡 초등학교이며 오는 9월 중 개장을 계획하고 있다.

스위트스쿨 사업 전개를 위해 롯데제과는 세이브더칠드런, 부산시,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함께 지난 26일 부산시청에서 학교 놀이 환경 개선사업 시행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놀이공간 조성 및 운영과 자유놀이시간 운영, 놀이문화 모니터링, 인식개선 프로그램 등의 내용이 담겼다.

롯데제과는 어린이 무료 견학 시설 스위트팩토리를 비롯, 빼빼로 수익금으로 조성되는 ‘스위트홈’과 스위트스쿨 등의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다문화 취약계층 가정에 어린이 놀이키트 후원

롯데면세점이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에서 인천 지역 다문화 취약계층 가정에게 5000만원 상당의 어린이 놀이키트를 후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은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위축된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실내 놀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어디든 놀이터’ 놀이키트는 윷놀이, 블록 등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용품 9종과 롯데제과 간식세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키트는 인천지역의 초등학교 이상 자녀를 둔 다문화 가정 400여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월부터 인천지역 양육미혼모 가정 10곳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천의 7개 음식점을 대상으로 지역 식도락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인 ‘낙향미식’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 밖에도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과 함께하는 국내 역사기행 프로그램 ‘같이여행’ △인천 보라매 아동센터에 학용품 세트 후원 등 인천 지역 현안과 직결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교촌치킨,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 지원

교촌에프앤비는 ‘행복채움’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이달 한달 간 152명의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를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교촌은 행복채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대피해아동 심리치료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전국 30개소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2개소 분사무소 내 심리치료가 필요한 학대피해아동을 모집해 아동당 10회의 심리치료를 지원한다.

이번 심리치료 지원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된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방역 완료 상담소에서 1대 1 대면 방식으로 한 달 간 총 152명의 심리치료가 진행됐다. 

교촌은 행복채움 프로젝트 실행을 위해 지난 2월 굿네이버스와 후원 협약을 맺고 학대 피해 아동 심리치료 지원 및 아동 학대 예방 전국민 캠페인 사업, 행복 나눔 치킨데이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로 했다. 

본아이에프 본설, ‘본설렁탕’으로 브랜드 리뉴얼

본아이에프 설렁탕 브랜드 ‘본설’이 27일 브랜드명을 ‘본설렁탕’으로 변경했다.

본설은 지난 2015년 본아이에프가 ‘설렁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콘셉트 아래 론칭한 설렁탕 브랜드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한우 사골육수의 담백함과 건강함을 담은 ‘백’, ‘홍’, ‘황’ 세 가지 맛의 차별화된 육수가 특징이다.

본아이에프는 본설의 설렁탕 메뉴에 대한 고객들의 인식을 확대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8년 교체된 ‘본설렁탕’으로 브랜드명을 재변경한다. 본설렁탕은 향후 외식 수요 감소와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20평대 이하 소형화 매장을 늘리는 동시에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여 고객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본설렁탕은 브랜드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지닌 신규 직영 매장 ‘본설렁탕 영등포양평역점’을 27일 공식 오픈한다. 본설렁탕 영등포양평역점은 대형 매장이 대부분인 설렁탕 시장의 한계를 벗어나 배달 역량을 강화한 소형화 매장이다. 간소화된 메뉴 라인업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