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방준혁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게임빌 ‘엘룬’,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방준혁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게임빌 ‘엘룬’,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5.29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방준혁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넷마블
넷마블 방준혁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넷마블

넷마블 방준혁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넷마블 방준혁 의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방준혁 의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공기정화식물 및 꽃 화분 200개를 회사 인근 지역아동센터 53개소에 차주 중 전달할 계획이다. 또 5월 한 달 동안 결혼 및 출산(본인 및 배우자)을 한 임직원들에게도 축하 꽃바구니를 증정한다.

방준혁 의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화훼 농가와 지역 사회에 작게나마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사태가 하루 속히 끝나 대한민국이 건강하고 평온한 일상의 삶을 되찾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판로가 막힌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공익 릴레이 캠페인으로 추천을 받은 사람이 캠페인에 참여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방준혁 의장은 다음 주자로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게임빌 ‘엘룬’, 글로벌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RPG ‘엘룬(Elune)’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다양한 이벤트를 열어 유저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달 11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이벤트’에서는 모험과 보스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금/은/동 장미’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무료 선별 및 교체 소환권’, ‘5성 전설 엘룬 소환권’, ‘신화 및 전설 스킬북’ 등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레다 영혼석’, ‘라이쳐의 신전 열쇠’ 및 다양한 게임 내 재화들도 반복해서 교환할 수 있다. 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7일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6일차까지 ‘프리미엄 10+1 소환권’을 매일 지급하며 7일차에는 ‘6성 전설 엘룬 선택권’을 선물한다. 신규 이벤트 임무도 추가된다. ‘모험 2000회 클리어’, ‘엘룬 합성 100회’ 등 새롭게 추가되는 퀘스트들을 달성하면 5성 엘룬 ‘웨이웨이’, ‘4성 엘룬 선택권’, 5성 엘룬 니카’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엘룬을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준비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은 총 28일간 출석만 해도 ‘6성 전설 엘룬 선택권 4장’, ‘프리미엄 10+1 소환권 8장’을 비롯한 풍성한 보상을 받게 된다. 초심자와 고레벨 유저들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도입한 ‘사제 시스템’이 개선되어 초심자들도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화백’ ‘거문고 명인’ 등장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동양의 미를 담은 신규 몬스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이번 신규 몬스터는 태생 5성의 ‘화백’과 태생 4성의 ‘거문고 명인’으로, 모두 동양적이면서도 화려한 외형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거문고를 비롯해 붓·의상·장신구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아름다움을 극대화 했다.

먼저 ‘화백’은 큰 붓으로 그림을 그려 스킬을 구사하는 몬스터로, 불·물·어둠 속성은 지원형, 바람·빛 속성은 공격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공격 시 절반 확률로 공격 게이지를 감소시키는 ‘붓끝이 머무는 곳’ 스킬이 전 속성에 적용됐으며, 각 속성별로 다양하고 강력한 스킬이 반영됐다.

‘거문고 명인’은 거문고를 연주해 아름다운 음률을 자아내는 지원형 몬스터로, 적을 공격해 절반의 확률로 2턴간 빗맞음 발생 확률을 높이는 스킬이 전 속성에 모두 부여됐다.

한편, 이번 신규 몬스터 2종은 업데이트 전 티저 이미지 및 영상 등으로 모습을 먼저 내비쳐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특히 국악풍으로 풀어낸 BGM과 ‘화백’·‘거문고 명인’의 실루엣이 담긴 짧은 티저 영상은 국내외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티저 영상 마지막 장면과 이어지는 업데이트 홍보 영상도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유튜브를 통해 공개돼 많은 유저들의 주목을 끌었다. 영상은 수묵화 콘셉트로 소개되는 두 몬스터와 실제 전투 장면이 포함돼, 보다 쉽게 몬스터의 강력한 스킬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 22일부터 시작한 ‘거문고 명인’ 획득 & 스킬 레벨업 이벤트도 지속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100 포인트를 모으면, ‘거문고 명인’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창립 23주년 행사 ‘언택트’로 진행

