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대만에 PB 젤리·스낵 수출…GS25, ‘진심 고맙군’(軍) 캠페인 전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세븐일레븐, 대만에 PB 젤리·스낵 수출…GS25, ‘진심 고맙군’(軍) 캠페인 전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편의점 방문이 증가하는 6월을 맞아 역대 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편의점 방문이 증가하는 6월을 맞아 역대 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6월 맞아 역대 최대 이벤트 진행

이마트24는 편의점 방문이 증가하는 6월을 맞아 역대 최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6월 한달간 1+1, 2+1, 덤증정, 가격할인 등 행사상품을 역대 최다인 1640종을 선정했다.

편의점 1개 매장당 3000여 개 안팎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감안하면 매장에서 두 개중 한 개는 행사 상품인 것으로, 지난해 6월 행사상품 1080종과 비교하면 50% 이상 많은 양이다.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다양한 상품이 구비돼 있고 근거리에 위치한 편의점에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맥주, 와인을 비롯한 주류, 냉장/냉동 간편 먹거리, 음료, 생필품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찾는 인기상품이 선정됐다.

아울러 언택트 식사를 위해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도시락과 함께 많이 구매하는 컵라면 또는 음료를 결합(인기 도시락 6종·컵라면 또는 사이다캔)한 도시락세트를 5000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뿐만 아니라 이마트24는 당첨 고객에게 선물할 에어팟프로 30개, 닌텐도 60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4000개를 준비하고, 6월 한 달간 주 단위로 4번에 걸친 경품 추첨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대만에 PB 젤리와 스낵 수출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대표 PB(세븐셀렉트) 젤리 3종과 스낵 2종을 대만 세븐일레븐에 수출한다고 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16년 11월부터 대만에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수출해오고 있다.

이번 수출 품목은 지난 2016년 국내 편의점 젤리 시장의 변화를 주도했고, 첫 번째 대만 수출 상품이었던 'PB요구르트맛젤리'를 비롯해 'PB보석젤리'(소다), 'PB보석젤리'(복숭아), 'PB향긋한마늘바게뜨', 'PB슬림뉴짱' 등 세븐일레븐만의 색깔이 잘 드러난 차별화 상품들로 구성됐다.

세븐일레븐 대만은 현지에 약 6000여 점포를 운영하는 대만 편의점업계 1등 브랜드다. 세븐일레븐은 대만이 동일한 문화권에 속하는 만큼 이번 수출 상품들이 현지 소비자들 입맛에 충분히 부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세븐일레븐은 세븐일레븐 대만, 하와이,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세븐일레븐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정립해 수출 품목 수와 규모를 점차 확대하고 파트너사들을 위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GS25, '진심 고맙군'(軍) 캠페인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방부와 손잡고 1일부터 6월 한달 간 국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장병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진심고맙군'이라는 슬로건으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올해 6·25전쟁 70주년과 GS25의출범 30주년을 맞아 과거에 나라를 지켜낸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며, 현재와 미래를 지켜내는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에게 '진심'(眞心)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GS25는 진심고맙군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의 애국심 고취와 더불어 긍정적인 이미지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도시락 8종에 6·25전쟁 관련 주요정책 홍보문구와 국립서울현충원의 소개영상 QR코드가 담긴 스티커를 부착한다. 또한 6월중 '군'(軍) 의 단어와 이미지를 활용한 군모닝주먹밥, 군모닝버거, 이말년튀김건빵 등 기획제품을 출시한다.

GS리테일홈페이지와 GS25 공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하 SNS)에 고객들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GS25는 GS리테일홈페이지를 통해 6·25전쟁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과 6·25전사자 유해발굴사업을 안내하고, 국군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휴대폰 기종별 맞춤제작한 GS25  진심고맙군 캐릭터 휴대폰케이스(250명)를 선물한다.

CU, 주류 예약 서비스 'CU 와인샵' 론칭

CU는 오는 5일 고객이 직접 점포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는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CU 와인샵'을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고객이 앱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미리 예약하면 지정한 날짜와 CU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다. 이달에는 서울시 내 약 500개 점포에서 이용 가능하다.

오전 9시 이전에 예약한 상품은 당일 오후 6시부터 점포에서 수령 가능하며, 배송 정보를 담은 알림톡이 고객 휴대폰으로 발송된다. 고객은 점포를 방문해 해당 알림톡이나 앱 예약 내역을 제시하고 상품을 결제하면 된다.

CU 와인샵에서는 칠레, 이태리, 프랑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이너리에서 수입된 20여 가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들 상품은 모두 CU 점포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온라인 CU 와인샵 전용 상품으로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MD가 직접 테이스팅한 후 엄선했다. 가격대는 1만 원 대부터 12만 원 대까지 다양하다.

CU는 주류 예약 구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레로까이, 글로리오소 리오하 크리안자, 샤또 라 프랑스 델 옴므 메독 등 인기 와인 5종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초특가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현대그린푸드, 온라인서 '영양만점 수산물 기획전'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4일까지 더현대닷컴 산지스토리관에서 '영양만점 수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서해안 암꽃게, 진도 활전복 등 제철 수산물을 비롯해 생선·해조류 20여 종이 판매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서해안 암꽃게'는 산란을 준비하며 주황빛 알과 부드러운 살이 차오른 5~6월이 제철인 수산물이다. 제철이 짧은데다, 6월 중순부터 8월까지 꽃게 금어기(禁漁期)가 시작되기 때문에 제철 암꽃게는 귀한 별미로 손꼽힌다. 판매가격은 1kg에 6만 5000원이다.

또한 '제주 은갈치'(1.6kg, 4만 4000원), '영광 굴비'(800g, 3만 4200원), '영광 굴비'(1.8kg, 9만 원) 등 10여 종은 20~40% 할인해 판매된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된 '산지스토리관'을 통해 전국 각 지역의 우수 농수산식품과 전통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