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계약 체결…LG유플러스, 맞춤형 결합상품 ‘U+신혼 플러스’ 출시
[IT오늘] LG전자,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계약 체결…LG유플러스, 맞춤형 결합상품 ‘U+신혼 플러스’ 출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1 15: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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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계약 체결 ⓒLG전자
LG전자,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계약 체결 ⓒLG전자

LG전자,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계약 체결

LG전자가 유럽의 대표적인 가전업체인 독일 밀레(Miele)와 로봇청소기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LG전자가 로봇청소기에 채택한 ‘충전 유도 가이드’ 등 3가지 독자 기술에 관한 것이다.

‘충전 유도 가이드’는 청소를 마친 로봇청소기가 다음 청소까지 대기하기 위해 충전도크(Dock)까지 정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술이다.

대부분의 로봇청소기는 적외선 유도 신호를 따라 충전도크로 돌아오게 된다. LG전자 특허는 적외선이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나갈 수 있도록 격벽 구조를 이용해 다른 방향으로 나가는 적외선을 차단시킨다. 이 기술이 적용된 로봇청소기는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나간 적외선 신호를 감지하며 정확하게 충전도크까지 도착할 수 있다.

LG전자는 충전 유도 가이드 외에도 ‘먼지통에 결합되는 필터의 장착여부 감지구조’, ‘하부 브러시의 결합구조’ 등의 특허도 밀레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와 관련해 글로벌 기준 700건이 넘는 등록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특허센터장 전생규 부사장은 “LG전자는 글로벌 가전시장을 선도하는 원동력인 지적재산권을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KT-독립기념관, ‘5GX MEC 기반 AR/MR 에코뮤지엄’ 협약 체결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5G MEC 기반의 AR/MR 에코뮤지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부장과 이준식 독립기념관장은 5GX 기반으로 환경·사람·역사가 함께하는 AR/VR 콘텐츠 개발을 통한 에코뮤지엄 구축사업을 올해부터 향후 5년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이 보유한 다양한 첨단 ICT기술과 독립기념관의 풍부한 콘텐츠 및 자연환경 인프라를 활용해 독립기념관을 혁신적인 역사체험의 랜드마크로 조성하기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SK텔레콤과 독립기념관은 다양한 실감형·체험형 콘텐츠를 갖춘 5GX 기반 역사테마 복합문화 체험관을 구축해 기존 박물관·기념관과 차별화할 계획이다.

체험관은 SK텔레콤의 가상공간 기술을 바탕으로 전세계 각지에 있는 독립운동 거점을 인물과 에피소드를 연계한 증강현실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관람객들은 실제 독립운동가와 함께하는 듯한 과거-현재-미래를 담은 실감형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기술로 정밀 복원한 독립운동가의 인물자료를 실시간 방문객들과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구현, 관객들에게 다양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야외 전시공간도 5GX를 이용한 체험형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독립기념관의 넓은 야외부지에 체험형 콘텐츠 전시공간을 마련,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공감형 전시 체험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독립운동사를 테마로 4DX, AR, VR입체영상을 제작, 5GX를 통해 초고화질(4K)로 실시간 즐길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이 보다 생생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이를 자사의 AR 서비스인 ‘Jump AR’과도 연계해 일상에서도 AR을 활용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전시 외에도 독립기념관 내 별도 체험공간을 마련, AI코딩로봇 알버트를 이용한 ‘알버트와 함께하는 독립운동’과 ‘스마트스쿨’을 운영할 예정으로, 현장에서 어린이 대상 맞춤형 ICT 활용 교육 실시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도 함께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영상 SK텔레콤 MNO 사업부장은 “이번 독립기념관과의 협력을 통해 ICT 체험환경 구축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새로운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5G MEC 기반의 독립기념관 ICT 체험 콘텐츠 개발을 통해 AR/VR 산업을 고도화하고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준식 독립기념관장은 “제3차 상설전시교체 추진 등 독립기념관의 전시환경을 국민 중심의 참여형 전시환경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맞춰 이번 협력을 마련했다”며, “4차산업 기술을 적용한 첨단 ICT 체험 전시환경을 구축함으로써 독립기념관이 국민과 소통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기념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맞춤형 결합상품 ‘U+신혼 플러스’ 출시

LG유플러스는 신혼부부에게 콘텐츠 시청, 요금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결합상품 ‘U+신혼 플러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U+신혼 플러스’는 결혼을 준비 중인 예비부부나 혼인 신고 후 2년 이내 신혼부부가 모바일·인터넷·IPTV 서비스를 결합할 경우 △넷플릭스 시청 및 VOD 월 1만원 쿠폰 △모바일 두 번째 회선 요금 반값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는 LG유플러스만의 특화 상품이다.