네오위즈홀딩스는 창립 23주년을 맞아 네오위즈를 비롯한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를 ‘언택트(비대면)’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 대신 비대면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창립기념 메인 행사인 온라인 퀴즈쇼 ‘네오골든벨’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 임직원들은 각자 자리에 접속해 방송을 시청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의 창립기념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예선에 거쳐 최종 결승에 오른 4팀이 각자 다른 공간에서 화상 시스템을 통해 참여,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특히, 퀴즈쇼는 참가자가 문제의 정답을 맞출 때 마다 기부금이 적립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퀴즈를 통해 556만 원이 모였으며, 네오위즈도 함께 기부에 동참해 총 1000만 원을 기부하게 된다. 해당 기금은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노트북 등 학습기기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하는 직원들을 위해 깜짝퀴즈,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 무선이어폰, 블루투스 스피커, 커피머신 등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이 외에도 ‘네오위즈’를 키워드로 짧은 글 짓기와 그림 공모전도 사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진행됐으며, 전 직원들이 사옥을 오가며 직접 색종이를 붙여 창립 축하 메시지를 완성하는 ‘아트월 만들기’도 진행됐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새로운 방식의 언택트 사내행사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들이 매우 좋았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직원들을 격려하고 서로 응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신규 영웅 ‘살라딘’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9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영웅 ‘살라딘’을 업데이트했다.

‘살라딘’은 ‘창세기전3’에 등장해 화제를 모은 주역 캐릭터다. ‘셰라자드’를 향한 ‘사랑과 죽음’ 그리고 동생 ‘버몬트’와 안타까운 사연까지 품고 있어 ‘창세기전’ 시리즈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 캐릭터는 받는 피해는 감소시키면서 공격한 대상에 대한 반격이 가능하며, 아군이 공격당했을 때 대신 반격이 가능한 핵심 스킬 ‘시반 블레이드’로 전투를 이끌어 간다.

또, 적군 전체에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고 버프를 해제시키는 ‘셰라자드’의 ‘썬더스탐’ 스킬을 초기화 할 수 있어 두 캐릭터 간 시너지 효과를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7성 장비 10강 세트’, ‘제련석’, 등을 지급하며,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가입한 친구 수에 따라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캐릭터 소환 확률을 높이는 ‘살라딘 조각 600개’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 세계의 이용자와 함께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신 서버를 오픈하고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 ‘클로저스’ 캐릭터 성장 돕는 ‘파밍데이’ 업데이트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서 주요 장비의 파밍을 대폭 완화하고 캐릭터 성장 구간을 개편한다고 29일 밝혔다.

넥슨은 5월 28일부터 9월 24일까지 약 4달 동안 ‘파밍데이’를 진행한다. 어두운 약속이 담긴 상자의 제작 크레딧과 모든 로커스트 장비를 각각 25% 감소시켜 오염위상의 바다 실드 3세트, 로커스트 등 장비를 쉽게 만들도록 했다.

파밍데이 기간 게임에 접속한 클로저에게 대정화 인피니티 코어·모듈·리시버와 대정화 실드 6세트를 모두 지급한다. 또 장비 파밍을 돕기 위해 다차원 반응 물질 획득량을 약 2배 이상 증가시켜 오염지옥 실드 3세트 제작을 지원한다.

검은양 팀과 늑대개 팀의 시즌1~2 에픽 퀘스트에 소모되는 피로도를 각각 58%와 64%로 감소시켜 다양한 캐릭터의 빠른 성장도 돕는다.

