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 고자산 고객 대상 언택트 세미나 개최…KB국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 고자산 고객 대상 언택트 세미나 개최…KB국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전략적 업무협약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05.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홍식(왼쪽 두번째) 우리은행 개인그룹장과 김태현(왼쪽 세번째)  헬스밸런스(주) 엘빈즈 총괄본부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홍식(왼쪽 두번째) 우리은행 개인그룹장과 김태현(왼쪽 세번째) 헬스밸런스(주) 엘빈즈 총괄본부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이유식 전문브랜드 엘빈즈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지난 28일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유아, 부모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홍식 우리은행 개인그룹장과 김태현 헬스밸런스(주) 엘빈즈 총괄본부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엘빈즈는 헬스밸런스(주)의 이유식 전문 브랜드로 친환경 식재료 및 지역특산물을 사용한 건강한 이유식으로 2019년까지 5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

우리은행과 엘빈즈는 다음달부터‘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활용하여 청약저축, 적금 등의 상품 가입한 영유아 고객에게 엘빈즈 제품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아동수당수급계좌를 우리은행으로 등록한 부모고객에게 엘빈즈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출산장려 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만5세 이하 신규고객에게 1만원의 우리아이행복바우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엘빈즈와의 제휴를 통해 영유아 및 부모고객에게 추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이 밖에도 양사는 다양한 공동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각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제휴 상품과 서비스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 맞벌이 부모니즈에 부합하여 인기를 끌고있는 이유식 전문업체 엘빈즈와의 제휴를 통해 아이와 부모고객께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주택도시기금대출 신규 고객 이벤트를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2개월간 실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농협은행에서 주택도시기금대출(내집마련디딤돌대출·버팀목전세대출·주거안정월세대출) 신규 고객 대상으로 총 3,300명을 추첨하여 LG노트북(1명), 에어팟프로(10명), 롯데하이마트상품권(30명), 편의점상품권(159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대출상품 중 '청년전용 버팀목전세대출'의 대상자가 만 34세까지 확대됨에 따라 해당 대출 신규 고객을 추첨하여 베스킨라빈스 패밀리 교환권(100명)을, '기금e든든'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자산심사 신청하고 대출받은 고객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돌체커플세트(3,000명)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중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5월18일부터 내집마련디딤돌대출과 버팀목전세대출의 금리가 인하되었다. 금리혜택과 함께 풍성한 경품 수령의 기쁨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디지털 채널 이용 고자산 고객 대상 언택트 세미나 개최

신한은행은 신한 쏠(SOL), 인터넷 뱅킹 등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의 주식시황을 주제로 언택트 웹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웨비나(Web+Seminar)’ 방식으로 개최됐다.

세미나는 30여명의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코로나19로 인한 주식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바탕으로 투자 방향과 효과적인 자산관리 노하우에 대해 설명하고 고객의 질문에 답하는 순서로 약 30분 동안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채널 거래를 선호하거나 직장인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쏠(SOL) 브랜치’와 디지털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고자산 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SWM(SOL Wealth Management)’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신한은행의 자산관리 전문가가 고객을 직접 찾아가는 ‘컨시어지(Concierge)팀’을 신설해 세무, 부동산을 포함한 고객 중심의 종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통해 자기개발에 힘쓰는 현대인의 트랜드를 반영해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주제의 웨비나를 마련하는 등 디지털 채널에서의 超맞춤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함께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함께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샌드박스네트워크,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함께 크리에이터 전용 토탈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삼성동PB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길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대표와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국내 대표 MCN(Multi Channel Network)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획사이자 디지털 콘텐츠 제작 선도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국민은행과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크리에이터의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전담 PB센터 및 자산관리 One-Team 등의 차별화된 인프라 지원 △은행 플랫폼 기반 고객 마케팅에 대한 자문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크리에이터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실제 이용 사례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선하고 신상품 등을 개발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뉴미디어 시장의 주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크리에이터가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하고 콘텐츠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여 양사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4500억원 규모 원화 지속가능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 발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4천5백억원 규모의 원화 상각형조건부자본증권(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행된 채권은 ‘코로나19’사태 이후 은행권에서 최초로 발행되는 후순위채권이다. 지난 19일 시장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된 수요예측에서는 KB국민은행의 우수한 대외신인도와 재무적 안정성을 바탕으로 총 4천9백억원의 응찰이 몰려 흥행에 성공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당초 계획 대비 1천억원 증액된 4천5백억원 발행을 결정했다.

채권의 발행 만기는 10년이며, 발행 금리는 국고채 10년물 금리에 80bp를 가산한 연 2.13%로 결정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BIS 비율 제고 및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 후순위채권을 발행했다”며,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 등 ESG분야에 사용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관련 사회적 지원을 위해 최근 2차례에 걸쳐 각각 원화 4천억원(사회적채권), 외화 5억 달러(지속가능채권)를 조달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