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볼보자동차, 유상 교체 부품 '평생 보증' 시행…한불모터스, 여름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자동차오늘] 볼보자동차, 유상 교체 부품 '평생 보증' 시행…한불모터스, 여름맞이 서비스 캠페인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0.06.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토요타, ‘2020 토요타 주말농부’ 온라인 설명회 개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5월 30일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농민회관에서 ‘2020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를 온라인으로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계획된 오프닝 행사는 취소됐지만,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45가족의 토요타 주말농부를 위한 프로그램 소개, 텃밭 배정 등에 대한 온라인 설명회가 진행됐다.

올해로 9회 째를 맞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텃밭을 직접 가꾸면서, 수확한 작물의 일부는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하는 등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 간 매월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특히 11월에는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로 김치를 담가 기부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가 예정돼 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닝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됐지만, 빠른 시일 내에 텃밭에서 만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서 좋은 기업 시민이 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캐딜락, 소방차 설치용 기립형 안전 경고등 기부

캐딜락은 소방관을 위한 'CADILLAC X HERO' 캠페인의 일환으로 긴급 출동용 소방차에 설치하는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를 대한민국 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캐딜락은 지난해 11월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소방관들에 대한 처우·인식 개선 및 실질적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번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는 현재까지 캠페인 관련 물품 판매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총 2세트가 특별 제작됐다. 양방향 유도등과 기립형 안전 경고등으로 구성된 해당 세트는 긴급한 소방 현장 출동 시 소방차 주변 교통과 보행자 이동을 직접 정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기립형 안전 경고등 세트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청주서부소방서에 전달됐으며, 긴급 출동이 잦은 대형 소방차에 장착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유상 교체 부품 '평생 보증' 도입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Customer Lifetime Parts Warranty)을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평생 부품 보증은 공식 서비스센터를 통해 유상으로 교체된 순정 부품(공임 포함)에 대해 횟수와 상관없이 평생 보증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제도다. 해당 보증 서비스는 보증 부품이 다른 부품에 영향을 미쳐 2차 피해가 발생한 경우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며, 평생 부품 보증을 지원하는 타 국가에서 진행된 유상 수리 역시 포함된다.

대상은 2020년 6월 1일 이후 유상으로 부품을 교체하고 정보 제공에 동의한 모든 볼보자동차 고객이다. 단, 1년 또는 1만5000km(선도래 기준) 기준의 정기 점검 및 교환 주기를 준수하고, 오너스 매뉴얼에 따른 권장 차량 관리 방침을 지켜야 한다.

차량 등록증 상 소유주 변동이 생길 경우 보증혜택은 종료되며, 보험 수리나 운전자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수리, 불법 개조, 순정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 발생한 부품 교체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소모품을 비롯해 배터리, 판금·도장 등의 품목은 제외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평생 부품 보증 도입은 일반적으로 고객들이 우려하는 수입차 유지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볼보자동차의 매력을 오랫동안 경험할 수 있는 볼보만의 특별한 서비스"이라며 "스트레스 없는 진정한 소유의 즐거움과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불모터스, 여름 맞이 ‘2020 케어 포 유 서비스 캠페인’ 진행

푸조·시트로엥·DS 오토모빌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1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세 달간 여름 맞이 ‘2020 케어 포유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19곳의 푸조·시트로엥·DS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 진행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여름철 안전운행과 직결되는 주요 부품과 공임 할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우선 한불모터스는 오일류와 엔진 냉각수 등 여름철 안전 주행을 위한 37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내 모든 부품과 공임에 대해서는 10% 할인 혜택을 기본 제공하며, 냉각수 및 타이어 교환 20% 할인, 와이퍼 블레이드 교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쾌적한 차량 내부 환경을 위한 ‘에어컨디셔닝 패키지’도 제공한다. 에어컨 필터 부품 30% 할인과 에어컨 가스 충전 공임도 50% 할인해준다. 에어컨 필터 교체 시에는 악취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실내 케어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전국의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