클로저는 피로도 소모 던전을 클리어하면 팀 코인을 1개씩 얻는다. 팀 코인 스코어 랭킹에 따라 7월 15일까지 코스 원샷 +15, 샤이닝 스타 풀세트 등을 받을 수 있고, 7월 16일까지 팀 코인으로 코스 원샷 +13~14 랜덤 상자 등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넥슨은 파밍데이를 기념해 7월 16일까지 추가 경험치 20%, 추가 크레딧 20%, 추가 아이템 발견 20%, 작전 구역 입장 횟수 1회 추가, 추가 계정 피로도 60, 추가 캐릭터 피로도 60 등 특별 버프 혜택을 부여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세 번째 역대급 무료 게임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 제공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을 이번 주 무료 명작 게임으로 제공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 15일부터 시작된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4주간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와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가 무료로 제공돼 게이머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명작 무료 게임 세 번째 작품인 ‘보더랜드 THC’는 일인칭 슈팅 게임(FPS)에 레벨업과 스킬, 무기 등급 등 롤플레잉 게임(RPG)의 요소를 가미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보더랜드’ 시리즈의 작품이다.

메타크리틱 89점의 고득점과 함께 2012년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GOTY)’ 27개를 수상한 ‘보더랜드 2’와 2014년 GOTY를 수상한 ‘보더랜드: 프리 시퀄’ 등 두 개의 ‘보더랜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작품이며, 두 게임의 모든 DLC 역시 포함돼 있다.

플레이어는 시리즈 최고의 악당으로 손꼽히는 ‘핸썸 잭’의 시작부터 그의 흥망성쇠의 모든 내용을 경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GTA 5’와 ‘문명 6’ 무료 배포 이후, PC방 점유율이 급상승할 정도로 정말 많은 분들이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와서 다운로드 받으시고 플레이해 주셨다”라며 “이번에 무료로 제공되는 ‘보더랜드 THC’는 역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보더랜드 2’와 ‘보더랜드: 프리 시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역대급 작품인 만큼 꼭 다운로드 받으셔서 평생 소장하시고, 이제 2주 남은 ‘에픽 메가 세일’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테라 히어로’ 신규 직업 권술사 추가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가 29일 ‘테라 히어로(TERA HERO)’에 신규 직업 권술사를 공개했다.

처음으로 공개된 권술사는 휴먼 권술사 ‘캐시’이다. 유저들은 29일 공개된 신규 퀘스트를 통해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캐시’는 박진감 넘치는 스킬로 우월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캐릭터이며, 원작인 ‘테라(TERA)’에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다.

이 외에도 6월 중 길드 연회 시스템, 장비 성장 계승 등의 신규 콘텐츠가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 ‘카스온라인’에 ‘오즈의 마법사’ 테마 시즌6 업데이트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오즈의 마법사’ 테마를 적용한 시즌6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8월 20일까지 임무,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6 시즌 배지를 모으면 시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최종 100레벨까지 달성한 등급에 따라 전용 보상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시즌 패스를 소지할 경우 더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 보상에는 ‘오즈의 마법사’ 금발 마녀 ‘글린다’와 서쪽 마녀 ‘엘파바’가 각각 ‘스팅핑거’, ‘체이서’ 좀비 스킨으로 등장하고 ‘양철 나무꾼의 헬멧’, ‘사자머리 가방’ 등 신규 코스튬 6종, 총 10종의 무기에 적용할 수 있는 양철과 우드 도색 도안이 추가된다. 시즌 최종 완성 무기는 4단계 성장형 총기인 ‘SCAR OZ-D’로, 초월 클래스 ‘교관 제라드’ 사용 시 능력치가 상승한다.

넥슨은 시즌6 오픈을 기념해 8월 20일까지 하루 접속시간이 30분씩 누적될 때마다 시즌 배지 3개씩을 제공한다. 좀비Z 또는 좀비 히어로 모드에서 랜덤 퀘스트를 클리어한 횟수에 따라 최대 ‘유니크 해독기(1개)’와 누적 보상으로 ‘Keep out 스프레이’, ‘Run away 스프레이’를 지급하며 좀비 시나리오에서 황금 좀비를 처치한 횟수에 따라 최대 ‘AK-47 팔라딘 6강(무제한)’을 제공한다.

이 밖에 6월 25일까지 이달의 무기로 선정된 ‘SKULL’을 상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좀비 시나리오 등에서 사용 시 데미지가 2배 상향된다. 마일리지 더플팩 상품은 경우 최대 20만까지 마일리지를 양도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