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컴프매 LIVE 2020’, 특별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2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컴프매 LIVE 2020’, 특별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

넷마블 ‘나이츠크로니클’,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본격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모험 14지역 ‘비밀결사단 제3지부’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신규 지역에서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세계의 구원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어려움 난이도 클리어 시 인기 영웅들이 각성하게 된 숨겨진 배경도 확인할 수 있다.

백색기사단 소속의 영웅 ‘마르두크’는 새롭게 각성이 가능해졌다. 각성 마르두크는 기존 능력이 상향됨과 더불어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획득해 아레나 및 보스배틀에서 강력한 모습을 선 보인다.

신규 SSR 영웅 마루한도 등장했다. 마루한은 음양의 조화를 다루는 물 속성의 공격형 캐릭터로 아군 전체의 반격 확률을 증가시키는 리더스킬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영웅으로 꼽히는 이사벨라의 신규 수영복 코스튬 ‘한여름 밤의 힐링’ 등도 추가됐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2주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2주년 기념 코인 수집 교환 이벤트’에서는 4성 SSR 선택권, 각성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로 ‘정글 부족 모드’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1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정글 부족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클래식 모드의 사녹 맵에서 일정 확률로 만나볼 수 있는 정글 부족 모드는 무성한 밀림 숲을 배경으로 한다. 정글 컨셉에 어울리는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전투 경험과 재미를 선사한다.

유저들은 맵 곳곳의 각종 토템 앞에서 기도하면 버프 효과를 받고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장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부족 제단에서는 토템에 기도하고 부족 댄스를 출 수도 있다. 또한, 곳곳에 스폰된 열기구를 타고 주변을 정찰하며 엄폐한 적을 발견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신비한 열매를 채취해 특수 능력을 얻거나 부작용을 경험할 수도 있다.

펍지주식회사는 정글 부족 모드 업데이트에 맞춰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6월 14일까지 펼쳐지는 인게임 이벤트로 정글 부족 모드에서 ‘정글 보물’을 획득하고 상자 교환권 조각, 치킨 메달, 하와이안 셔츠(영구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정글 부족 모드를 플레이하는 스크린 캡처와 후기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유저의 전투에 동행하는 버디인 ‘화이트 팔콘’이 5월 30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추가됐다. 화이트 팔콘은 전투 동행이나 먹이를 통해 레벨업할 수 있고, 레벨에 따라 다양한 이모트를 획득해 유저가 처한 상황에 따라 모션을 보인다. 전투 시 유저 및 같은 팀에만 노출되고, 버디 노출 여부는 선택 가능하다. 6월 19일까지 새싹 아이템을 모아 화이트 팔콘과 펫의 먹이를 획득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상점에서 상자를 통해 버디 조각을 얻어 화이트 팔콘 및 먹이로 교환할 수도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글로벌 ‘하이델 연회 AT HOME’ 통해 신규 콘텐츠 공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하사신은 발렌시아 토착신의 권능을 위임받아 모래폭풍을 다루는 암살자형 클래스다. ‘사곡도’를 주무기로 근접전을 펼치거나 ‘사도강림’과 같은 모래폭풍을 이용한 기술을 사용한다.

특정 위치를 기억했다가 근거리에서 순간이동을 하고, 모래폭풍을 타고 낙하하여 급습하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도 있다. 사막에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사막 질병에 저항력이 높다. 하사신은 7월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와 함께 △설산 형태의 ‘신규 지역(지역명 미정)’ △PvP와 PvE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새로운 전장 ‘가시나무 요새’ △하둠의 힘이 강화되어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특화 서버’를 공개했다.

아울러 글로벌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르샤의 창’과 말 경주 시스템 리뉴얼, 거점전 리뉴얼, 해적&현상 수배, 별자리 등 신규 콘텐츠도 발표했다.

펄어비스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생방송은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6만여명이 시청했다.

‘컴프매 LIVE 2020’, 특별 이벤트 실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에서 본격적인 야구 시즌을 맞아 게임의 재미를 더할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매일매일 주사위를 굴려라!”는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련된 미니게임으로 ‘컴프매 LIVE 2020’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는 유저가 게임 출석 및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주사위를 굴리고, 이동한 칸에 해당하는 보상 아이템을 지급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사위를 굴린 횟수가 많아질수록 지급받을 수 있는 게임의 보상도 점차 커지게 되며, 최종 목표인 55회에 도달할 경우 컴프매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팀 선택 몬스터 선수’까지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누적 획득 포인트에 따라 더욱 특별한 게임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아울러 ‘컴프매 LIVE 2020’은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비시즌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선보였던 PVP콘텐츠 ‘아레나’를 유저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재오픈했으며, 타이틀 화면 변경 및 메인 화면 UI 개편 등 편의 기능까지 대폭 개선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나날이 야구의 열기가 더해지는 가운데, 컴프매와 함께 프로야구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자유롭게 게임을 즐기면서 푸짐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영웅 ‘라드그리드’ 추가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라드그리드는 ‘천상의 수호자’ 소속의 방어형 영웅으로 적군 전체의 마법력을 감소시키는 패시브를 통해 적을 견제할 수 있다. 또한 적군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각성 게이지를 회복하는 특성도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라드그리드 출시 기념 푸시 이벤트’에서는 2주 동안 출석만 해도 고급 영웅 소환 이용권 6개와 영혼 조각 소환 이용권 8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라드그리드 성장 업적’에서는 라드그리드를 획득한 뒤 신화 +10 강화까지 진행할 때까지 다양한 성장 미션을 클리어 하고 라드그리드 영혼 조각 200개, 3성 슬라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