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노틸러스 체크카드’ 출시…KB국민카드, ‘지에스샵 링크 KB국민카드’ 선보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노틸러스 체크카드’ 출시…KB국민카드, ‘지에스샵 링크 KB국민카드’ 선보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05.2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카드, '노틸러스 체크카드' 상품 출시

하나카드는 29일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의 첫 상품 '노틸러스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인트 기반 체크카드'는 별도 은행의 결제계좌 없이 손님이 보유한 포인트 계정만으로도 체크카드와 연동해 발급받고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이번 출시하는 '노틸러스 체크카드'는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하나머니 전용 체크카드로 출시됐다. 

이 상품은 별도 서비스 없이 지급결제 플랫폼사인 '노틸러스' 제휴 배달대행업체의 배달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카드는 배달 라이더를 대상으로 쉽고 간편하게 하나머니 기반 체크카드를 발급–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하나머니 송금 △1Q페이–삼성페이 등 간편결제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 증가에 따라 배달 어플리케이션등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플랫폼 종사자도 증가하고 있으나, 이들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가 적은 것은 사실"이라면서 "하나카드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지 않고,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포용적 금융 정책도 강화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캐피탈, 해외 ABS 발행…6억5000만 달러 규모

현대캐피탈은 6억5000만 달러 규모(원화 7900억원 상당)의 해외 ABS(Asset Backed Securities) 발행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ABS는 소시에테제네랄(Societe Generale)을 포함한 글로벌 은행 3곳을 대상으로 미국 달러와 싱가포르 달러 두 가지 통화로 발행됐다. 평균만기는 3년 6개월이며, 통화 및 금리 스왑을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피치(Fitch)는 현대캐피탈의 높은 대외 신인도와 기초자산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이번 ABS에 최고등급인 'AAA'를 부여했다. 조달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상환과 운영 자금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의 이번 해외 ABS 발행과 관련해, 소시에테제네랄(Societe Generale)의 자산유동화팀 김은수 상무는 "한국 자동차 금융상품 크레딧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면서 "이번 유동화증권 발행 성공은 이러한 전 세계 투자자들의 신뢰를 재확인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글로벌 금융경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의 자산유동화증권 발행에 성공했다"면서 "이는 국내 자동차금융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캐피탈의 높은 신용과 자산 안전성을 바탕으로 투자자의 신뢰를 이끌어낼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봤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지에스샵 링크 KB국민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29일 '지에스샵 링크(GS SHOP link)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지에스샵(GS SHOP)'에서 방송·판매하는 14개 생활가전 렌탈 업체의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월 최대 1만 5000원이 할인되는 렌탈 특화 상품이다.

또한 각 렌털 업체별로 제휴카드를 여러 장 발급 받지 않아도 한 장의 카드로 '지에스샵'에서 방송·판매하는 렌탈 업체의 렌탈 요금 자동납부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이 카드로 렌탈 요금 자동 납부가 가능한 업체는 △코웨이 △SK매직 △교원웰스 △청호나이스 △바디프랜드 △쿠쿠전자 △LG전자 △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서비스 △BS렌탈 △모두렌탈 △웰릭스렌탈 △세라잼 △캐리어 등 총 14개다.

이 카드로 렌탈 요금을 자동 납부하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3000원이 할인된다. 14개 렌탈 업체의 렌탈 요금 중 자동 납부 하는 금액이 건당 5만원 이상이면 2000원이 추가 할인된다.

자동 납부 신청한 렌탈 제품이 2건 이상이면 렌탈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 범위 내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3만 2000원이며 카드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발급 상담 전용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