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 공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제1회 게임인라이프 공모전’을 전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인라이프’는 게임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한 이용자들의 사연을 작품으로 모집해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넷마블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넷마블문화재단이 게임이 주는 다양한 가치를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발견하고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주제는 △게임을 통해 가족, 친구, 동료들과 쌓은 소중한 추억△게임을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했던 사례△게임이 자신의 미래 진로에 영향을 준 사례△게임에서 새로운 인연을 맺은 사례△게임으로 편견을 극복하거나 가치관이 변화한 사례 등 게임으로 삶에 변화를 경험했다면 뭐든지 가능하다.

응모 작품은 수필, 영상, 카드 뉴스, 사진,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받으며, 접수는 오는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사무국을 통해 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1명) 500만 원, 대표상(1명) 300만 원, 최우수상(5명) 100만 원, 우수상(10명) 50만 원, 장려상(20명) 30만 원으로 총 상금 2500만 원이 걸려있다.

수상작은 창의성, 완성도, 진정성, 활용 가능성 등 자체 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결정되며, 오는 9월 발표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를 위해 게임인라이프 공모전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을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공모전 안내뿐만 아니라, 출품작을 전시하는 공간으로도 활용되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넷마블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삶 속의 다양한 게임 이야기를 발굴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높다고 본다”며 “넷마블문화재단은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이 전파되고 이를 통해 건강한 게임 문화가 자리잡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브이로그(VLOG) 형태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는 그 동안 보지 못했던 도깨비들의 일상을 게임 내 브이로그(VLOG) 형식으로 보여준다. 해당 스테이지 미션을 완료한 유저들에게는 ‘워너비라이브’에서만 획득 가능한 카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투표의 테마로 선보이는 ‘몽환정원’은 꿈을 꾸는 듯한 아름다운 세계관이 반영된 콘텐츠로, 추후 업데이트 계획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다.

그 밖에 특정 영원을 수집할 경우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영원 수집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계절의 여왕 5월에 맞춰 제작된 화려한 신규 의상들도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다가올 대규모 업데이트의 예고편으로, 4인 4색의 ‘워너비라이브’를 통해 도깨비들의 일상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몽환정원’을 비롯해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워너비챌린지’만의 스토리 세계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가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는 28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가칭)’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딘’은 콘솔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과 ‘모션 캡쳐’ 기술을 함께 사용해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한 모바일 MMORPG로, 액션 RPG ‘블레이드’로 유명한 김재영 대표가 이끄는 신생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 첫 선을 보이는 작품이다.

또, 북유럽 신화 세계관을 기반으로 5개의 거대한 대륙을 구현한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을 비롯해 지상 및 공중 탈 것과 절벽 오르기 등의 자유도 높은 플레이, 인스턴스 던전 및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정통 MMORPG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오딘’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고, 준비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지분 투자도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기대작 ‘오딘’의 계약으로 하드코어 장르 라인업에 대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개발력을 지닌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와의 시너지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김재영 대표는 “‘오딘’을 다수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 해온 카카오게임즈를 통해서비스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개발 역량을 집대성하여 차별화된 MMORPG의 재미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새로운 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스트임팩트 영웅인 ‘네프티스’과 ‘지크프리드’를 최초로 선보인다. 네프티스는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지크프리드는 탱커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새로 선보인 콘텐츠와 흥미로운 이벤트들도 유저들의 눈길을 끈다. 지난 체인지 1.0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이벤트 콘텐츠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던 ‘미궁탐험대’가 정규 콘텐츠로 서비스 중이며, 다음달 4일까지는 기간 한정으로 이벤트 맵도 즐길 수 있다. 정규 컨텐츠로 선보인 미궁 탐험대는 다음달 4일까지, 미궁을 클리어 하면 ‘인피니티 카드 소환권’을 비롯해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미궁 탐험대는 지속적으로 신규 맵을 선보이며 새로운 모험의 공간으로 진화할 예정이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랜딩가든 공방전’은 공성전 콘셉트의 동기식 1대 1 PvP 콘텐츠로 덱을 정한 후 일정시간 동안 상대편과 전투를 통해 승패를 가리는 이벤트 컨텐츠이며, 대전 결과에 따라 ‘초월의 정수’, ‘가이아의 혼’ 등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증명의 탑’ 이벤트도 열린다. 일주일씩 두 번의 시즌으로 진행되며 퍼스트 임팩트 동료 5명을 용병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용병은 증명의 탑에 등장하는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함께 싸워 팀 전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증명의 탑을 클리어 하면 ‘초월의 정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 전력 강화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넥슨, ‘서든어택’에 방패 활용하는 신규 무기 시범 서비스

넥슨은 28일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방패와 권총으로 구성된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 서비스하고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시범 서비스되는 ‘U.Shield’는 방패를 활용해 상대 공격을 차단할 수 있어 자신과 아군을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방어/공격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방어모드에서는 방패로 밀치는 근접공격을, 공격모드에서는 권총으로 직접 공격이 가능하다. 방패는 앉아서 쓸 경우 더욱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고 특히, 수류탄 폭발도 일정 부분 피해를 감소시켜 전투 시 아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무기 개편을 실시했다. 우선 6월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우리 군의 대표 무기 ‘K2’ 능력치를 상향하고 주요 무기 ‘FAMAS’와 'SIG556’은 각각 초반 집탄률 상향, 사용 난이도 하향을 적용했다. ‘MP5’, ‘Dual MP7’, ‘P90’, ‘DSR-1’, ‘Dragunov’, ‘MSG90’ 등도 각종 능력치를 소폭 개선했다.