U+신혼 플러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동일한 구성의 상품을 이용하는 타 고객보다 24개월동안 54만2000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U+신혼 플러스의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부부 중 1명이 ‘5G 스마트’ 이상의 모바일 요금제를 이용하고, 최대 전송속도 500Mbps를 제공하는 인터넷 과 U+tv의 ‘프리미엄 넷플릭스 HD’ 상품을 함께 사용하면 된다. 부부 두 명이 모두 ‘5G 스마트’ 요금제를 사용하면 24개월간 선택약정할인, LTE 요금 그대로 약정할인, 참 쉬운 가족 결합 할인을 합쳐 배우자 1명의 모바일 월 정액요금이 반값으로 할인된다.

기존 결합상품은 가족관계 증명이 가능한 경우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신혼 플러스’는 종이청첩장, 예식장 계약서만 제출하면 아직 혼인 신고를 하지 않은 예비부부도 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기존 유무선 결합상품인 ‘참 쉬운 가족결합’과 연계해 예비부부를 제외한 신혼부부는 자녀와 양가 부모, 형제, 자매도 결합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헌 LG유플러스 요금상품기획담당 상무는 “U+신혼 플러스를 통해 타사에는 없는 맞춤혜택을 제공해 새로운 가구결합 상품의 시대를 열겠다”며, “신혼부부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혜택을 LG유플러스에서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페이코, ‘페이코 쿠폰 공유 포인트’로 1석2조 쇼핑생활 지원

NHN페이코가 쿠폰 공유 활동을 통해 발생한 구매 금액 일부를 이용자에게 돌려주는 어필리에이트(affiliate) 프로그램 ‘페이코(PAYCO) 쿠폰 공유 포인트’를 1일 새롭게 선보였다.

‘페이코 쿠폰 공유 포인트’는 추천인과 지인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페이코’의 신규 리워드 제도로, ‘페이코’ 앱을 통해 제공되는 쿠폰의 이벤트 링크를 지인들과 공유하고 신규 혹은 기존 이용자가 해당 링크를 사용해 쿠폰을 다운받고 구매할 경우 추천인에는 적립금을, 쿠폰 사용자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해준다.

적립금은 쿠폰 조건에 따라 결제 금액의 1%에서 최대 5%, 또는 일정 금액이 페이코 포인트로 제공되며, 일부 쿠폰의 경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최대10%의 특별 적립율이 적용될 예정이다. 적립된 포인트는 페이코 결제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할 수 있고, 현금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

리워드 프로그램은 ‘페이코 쿠폰’ 이벤트 페이지 내 ‘공유하기’를 통해 메신저, SNS, 커뮤니티, 문자 등으로 캠페인 링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쿠폰 사용자는 공유 받은 링크로 페이코 쿠폰을 다운받은 후 주문 시 쿠폰을 적용해 구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푸드, 패션, 뷰티, 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쿠폰을 활발하게 공유하고 사용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알뜰한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페이코 쿠폰 공유 포인트’ 프로그램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히며, “이를 계기로 기존 전개해온 ‘SUPER SAVE 프로그램’ 및 결제 적립 혜택과 더불어 이용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기 위한 더욱 다양한 시도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페이코’는 생활 속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소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용자 혜택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2017년도부터 ‘SUPER SAVE (슈퍼세이브)’프로그램을 도입, 전월 구매 실적(횟수, 금액)에 따라 매월 VIP 등급을 부여해 전용 쇼핑몰, 무료 커피 쿠폰, 각종 할인 혜택 및 송금 수수료 면제 등 VIP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결제 시 1% 적립 및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제공, △시즌 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마련하고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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