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프리미엄 엘클럽’ 론칭…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상품 특집전 ‘#오늘득템_패션핫딜’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프리미엄 엘클럽’ 론칭…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상품 특집전 ‘#오늘득템_패션핫딜’ 실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1일 상위 1%를 위한 최상위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L.CLUB)을 선보이고,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일 상위 1%를 위한 최상위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L.CLUB)을 선보이고,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최상위 고객 대상 '프리미엄 엘클럽' 론칭

롯데홈쇼핑은 1일 상위 1%를 위한 최상위 유료 회원제 '프리미엄 엘클럽'(L.CLUB)을 선보이고,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최상위 고객의 구매가 매년 확대됨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으로 이들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막강한 구매력을 갖춘 소비층을 확보해 코로나19 로 치열해진 온라인 유통채널 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가입고객 중 지난 1년 간(19.5/1~20.4/30)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상위 1500명을 선별해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했다. 이들의 연간 구매금액은 2000만 원에 달했으며, 30, 40대가 50%를 차지했다.

가입고객에게는 구매실적에 따라 블랙, 블루, 레드 등 세 가지 등급으로 나눠 혜택을 제공한다. 가입비는 10만 원이며 △웰컴 기프트 △최대 15% 할인 △무료배송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이 항목별로 매월 제공된다. 또한 생일 기프트를 지급하고, 전용상품몰도 운영할 예정이며, 등급에 따라 '시그니엘 호텔 럭셔리 패키지', '롯데 프리미엄 문화공연 초대권'을 제공한다.

매년 엘클럽 고객 중 구매금액을 기준(5/1~4/30)으로 상위순으로 '프리미엄 엘클럽' 고객을 선정하고, 동의를 얻어 가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이들의 쇼핑 성향, 관심사 등을 다각도로 분석해 니즈에 부합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전망이다.

CJ ENM  오쇼핑부문, 패션상품 특집전 '#오늘득템_패션핫딜' 실시

CJENM 오쇼핑부문은 패션 단독브랜드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오늘득템_패션핫딜' 특집전을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 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얇아진 고객들의 지갑을 고려해 할인된 가격으로 올 여름 패션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에 소개되는 제품들은 모두 2020년 S/S 시즌 주요 아이템으로 A+G, VW베라왕,  장미쉘바스키아, 칼라거펠트, 에셀리아, 타하리 등 CJ오쇼핑의 주요 패션브랜드가 모두 선보인다. 종류도 재킷, 티셔츠, 블라우스, 팬츠, 원피스 등이 총망라됐다. CJ오쇼핑과 CJ오쇼핑플러스, CJmall 등 CJ ENM 오쇼핑부문의 전 채널에서 구입 가능하다.

주요 상품으로는 이날 오전 11시 35분에 소개되는 VW베라왕의 '블룸 블라우스 4종'이 있다. 이번 S/S 컬렉션 대표 아이템으로 소개된 이 제품은 VW베라왕을 대표하는 쇼호스트 서아랑의 '최애템'으로 2만 원 할인된 5만 9000원에판매한다. 텐셀의 부드럽게 흐르는 광택과 천연소재 면의 탄탄함이 만난 이 제품은 절개선 없이도 입체 패턴 가공을 통해 편안하지만 볼륨 있는 실루엣을 구현한 제품이다.

이어 오후 2시 35분에는 장미쉘바스키아의 '뉴욕 아트 컬렉션 티셔츠' 4종 세트가 소개된다. 올해 S/S시즌 상품으로 선보인 이 제품은 뉴욕의 감성을 담아 만든 티셔츠 세트로 그레이, 블랙, 카키, 네이비 등 활용도 높은 4개의 기본 컬러가 모두 구성돼 있다. 가격은 2만원 할인된 5만 9000원이다.

오는 2일 오후 7시 35분에는 칼라거펠트의 '마리니에 썸머 린넨 자켓'을 7만 9000원에 선보인다. 칼라거펠트 크루즈 콜렉션의 상징인 세일러 패널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소재는 프리미엄 린넨 100%로 돼 있어 한여름에도 가벼운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다.

홈앤쇼핑, 뷰티 선케어 특집전…혜택가득 SUN 데이 진행

홈앤쇼핑은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을 맞아 선케어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생활 속 거리두기'가 권장돼 집에서만 생활하다 큰맘 먹고 야외활동을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혜택가득 SUN 데이' 특집을 준비했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자외선 및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잘 보호해 소중한 야외활동 기회를 만족스럽게 즐기기를 추천한다. 혜택가득 SUN 데이 특집전에서는 이날부터 오는 7일까지 다양한 선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우수 중소기업의 비교적 저렴하지만 품질은 고품질인 △달바선세럼 △철벽녀선케어 △퍼펙트선케어 △카트린 △끌레드벨세럼 등 여성 고객들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선케어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날짜별 해당 프로그램에서 각각 추첨을 통해 서큘레이터 5개를 증정한다.

특히 오는 3일 오전 9시 25분 방송 '철벽녀선케어'에서는 '블링파우치'를 4일 오전 10시 25분 방송 '퍼펙트선케어'에서는 '빅쇼퍼백'을, 5일 오후 12시 40분 '카트린' 방송에서는 '클렌징워터 2종'을 추가로 구매 고객 모두에게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반반씩 나눠 배송해 드립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데이터홈쇼핑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식품 상품에 '반반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홈쇼핑업계에서 특정 품목에 한해 상품 용량을 나눠 배송하는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선보인 적은 있으나, 이번처럼 정규 서비스로 도입하기로 한 것은 처음이다.

반반배송은 대용량 식품의 용량을 절반으로 나눠 두 번에 걸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대용량으로 구성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홈쇼핑 상품의 장점을 살리면서, 고객의 상품 소진 기간을 고려해 배송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일부터 월 1~2차례 방송 판매하는 '박미희 달인 김치'(10kg)에 반반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전체 용량의 절반인 5kg의 김치를 먼저 보내주고, 14일 뒤에는 새로 담은 김치 5kg을 다시 배송해준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가는 ‘곰탕’을 비롯해 올 하반기 '현대홈쇼핑플러스샵'에서 방송 판매가 예정된 대용량 식품으로 반반배송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대홈쇼핑 라이브 방송 상품과 종합인터넷쇼핑몰 현대H몰의 상품 등에도 반반배송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삼성전자 '비스포크 3도어 냉장고' 단독출시

롯데하이마트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3도어 냉장고'를 1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비스포크는 나만을 위한 맞춤형 냉장고로 소비자가 가전 제품에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에서 비스포크 3도어를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비스포크 3도어 냉장고는 글래스 소재 도어 기준 160만 원으로 용량은 296L다. 1~2인 가구가 특히 사용하기 좋고, 2대를 붙이면 양문형 냉장고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주방 가구에 맞춰 빌트인 연출이 가능한 '키친핏' 제품이다. 비스포크 3도어 냉장고는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과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단독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엘포인트(L.POINT) 추가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단독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후 6시 롯데하이마트 라이브 커머스 '하트라이브'에서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소개한다. 비스포크 3도어 냉장고와 다채로운 색상의 도어 패널을 직접 선보일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