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들, 유저들 마음 설레게 할 특별한 스토리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사들, 유저들 마음 설레게 할 특별한 스토리 업데이트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BTS 월드’ 추억의 피아노 찾아 나서는 ‘윤기’의 여정 선봬
게임빌 ‘드래곤블레이즈’, 시즌7 세번째 스토리 ‘깨어난 로아’ 오픈
에픽세븐, 영웅 ‘레이’와 서브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BTS 월드’ 추억의 피아노 찾아 나서는 ‘윤기’의 여정 그린 스토리 업데이트 ⓒ넷마블
‘BTS 월드’ 추억의 피아노 찾아 나서는 ‘윤기’의 여정 그린 스토리 업데이트 ⓒ넷마블

29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유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특별한 스토리를 적극 업데이트 하고 있다.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에 ‘ANOTHER STORY 시즌 2’의 새로운 챕터와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ANOTHER STORY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콘텐츠다. 이번 챕터 2에서는 연주 여행에 지친 ‘윤기’가 3년 전 떠나 보낸 추억의 피아노를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다.

넷마블은 챕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모든 접속 이용자에게 아이템을 지급하는 ‘7일 출석 이벤트’, 특정 시간대에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과 레벨업 아이템 획득량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씩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 무료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새로운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추가와 함께 해당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게임빌은 스테디셀러 ‘드래곤 블레이즈’의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신규 모험지역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되고, 역대급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들도 함께 펼쳐지면서 유저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시공의 틈 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인간과 ‘오크’, ‘놀’, ‘라미아’, ‘리자드맨’으로 이뤄진 반 인간 연합 ‘리가’의 대결을 그린 스토리가 이어지며 더 넓어진 전장에 걸맞게 행성 노아의 수호신이자 전사의 영령인 ‘두억시니’를 비롯해 카프카의 수호신, ‘아지다하카’ 등 자신만의 스토리와 사연을 가진 8종의 ‘로아’가 새로운 모험 파트너로 등장한다.

또한 최상위 등급인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도 새롭게 등장한다. 탱커 포지션의 영웅 ‘그람왕’은 강력한 일반 공격과 함께 자신의 투기와 체력을 증가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성기사 ‘테레나스’는 일반 공격 시 적이 받는 마법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등 전투 보조 역할을 담당한다.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눈길을 끈다. 7월 7일 이전까지 첫 접속 시 루비 25만개’, ‘스페셜 인피니티 카드 X 4’ 5장과 ‘SS 등급 엘 가이아의 무기 1회 소환권’ 2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신규, 복귀 유저들에게는 인피니티 ‘인피니티 9회 소환권’ 10장,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0장, ‘엘 가이아의 무기 5회 소환권’ 5장을 지급한다.

서비스 5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26일 까지는 ‘케이크 수집 이벤트’, ‘도전자 던전 상자 드랍 이벤트’, 초월 칼리돈 2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케이크 수집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중 도전자 던전에서 케이크 재료를 수집해 케이크를 완성하면 ‘루비, 칼라르의 혼, 초월의 정수’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콘텐츠 이용 시 획득하는 칼리돈 포인트가 50% 증가되고, 칼리돈 사냥터에서 초월 칼리돈이 등장하여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 ‘레이’와 레이의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

‘레이’는 자연 속성의 정령사 영웅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특히, 마지막 스킬인 ‘활력’은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면역을 부여함과 동시에 생명력까지 회복시킬 수 있어 위기의 순간에 전세를 역전 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준다. 다른 스킬들도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거나 적을 공격하면서 아군의 약화 효과를 제거하는 등 파티의 안정성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다.

‘레이’의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은 6월 4일까지 오픈 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더욱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고위층 환자만 진료하는 아버지에 반대해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치료받는 세상을 꿈꾸는 ‘레이’의 성장 스토리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이용자들은 서브 스토리 플레이를 통해 성약의 책갈피, 기가 판타즈마는 물론 레이의 성장에 필요한 각종 촉매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