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업계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인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렌탈업계 “차별화 서비스로 고객만족 높인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06.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에어매칭필터 서비스'·청호나이스 '살균키트 서비스'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렌탈업계가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놓으며,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를 강화, 매년 성장하는 렌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겠다는 포부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거주 환경에 맞춰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강화한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거주 환경에 맞춰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강화한다.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효과적인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해 거주 환경에 맞춰 고객이 공기청정기 필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를 강화한다. ⓒ코웨이

코웨이 공기청정기 에어매칭필터 서비스는 고객 거주 환경이나 계절에 따라 실내공기 오염원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공기청정기가 각 가정에 맞춰 더욱 강력한 청정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필터를 제공하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에어매칭필터 신청은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제공하는 관리 서비스 완료 후 제공되는 알림톡 내 '다음 방문 시 에어매칭 필터 직접 선택하기'를 클릭해 원하는 필터를 선택하면 다음 관리 서비스에 해당 필터로 교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카카오톡 사용이 어려운 고객은 코디 방문 시 신청하면 다음 방문 시 교체 가능하며 에어매칭필터는 2달마다 교체 가능하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에어매칭필터는 △이중탈취필터 △매연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새집필터로 구성되며, 제품 모델에 따라 적용되는 필터는 상이하다.

이에 앞서 청호나이스는 지난해 정수기 점검 시 정수탱크 내부는 물론 물이 흐르는 유로까지 살균수로 깨끗하게 관리해 주는 '살균키트'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살균키트 서비스는 먼저 식용 정제염을 정수탱크에 주입한 뒤 세척된 살균기를 탱크 내부에서 약 2분가량 작동시켜 살균수를 생성한다. 이후 정수·냉수 완전 배수를 통해 살균수가 정수기 내부 탱크, 유로와 취수구까지 깨끗하게 살균한다. 특히 살균효과와 안전성은 한국환경수도연구원 인증을 받았다.

SK매직 역시, 2020년을 '서비스 품질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가치 혁신실'을 신설, 고객 만족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고객가치 혁신실을 기반으로, 전 Value Chain에 걸쳐 서비스 품질을 혁신해 나가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처럼 렌탈업계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가치를 제공, 매년 성장하는 렌탈 시장에서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올해 렌탈시장 규모는 40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3월 렌탈 서비스 매출은 2018년 3월 매출 대비 1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렌탈 업계가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내놓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고객 만족 서비스를 실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