‘서든어택’은 무기 개편을 기념해 6월 11일까지 챌린지 이벤트를 연다. 이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돌격소총과 저격소총, 특수총으로 상대를 처치하면 3만 통합 경험치, ‘U.Shield(7일)’, ‘FAMAS(7일)’, ‘Dual MP7(7일)’ 등을 제공한다.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FAMAS 밀리터리(30일)’, ‘SIG556 밀리터리(30일)’, ‘K2 밀리터리(30일)’ 등을 추가 지급한다.

한편, ‘서든어택’에 상큼발랄한 매력의 걸그룹 ‘오마이걸’을 신규 캐릭터로 출시한다. 이번 ‘오마이걸’ 캐릭터는 미니 7집 앨범 'NONSTOP' 콘셉트로 등장하며, 기본 경험치 추가 제공과 캐릭터 세트 효과도 갖는다.

‘오마이걸’ 캐릭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6월 11일까지 ‘오마이걸’ 캐릭터로 ‘이달의 캐릭터’를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캐릭터 프리 티켓을 제공한다. 캐릭터 기간을 누적 300일 이상 모으면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지급하며 이들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오마이걸 키링’을, 추첨으로 70명에게는 ‘오마이걸’ 싸인 폴라로이드를 지급한다. 추가로 신규 Bubble 스킨 무기, ‘오마이걸’ 마우스패드, 특별 칭호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제공한다.

‘서든어택’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지티 선승진 디렉터는 “서든패스 출시 이후 ‘서든어택’을 즐기는 시간이 대폭 증가한 유저들에게 플레이 메타의 변화와 함께 팀원들과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공격형 무기와 함께 시범 서비스되는 방어형 팀플레이 위주의 U.Shield 무기로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넥슨,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 도입 기념 프로모션 진행

넥슨은 28일 넥슨홈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차이(CHAI)’는 핀테크 기업 차이코퍼레이션이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넥슨은 오는 6월 30일까지 서비스 도입 기념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넥슨홈 내 결제수단 페이지에서 ‘차이’를 선택하고 앱 설치 및 계좌를 연결하면 ‘넥슨캐시’ 충전이 가능하며, 1만 원 이상 첫 결제 시 ‘넥슨캐시’(3000원)가 추가로 충전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1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를 넥슨캐시로 추가 지급한다. 해당 혜택은 매 결제 시마다 적용되며, 추가 지급 최대한도는 3000 ‘넥슨캐시’다.

이번에 추가한 ‘차이(CHAI)’는 넥슨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 번째 간편결제 수단으로, 현재 넥슨카드 및 핀, 휴대폰, 신용카드를 비롯해 토스, 페이코,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28일,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와 유니폼, 퀘스트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베타 레이 빌’, ‘파일라-벨’, ‘다크호크’, ‘노바(리처드 라이더)’, ‘글래디에이터’ 등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 5인이 새롭게 추가됐다. 또, ‘스타 로드’의 ‘그라운디드’, ‘퍼니셔’의 ‘코스믹 고스트 라이더’ 등 이용자가 수집할 수 있는 새로운 유니폼도 선보였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테마로 한 새로운 에픽 퀘스트도 플레이할 수 있다. ‘스타 로드와 새로운 가디언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토리 중심으로 한 일련의 미션으로, 이용자는 퀘스트를 수행하며 ‘스타 로드’, ‘베타 레이 빌’을 훈련시키고 새로운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스타 로드’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베타 레이 빌’과 ‘파일라-벨’, ‘다크호크’, ‘노바(리처드 라이더)’, ‘글래디에이터’의 잠재력 개방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베타 레이 빌’은 잠재력 각성을 통해 새로운 각성 스킬 획득도 가능하다.

아울러 콘텐츠 현황판과 월드 보스, 대표 아이콘 편의성, 영웅 성장 점수 등을 포함한 게임 UI 및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프로야구 H2, 신규 ‘HOF’ 등급 마무리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신규 ‘HOF(Hall of Fame, 명예의 전당)’ 등급 마무리 선수를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한화 구대성(’96), 해태 임창용(’98), 삼성 오승환(’11) 등 8명의 마무리 투수가 HOF 등급으로 프로야구 H2에 등장한다. HOF 등급 카드는 기존 레전드 등급의 선수 중 선정되며 모든 구단과 연도의 배지 효과가 적용돼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HOF 등급’ 마무리 투수는 △주자가 없을 때 피안타 감소 능력이, 주자가 있을 때 탈삼진율과 구위 능력이 증가하는 ‘대성불패+’(한화 구대성) △스트라이크 상황에 따라 구위 능력이 대폭 상승하는 ‘창용불패+’(해태 임창용) △탈삼진 능력을 대폭 높이고 피홈런율을 대폭 낮추는 ‘The Final Boos+’(삼성 오승환) 등의 고유 특수 능력을 사용한다.

아울러 엔씨는 월간 출석부 보상을 확대했다. 이용자는 30일 동안 게임에 접속해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6일, 12일, 18일, 24일, 28일, 30일차에 출석 보상으로 지급되는 출석 박스에서는 ‘82-18 올스타 위시팩’,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시그니처 영입권’, ‘앨범 스탬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출시 1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1주년 기념 캐릭터 ‘성전의 전사’ 여신족 엘리자베스와 [잔반처리 기사단] 단장 호크가 등장했다. 단장 호크는 이벤트를 통해서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사전 투표를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선정한 14개의 SSR 등급 영웅으로 구성된 앙케이트 소환이 추가됐다.

신규 메인스토리 13챕터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애니메이션 3기 ‘일곱 개의 대죄 신들의 역린’ 의 첫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전개되는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커졌다.

아울러 1주년 기념 이벤트 보스전도 등장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보스를 물리치고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가 직접 그린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들은 ‘룰렛 이벤트’를 통해 게임 콘텐츠에서 획득한 재화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성장과 장비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성장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더불어 1주년 기념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