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콩불고기 활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출시…현대그린푸드 ‘이탈리’, 테이크 아웃 서비스 시작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콩불고기 활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출시…현대그린푸드 ‘이탈리’, 테이크 아웃 서비스 시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5.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유명인과 연계한 미디어 커머스형 콘텐츠가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유명인과 연계한 미디어 커머스형 콘텐츠가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아이돌·인기 유튜버 콜라보로 매출 ↑

롯데홈쇼핑은 유명인과 연계한 미디어 커머스형 콘텐츠가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며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1/1~5/28) 롯데홈쇼핑 모바일 채널에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한 매출(주문금액 기준)과 주문고객 수는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50% 신장했다. 단순 판매를 넘어 정보와 재미를 추구하는 '펀슈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의 비율) 등 최근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픈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만 120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모바일 생방송은 최근 그룹 브라운아이드 걸스 멤버 나르샤, 배우 현동영을 비롯해 국내 유튜브 구독자 수 3위를 차지한 'Arirang은 고양이들 내가 주인' 등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당일 시청자가 접속해 1만 건을 돌파, 참여톡 수도 기존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달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유명 푸드 스타일리스트가 출연해 '완도전복'을 활용한 쿡방, 코로나19 영향으로 '손소독제' 리뷰 방송 등을 선보인 결과 재미있는 콘텐츠가 어우러져 당일 시청자만 2만 명이 접속했다.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의 승희가 출연하는 오마이픽은 롯데홈쇼핑 판매 상품과 연계해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활동에 도전하는 콘셉트다. 매주 화요일마다 롯데홈쇼핑 공식 SNS채널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론칭 두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만 500만 건을 기록했다.

세븐일레븐, 콩불고기 활용한 '그린미트 간편식'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콩불고기를 활용한 건강콘셉트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그린미트 간편식 시리즈는 식물성 고기인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활용한 상품으로 식품영양 전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맞춤식품연구실과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식물성 고기는 콩이나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에 효모를 주입, 배양해 만들어 일반 고기보다 낮은 칼로리와 지방, 고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그린미트 도시락(4300원)은 콩불고기를 메인으로 야채볶음밥과 푸실리 파스타를 함께 담았으며, 고구마, 파인애플 등 5대 영양소를 균형있게 담아 건강한 식사가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그린미트 도시락은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 대비 칼로리(611kcl)와 나트륨(512mg)을 줄여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그린미트 김밥(2400원)은 콩불고기와 함께 유부를 토핑해 고소한 맛과 쫄깃한 맛을 살렸으며, 다진 고추를 넣어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줬다. 그 외에도 깻잎, 느타리버섯, 양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담아 완성했다.

현대그린푸드 '이탈리(EATALY)', 테이크 아웃 서비스 시작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EATALY)에서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테이크 아웃(Take out)이 가능한 메뉴는 이탈리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테이크·파스타·피자 등 39종 전 메뉴와 햄버거(6종), 도시락(11종) 등 총 60여 종이다. 대표 메뉴로는 마르게리타 피자(1만 7000원), 까르보나라 파스타(1만 7000원), 앤초비 치킨 샐러드(1만 4000원), 블랙 토퍼플 버거 도시락(1만 8000원) 등이 있다.

스테이크·파스타·피자 39종을 테이크 아웃하는 고객에게는 정상 판매가에서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이탈리아 식재료를 활용한 밀키트 3종도 선보인다. 상품은 아라비아따 파스타(1만 1900원),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1만 850원), 등심 스테이크(2만 4500원) 등이다.

롯데百,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위로하는 사진전과 고객 사진 공모전 개최

롯데백화점은 29일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4개 점포 에서 사진 아트 페스티벌 'Ordinary Summer Days'(보통의 여름)를 연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일부터는 여름을 주제로 고객 사진 공모전 접수를 받고 당선작은 7월 14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에 전시한다.

이번 사진전의 테마는 Ordinary Summer Days(보통의 여름)로 코로나19 여파로 심신이 지쳐있는 고객들이 일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사진 작품을 전시한다. 3인의 여성 사진 작가(정경자, 허유, 김뮤트)가 '일상'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작년 여름에 진행한 고객 사진 공모전 수상 작가인 윤현 씨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6월 1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더웨이브 팝업 행사장에서 전시된 작가의 사진 작품 판매하는 아트마켓도 열린다. 롯데백화점의 사진 복합 문화 공간인 '291포토그랩스'와 연계해 사진 작품뿐만 아니라 빈티지 필름 카메라, 포스터, 마스킹테이프 등을 활용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주말에는 전시 참여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된다. 상세 일정은 291포토그랩스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름을 주제로 한 고객 사진 공모전도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며, 수상자는 롯데백화점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26일 공개된다. 1등 수상자(1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2등(2명)과 3등(3명)에게는 각각 50만 원, 3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수상작은 오는 7월 14일부터 8월 17일까지 전국 롯데백화점 에 전시되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291 포토그랩스' 매장에서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