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갤러리아百,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의료진 지원 기부금 전달…롯데百 PB ‘뷰’, 감성 선글라스 브랜드 ‘래쉬’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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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갤러리아百,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의료진 지원 기부금 전달…롯데百 PB ‘뷰’, 감성 선글라스 브랜드 ‘래쉬’ 입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8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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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7일 마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라잇(Right)!러브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7일 마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라잇(Right)!러브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코로나19 극복 응원 의료진 지원 기부금 전달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7일 마포에 위치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라잇(Right)!러브챌린지'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기부금은 경기의료원 수원병원과 천안의료원 등 수도권 및 충남지역 코로나 19 전담 의료진을 위한 건강 키트 전달에 쓰인다.

갤러리아는 지난 9일부터 라잇(Right)!러브챌린지를 진행, 백화점 외관 조명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를 담은 '하트' 영상을 송출했다. 희망과 연대의 상징인 하트 연출을 통해 코로나 19 극복을 염원하는 캠페인은 지난 몇 달간 스위스 마테호른산을 비롯해 라스베가스 MGM  호텔 등 국내외 주요 호텔 등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에서 진행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9일 갤러리아 명품관을 시작으로, 더플라자호텔과 한화이글스, 한화건설, 갤러리아 센터시티 및 광교, 수원컨벤션센터 등 7개 랜드마크가 점등에 참여했으며, 지역적으로는 서울부터 전라남도 여수까지 코로나 19 극복 희망의 메시지가 확산됐다.

조명 연출과 동시에 고객 참여 기부 행사도 진행됐다. 고객이 갤러리아 앱/웹 사이트와 SNS에 코로나 19 극복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갤러리아가 댓글 1건당 1000원을 기부 출연하는 방식으로, 총 1000만 원의 성금이 조성됐다.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경기의료원 수원병원과 천안의료원을 포함한 수도권 및 충남지역 코로나 전담병원과 보건소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에게 건강 키트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의료진들은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치료에 투입되며 계속되는 과로로 면역력이나 건강 상태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의료진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건강 식품을 키트로 구성해 전달할 예정이다.

롯데百 PB '뷰', 감성 선글라스 브랜드 '래쉬' 입점

롯데백화점의 대표 아이웨어 PB브랜드 '뷰'(VIEU)는 감성 선글라스 브랜드 '래쉬'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뷰는 최근 미세먼지 없이 맑고 청명한 날씨가 이어지고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자외선 차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선글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브랜드인 래쉬를 새롭게 선보인다.

뷰가 선보이는 래쉬 아이웨어는 총 13스타일 26종으로 가격은 10만 원 후반대에서 20만 원 초반대다. 래쉬의 2020년 S/S 신상품 및 스테디셀러 아이템 위주로 큐레이션해 기존 뷰에서 취급하고 있는 뷰, 버킷리스트, 비욘드클로젯(콜라보), 히드밋, 펜디(병행수입), 디올(병행수입), 프라다(병행수입) 아이웨어와 어울릴 수 있도록 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트랩(Trap, Black/Khaki clear, 각 18만 5000원)의 경우 웰링턴 형태의 아세테이트 선글라스로 과감한 커팅과 프레임 벨런스가 매력적이다. 또한 큐어(Cure, Glossy gold/Rose gold, 각 21만 5000원)은 다각형 안구 모양의 디자인으로 템플에 있는 4줄의 음각 디테일과 림 상단 에폭시 디테일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이마트24, 쏘카와 업무협약 체결

이마트24는 지난 27일 오후 4시 쏘카 성수사무실에서 '이마트24-쏘카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이하 MOU)을 통해 이마트24와 쏘카는 △전국 46개 이마트24 매장에 쏘카존 설치 △카셰어링 활성화 위한 고객 마케팅 진행에 협조하게 됐다.

이마트24에 쏘카존을 설치함으로써 쏘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자연스럽게 이마트24 단골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긍정적 효과와 함께 쏘카는 신규 쏘카존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양사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는 쏘카존 운영을 원함과 동시에 쏘카 주차가 가능한 매장 실사를 통해 46개 매장을 선별했으며, 향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향후 이마트24 매장 내 쏘카존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경영주 위해 '생활지원 대여금' 운영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여파로 가맹점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주를 응원하고 돕기 위해 단기 '생활지원 대여금'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2월 말부터 편의점 업계도 타격을 받으면서, 지역과 상권에 구분 없이 많은 점포들의 매출이 하락했고, 경영주들의 어려움도 가중됐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의 안정적인 점포운영과 생활을 뒷받침하기 위해 점포 수익이 크게 줄어 단기자금이 필요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대여금 제도를 상생 차원에서 마련했으며, 경영주의 신청을 받아 총 11억 원의 지원금을 이달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단기 생활지원 대여금은 전액 무이자로 지원되며, 추후 분할 상환하면 된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생활지원 지원금 외에도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과 함께 1000억 규모의 상생 펀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푸드, 차별화상품, 상온/냉장 상품에 대한 폐기지원도 확대 운영하고 있다. 경영주 배분율을 상향 조정한 '안정투자형' 타입을 신설했고, 저수익 가맹점의 해지비용을 최대 50% 감면해주는 출구전략도 마련했다.

CU, 직납 방식으로 신선육(肉) 판매 개시

CU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와 손잡고 지난 27일부터 소포장 신선육 브랜드 '상상정육'의 인기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한돈 삼겹살(7500원), 목살(6500원), 살치살(8900원), 부채살(5900원) 4종으로 중량은 모두 200g이다. 신선육 중에서도 구이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부위를 1~2인분 용량으로 구성했다.

신선육은 바로 조리할 수 있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냉동과 해동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냉동육보다 육질이 부드럽고 맛도 풍부하다. CU는 해당 상품들을 서울, 경기 및 수도권 지역의 200여 개 점포에서 선운영한 후 고객 반응과 점포 입지에 따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25, 해외 상품 도입 넘어 해외 식자재로 차별화 상품 개발

GS25는 그동안 선보여 온 해외 수입 상품들이 연이은 성공을 거둠에 따라, 완제품의 수입 확대뿐 아니라 식자재 수입을 통한 차별화 상품 개발에 직접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GS25가 이날부터 즉석 조리 식품인 '대박크징?어!'(이하 대박크징어)를 선보인다. 대박크징어는 GS25가 협력사를 통해 페루에서 수입한 대왕오징어를 가공해 개발한 오징어 튀김이다. 식재료 수입에서부터 출시까지 상품 개발 기간만 6개월이 소요됐다.

대박크징어는 상품명에서 잘 드러나듯이 130g의 중량에 길이는 22㎝의 아주 큰 크기로 만들어져, 튀김 온도와 시간에 따라 최상의 식감을 낼 수 있도록 10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생산 과정을 거쳤다. GS25는 대박크징어가 어린이 간식, 홈술족의 맥주 안주 등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대표 즉석 조리 식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20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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